11월 1일, 2일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산격동 패션센터 2층 대공연장에서 열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우정구)이 주관하는 2012 전국대학생 패션쇼가 전국의 28개 대학이 참여하는 가운데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산격동 패션센터 2층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올해 10회째인 전국대학생 패션쇼에는 전국을 대표하는 패션관련 대학교의 작품을 1일 3회씩 총 6회에 걸쳐 소개하는 화려한 패션쇼로 펼쳐진다.

이번 전국대학생 패션쇼에서는 부대행사로 ‘패션디자인경진대회 시상식’과 ‘모델과 함께 사진찍기’ 및 ‘창업동아리 스몰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눈길을 끈다.

대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많은 출품 작품들 가운데 ‘패션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전국 패션관련 학생들의 작품을 접수 후 공개경쟁 방식으로 이뤄지며 엄중한 1차, 2차 심사를 거쳐 5명의 수상자가 최종 선정되어 본 행사에서 시상식을 거행된다. 특히 우수작품상 수상자들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이사장 및 원장상 등이 주어지며 부상으로 내년 1월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패션위크 전시회’에 참관하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한편 본 행사는 신진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추진사업으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구)한국패션센터에서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참가대학의 수가 매년 늘어나고 있고, 특히 전국적인 인지도를 가진 행사로써 행사의 열기가 갈수록 고조 되고 있으며 국내최고의 대학생 패션축제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전국 패션 대학교간 네트워크 구축의 매개역할 강화와 더불어 향후에는 해외대학의 참여도 유도함으로서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대학생 패션페스티벌로 발전토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