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겨울 맞아 각 업계들 한겨울 필수 아이템 출시

올해는 유난히 짧았던 가을도 벌써 다 지나갔다. 울긋불긋한 단풍이 만발했던 계절이 끝나고 이제 찬바람이 몰아치는 겨울이 돌아왔다. 올 겨울은 유난히 추위가 빨리 찾아와 많은 이들이 아직 몸도 적응하지 못한 상태로 한파와 마주치게 됐다.

생각보다 이르고 매서운 겨울 추위에 각 업계들도 겨울 대비 아이템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올해 겨울을 무사히 견뎌내고 내 몸도 알뜰하게 챙길 수 있는 'HOT'한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건조한 겨울철, 보습은 선택이 아닌 필수!

 
 
추운 겨울철 화장품 업계의 최대 관심사는 피부 보습이다.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는 그야말로 피부의 적이다. 체내 수분 중 약 15~20%의 수분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가 피부이며 피부 수분은 건조함으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 수분은 유독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외부와의 접촉 면적이 가장 넓은 부위이기 때문에 날씨가 겨울철처럼 쌀쌀하고 건조할 경우 증발량이 크기 때문이다.

이에 화장품 업계는 속속 보습에 중점을 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웅제약 이지듀의 ‘이지듀 리뉴얼 모이스처’는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지 않은 천연보습 성분인 동백 오일과 미슬토 오일로 피부 부위 중 외부에 가장 쉽게 노출되는 부위인 얼굴에 수분 보호막을 생성해 고보습 케어를 해준다.

 
 
또한 쏘내추럴의 ‘컨센트레이트 에센셜 프리미엄 페이셜 오일’은 인공향료, 파라벤 등이 함유되지 않은 식물성 천연 오일로 최근 SBS 서인영의 스타뷰티쇼에서 건성 피부와 지성피부에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수분폭탄 수면팩 제조법의 주요 성분으로 등장하며 보습 효과를 자랑하기도 했다.

 
 
남성을 위한 보습 전용 제품도 등장했다. 닥터자르트는 겨울철 쉽게 건조해지지만 여성들보다 관리가 부족한 남성들의 피부를 위한 ‘포 멘 엑티브 워터리 에멀전’을 출시했다. 스킨 사용만으로는 건조한 남성 피부를 위해 로션과 크림 기능을 동시에 부여하는 멀티 제품으로 보습막을 형성시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피부가 건조해질 때 같이 영향을 받지만 쉽게 신경 쓰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건조한 날씨에 가장 취약한 부위인 손톱이다. 손톱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손톱 끝이 잘 갈라지거나 부서져 여러 개의 엷은 층을 형성하게 되고 손상된 손톱은 작은 외부 충격에도 손톱 안쪽까지 갈라짐이 타고 들어갈 수 있어 관리도 번거로워진다. 네일 전문 브랜드 반디에서 출시한 ‘반디 뉴트리셔스 비타민 부스터’는 건조하고 부서지기 쉬운 손톱을 케어해주는 손톱영양제이다. 비타민 A와 효모추출물 등 5가지 천연 보습성분을 공급해 손톱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고 항산화효과와 유연효과를 부여해 건강한 손톱으로 회복시켜 준다.

#따뜻하면서도 산뜻한 겨울 패션이 대세

 
 
지난해보다 이르고 매서운 겨울 날씨에 언 몸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겨울 패션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영국 브랜드 락피쉬는 추운 겨울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락피쉬 러버부츠&삭스 세트’를 선보인다. 디자인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플라워 패턴의 러버부츠 안감은 코튼을 사용해 따뜻하고 땀 흡수력이 뛰어나며 폴리에스터 소재의 이너 삭스는 통풍력이 우수해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보기만 해도 따뜻해 보이는 퍼 부츠는 올해에도 인기다. 올 겨울엔 남성들을 위한 퍼 제품들도 많이 찾아 볼 수 있는데 케이스위스는 클래식 스니커즈에 퍼를 곁들인 남성 스니커즈 부츠를 선보였다. 퍼, 퀼팅, 융 등 3가지 종류의 안감으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랜드로바의 캔디 슈즈도 퍼를 활용해 겨울용 아이템으로 다시 등장했다. 발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퍼에 특유한 알록달록한 색상까지 더해져 스타일과 보온을 함께 만족시킨다.

 
 
쌀쌀한 날씨에 외출할 때 나도 모르게 꺼내 입게 되는 패딩점퍼와 파카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이다. 유니클로의 ‘울트라 라이트 다운’은 원단에 직접 깃털을 채우는 기술이 적용된 초경량 제품으로 20데니어의 나일론 천에 열과 압력을 가하는 가공법을 적용해 얇고 가볍다. 헐리우드 스타 올랜도 블룸이 착용하며 눈길을 끌기도 한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피엘라벤의 ‘아티스파카’는 내구성이 우수한 다운 파카로 방수, 방풍 기능이 뛰어나며 VINYLON F소재가 한 겨울 습기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또한 폴리스 안감이 사용된 주머니가 아웃도어 활동에도 손이 얼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일수록 몸 관리는 철저히!

 
 
추운 날씨에 마시는 한잔의 따뜻한 음료는 꽁꽁 언 몸을 녹여준다.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겨울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음료들로 몸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다. 스무디킹의 ‘리얼 후르츠 티’는 과일을 이용해 만든 따뜻한 티 음료로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사과 등을 활용해 상큼한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활동량과 수분 섭취량이 급격히 감소하는 겨울철에는 위장활동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양유요거트’는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에도 초점을 맞춘 양유 발효유로 프락토 올리고당을 함유해 장내 유해 세균을 억제하고 면역 조절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