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인지도 및 신뢰도 상승, 소비자는 미리 체험 가능해 ‘윈윈’

 
 
2012년에는 경기 불황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지갑을 여는데 인색한 ‘간장녀’, ‘알뜰족’ 열풍이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불어 닥쳤다. 이들을 모시기 위한 기업들의 전략도 이색적으로 진화했다. 유통업계에서는 원플러스원 제품을 비롯해 증량 대비 가격이 저렴한 대용량 제품을 속속 내놓는가 하면 유례없는 파격 세일을 실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집중한 것.

서비스 업계에서도 ‘무료 체험 서비스’로 알뜰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서비스의 효과를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인지도와 신뢰도 향상이 가능하고, 소비자는 실제로 체험해 보고 서비스에 가입 또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윈윈으로 작용한다. 2012년 연말까지 계속되며 ‘알뜰족’의 경제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해 주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알아 봤다.

# 겨울에도 바퀴벌레가? 해충지수 진단해 보세요~!

잦은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은 실내 위생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다. 특히 겨울에는 여름 대비 해충 등에 대한 관리가 소홀해 지는데, 주방 집기, 온열 기구 등의 사용으로 실내 온도가 20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아 최근에는 바퀴벌레 등이 겨울에도 확산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추운 바깥을 피해 집 안에서 월동준비를 하는 해충을 발견했다면, 생활환경 위생기업 세스코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무료진단’ 서비스를 눈 여겨 보자.

무료진단 서비스는 전문 세스코 컨설턴트가 직접 가정집에 방문해 해충의 존재 유무는 물론 해충의 종류, 서식 장소, 침입 경로를 분석하고, 해충 유입경로가 될 수 있는 타일 틈, 배수구 틈 등 시설의 허점을 찾아 위생관리가 필요한 장소와 방법을 진단 소견으로 설명해 준다. 세스코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 방문해 간단한 기본정보를 입력한 후 문제 해충의 종류, 해충 서식 장소 등만 선택하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1~2일 이내 개별 연락을 통해 방문이 진행된다.

세스코 위생해충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온도가 하절기 보다 낮기 때문에 활동성과 목격 비율이 낮을 뿐이지 냉장고, 선반 틈, 싱크대 주변에서는 다량의 바퀴가 지속적으로 서식한다”며 “대형 건물의 지하에 서식하는 미국바퀴 경우도 건물에서 지속적으로 공급되는 온수와 유기물에 의해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 서식한다”고 말했다.

# 우리 집 회계, 금융권의 무료 진단 서비스로 관리해 볼까?

올 한해 나의 신용관리는 잘 된 것일까 궁금하다면, NH농협카드에서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보자. 응모만 해도 신용관리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신용카드 분실, 도난, 위조 등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카드정보를 24시간 지켜주는 ‘카드보호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마련된 퀴즈 이벤트에 참여 하면 되고, 1월 11일까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 카메라도 무료대여 서비스로 미리 체험 가능!

연말 여행을 떠나기 전, 추억을 담을 카메라 구입을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한 무료 대여 서비스도 있다. 소니코리아는 핸디캠 신제품 ‘NEX-VG900’ 과 칼자이스 렌즈 ‘SAL2470Z’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다. 내년 2월 15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게 3박 4일 동안 NEX-VG900과 칼자이스 렌즈 SAL2470Z를 빌려준다.

# 매달 여러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을 공짜로!

뷰티업계의 무료 박스 구독 서비스도 인기다. 이른바 ‘뷰티박스’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매달 4~5개 국내외 뷰티 브랜드 신제품을 원하는 배송지로 보내 주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부담스러운 가격의 신제품 정품이나 샘플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국내 뷰티박스 업체인 ‘겟잇박스’가 기존의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하며 ‘프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뷰티박스를 공짜로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프리서비스’는 매달 한정 수량으로 겟잇박스에서 내놓는 브랜드 미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큐브에서는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4알 렌즈’ 무료시험착용 서비스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온라인과 모바일로 무료착용렌즈를 신청하면 기존보다 2알 더 많은 4알을 받을 수 있어 이틀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 모이스트 근시, 난시용 제품을 구매하면 매일 한 명의 당첨자를 추첨해 렌즈 24팩을 제공한다. 당첨 결과는 매주 금요일 아큐브와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