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기상기구(WMO)가 올해를 기상 관측 이래 가장 더운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나라 또한 예외가 아닐 것으로 보인다. 여름에 들어서기도 전인 5월 20일 서울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가 하면 지난 6월의 전국 평균기온은 22.3도로 평년보다 1.1도나 높았다. 최근 들어서는 전국 곳곳에 연일 폭염주의보가 내려지고 있으며 이같은 무더위가 9월 하순까지 이어질 것이란 예측마저 나온다.

# 가장 중요한 스킨케어는 '완벽한 클렌징'

덥고 습한 날씨, 피부 관리에 가장 큰 고민거리는 모공이다. 찜통더위에 땀샘과 피지샘이 활성화되면 모공이 늘어지고 커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피지와 먼지, 각질, 메이크업 잔여물 등 각종 노폐물이 엉기고 쌓이면 트러블이 일어나기 십상이다. 이같은 문제를 방지하려면 역시 스킨케어의 기본이라는 클렌징에 공을 들여야 한다.

맹렬한 더위에 축축 늘어지기 일쑤지만 귀가 후에는 클렌징크림 등을 이용해 일단 화장을 깨끗이 지우고 거품이 풍성하게 이는 클렌징폼으로 남은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내는 이중세안이 필요하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각질까지 제거해주면 더욱 좋다.

엔프라니의 로드숍 브랜드 홀리카홀리카는 자연에서 유래했으면서도 세정력이 뛰어난 비누풀추출물을 함유해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피부 노폐물까지 한 번에 말끔히 제거해주는 '올 킬 클렌징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5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올 킬 클렌징 오일 투 폼'은 오일이 노폐물을 녹여주고 풍성한 거품이 생성돼 뽀드득하게 마무리되는 원스텝 클렌저다. 수분 캡슐이 들어있어 보습감을 채워주는 '모이스처'와 쌀겨 오일이 각질을 케어해주는 '프레시' 가운데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올 킬 클렌징 오일 밤'은 클렌징 오일의 뛰어난 세정력과 클렌징 밤의 보습력을 결합시킨 샤벳 제형으로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올 킬 클렌징 오일 워터'는 워터와 오일이 8:2 비율로 혼합, 세정력과 보습력을 짙은 메이크업도 깨끗하게 지워준다. 클레이팩 겸용 폼 클렌저인 '올 킬 클렌징 클레이 투 폼'은 흡착력이 강한 빙하토를 배합돼있으며 물에 적시면 조밀한 거품이 생성된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오휘가 내놓은 '미라클 아쿠아 버블 클렌저'는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거품에는 페르시안 블루 소금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주도 자생 탐라수국잎 추출물, 제주화산암반수 등이 함유돼 모공 속 노폐물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페르시안 블루 소금에는 이온과 미네랄은 들어있어 세정력이 우수하고 보습과 진정 기능도 지녀 달아오르고 지친 피부를 달래는데 제격이다. 제품에는 또한 오로라 히알루론산TM 성분이 배합돼 세안 후에도 피부에 당김 현상이 없고 촉촉하다.

LG생활건강의 프로페셔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더마리프트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어드밴스덤 트리플-애씨드TM 필링 라인' 2종을 선보였다. '어드밴스덤 트리플-애씨드TM 2% 수분 필링 크림'은 더마리프트의 독자 각질케어 성분인 트리플-애씨드TM가 2% 함유돼 매일매일 쌓이는 각질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수분크림에 쓰이는 유효 성분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어드밴스덤 트리플-애씨드TM 10% 필링 트리트먼트'는 트리플-애씨드TM가 10% 함유되어 블랙헤드, 묵은 각질과 울퉁불퉁한 피부 요철 등 오랜 피부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강력한 필링 트리트먼트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사용하면 피부 정상화를 도와 모공 막힘으로 인한 노폐물 누적을 방지하고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를 개선시켜준다.

여성에 비해 피지 분지가 더 많은 남성들을 위한 클렌징 제품 출시도 잇따랐다. 남성 전용 클렌징 제품은 간편한 사용법에 초점을 맞춰 올인원으로 기획됐다는 점이 특징.

LG생활건강의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보닌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두루 사용이 가능한 ' 네이처워시 페이스&바디 올인원 클렌저'와 면도와 세안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네이처워시 쉐이빙&페이스 딥 클렌저'를 출시했다.

내추럴 허브 성분이 함유된 '보닌 네이처워시 페이스&바디 올인원 클렌저'는 풍성한 거품이 땀과 분비물을 깔끔하게 씻어내 준다. 또 제주 허브 성분인 레몬그라스를 비롯해 펜넬, 로즈마리, 민트와 함께 남성적인 아로마틱 우디 계열의 상쾌하고 내추럴한 잔향을 남겨준다. '보닌 네이처워시 쉐이빙&페이스 딥 클렌저'는 촉촉한 젤 타입 제품이나 피부에 도포하면 풍부한 거품을 인다. 탁월한 밀착력과 거품생성력 덕에 쉐이빙폼 겸 세안 클렌저로 두루 사용할 수 있다.

남성 컬쳐 코스메틱 브랜드 디티알티(DTRT) 또한 올인원 바디케어 클렌저를 내놨다. 미끈거림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DTRT 쇼 마이 바디'는 끈적이지 않는 부드러운 느낌의 풍성한 거품이 피부에 쌓인 땀과 피지,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검은쌀, 검은콩, 블랙베리 등이 들어있어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 각질 관리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 뛰어나다. 또 디티알티를 상징하는 블랙 시프레 향이 오랜 시간 잔잔하게 유지된다.

# 한발 먼저 시작하는 화이트닝 관리

모공만큼이나 여름 피부 관리에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미백이다. 제 아무리 가리고 자외선차단제를 열심히 바른다 한들 조금만 방심하면 검게 그을리고 기미가 올라오는 경우가 다반사다. 특히 바캉스라도 다녀오면 그 후유증이 만만치 않다.

바닐라코가 베스트셀러인 '화이트 웨딩 드림 크림'의 인기에 힘입어 후속으로 선보인 '화이트 웨딩 슬리핑 에센스'는 이같은 피부 고민에 특화한 올 여름 야심작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 바르는 이 제품은 에센스와 크림, 스페셜 케어를 하나로 합친 올인원 아이템이다.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수분 공급과 멜라닌 생성 억제, 다크 스팟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지녔으며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밝혀준다.

주요 성분인 백작약, 눈연꽃, 화이트 로즈가 배합된 화이트 부케 플라워 콤플렉스와 비타민은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촉촉하고 밝게 만들어준다. 또 진주 추출물이 들어있는 마이크로 블루밍 캡슐이 더블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 생기 있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바르고 자면 수분 증발을 막고 브라이트닝 효능을 지속시켜주는 웨딩 베일막이 형성돼 다음 날 화장이 잘 받는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라포랩이 발매한 '스팟 코렉터 스네일 화이트닝 마스크'는 보습력이 강력한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동시에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들어있어 생기 잃은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되돌려준다. 여기에 트러블 예방 및 치료 특허 성분인 관중추출물을 추가. 외부 자극으로 인해 성난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시트는 유칼립투스 텐셀 소재를 채택, 자극 없이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된다.

러쉬가 선보인 '돈트 룩 앳 미'는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주스와 자몽오일을 담아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마스크 제품이다. 또 연두부가 들어있어 부드럽게 발리며 쌀가루를 더해 세안 시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시원한 푸른빛의 텍스처와 마스크를 하는 동안 은은하게 퍼지는 레몬과 네롤리가 만들어낸 향기는 기분 전환에도 효과적이다.

# 베이스 메이크업은 3중 기능성 아이템으로

에스디생명공학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은 동물모양의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신개념 특허공법이 적용된 '애니멀 쿠션' 2종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파운데이션을 머금고 있는 기존 스펀지 형태의 기존 쿠션에서 한발 더 나아가 스펀지 자체에 동물 모양의 듀얼 디자인을 입힌 점이 눈에 띈다. 또 서로 다른 내용물을 두 가지 이상 혼입할 경우, 점도가 낮아 안정성이 떨어지는 문제도 해결했다. 리퀴드 타입의 에센스와 베이스를 동시에 캡처하는 기술인 H.S.T 특허공법을 적용한 것.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으론 연꽃추출물, 백합추출물, 벚꽃추출물 등 8가지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가 들어있으며 피부 진정과 보습에 좋은 다마스크 로즈워터가 함께 함유됐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 제품이며 윤기 있는 물광 피부를 표현해주는 '애니멀 팬더 루미너스 커버 쿠션'과 모공을 고르게 커버하고 피지흡착 기능까지 지닌 '애니멀 타이거 롱래스팅 커버 쿠션'으로 구성돼있다.

LG생활건강의 오휘는 양태오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와 협업한 네 번째 제품으로 '스타 콜렉션 얼티밋 커버 CC쿠션'을 내놨다. '오휘x양태오 스타 콜렉션 얼티밋 커버 CC쿠션'은 어두운 밤하늘에서 빛나는 별을 양태오 디자이너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담았다. 서정적인 밤의 정취와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별을 모티브 삼았으며 도자기 작품과 같은 크랙 무늬로 아름다움을 더했다. 이 제품 또한 주름개선과 미백,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받았으며 세컨스킨™ 포뮬러 기술을 적용, 피부 결점과 모공, 굴곡까지 밀착 커버를 선사한다. 나아가 뛰어난 광채 효과로 하루 종일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준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 역시 3중 기능성을 갖춘 '아쿠아 커버 파운데이션' 을 내놨다. 우수한 커버력으로 피부 결점은 잘 가려주면서도 피부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주는 점이 특징이며 펌프 타입이라 보관과 사용이 용이하다.

클리어 커버 파우더와 스무딩 파우더는 피부 잡티와 굴곡을 가리고 채워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며 치아씨와 붓꽃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준다.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카카두플럼과 라임 추출물도 함께 들어있다. 이 제품은 피부 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 색상이 구비돼있다.

# 사진 찍을 일 많은 휴가에 꼭 챙길 아이템

클리오는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 자연스러운 입체 페이스 라인을 연출하는 '킬 커버 프로 아티스트 리퀴드 쉐이딩 & 하이라이터'를 출시했다. '킬 커버 프로 아티스트 리퀴드 쉐이딩'은 동양인 피부에 어울리는 내추럴 브라운 컬러로 얼굴의 자연스러운 윤곽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미세 폴리머에 촉촉한 식물성 오일을 결합해 가루날림이나 뭉침 없이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며 얼굴 윤곽, 콧대 등 입체감을 주고 싶은 부위에 펴 바른 뒤 내장된 밀착 블랜딩 퍼프로 두드려 마무리하면 작고 또렷한 페이스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얼굴뿐만 아니라 쇄골이나 복근 등 바디 컨투어링에도 적합하다.

쉐이딩으로 얼굴의 윤곽을 다듬었다면 '킬 커버 프로 아티스트 리퀴드 하이라이터'를 사용할 차례다. 자연스러운 핑크빛 베이스의 이 제품은 윤기 있고 화사한 혈색을 입혀 입체적인 페이스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실리콘 겔 성분이 오일과 펄을 잡아주어 당김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며 식물성 원료 추출물을 50% 함유해 뭉치지 않고 촉촉하게 커버된다.

스틸라는 사랑스러운 과즙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아이템으로 '아쿠아 글로우 워터컬러 블러쉬'를 내놨다. 크림이나 가루 타입이 아닌 워터 제형의 이 제품은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며 쉬머한 펄감으로 자연스러운 물광을 표현해주고 시간이 지나도 텁텁해지지 않는다. 차분한 핑크부터 팝한 레드까지 총 5자기 컬러가 구비돼있으며 개개인의 피부와 입술의 수분에 반응해 반짝이는 맞춤형 글로우를 선사한다.

엘솔컴퍼의 패스트 뷰티 브랜드 영시가 내놓은 '여리여리스틱'은 뭉침 없이 촉촉하게 발려 윤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틴티드 립밤으로, 자연스러운 발색과 오랜 지속력이 특징이다. 요즘같이 더운 여름 날씨에도 쉽게 녹아내리지 않는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은은한 색의 매력적인 입술을 유지해준다. 2016년 트렌드 컬러 중 하나인 '로즈쿼츠&세레니티' 색상을 반영,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투명한 '여리여리 핑크', 피부톤을 화사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오렌지 색상의 '여리여리 코랄',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무드의 세련된 '여리여리 라일락' 등 세 가지 컬러를 선보였다.

임블리의 시그니처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물광 볼륨 틴트'에 새 컬러로 바비핑크와 재즈베리를 추가했다. '물광 볼륨 틴트'는 60%의 오일과 40%의 워터가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제품으로 틴트의 선명한 발색과 지속력, 립글로스의 매끈한 광택감, 립오일의 풍부한 보습력과 립 플럼퍼의 탱탱한 볼륨감 등을 두루 갖췄다. 새 컬러 출시는 핑크 라인 추가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화답한 것으로 기존 레드 애플, 체리 봉봉, 글램 코랄, 베뷔 피치와 함께 총 6가지 컬러 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