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팬레터’ 11월 10일 개막 앞두고 포스터 공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930년대 경성의 문인들이 1년만에 다시 무대 위에서 만난다.

오는 11월 10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팬레터’가 1930년대 경성시대의 문인과 예술가들의 삶을 담아낸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 것.

 
 
공개된 포스터에는 모든 것을 통제 당하던 시대적 아픔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신들의 길을 걸어가는 문인들의 여유 있는 한 때를 그려냈다.

또한 문학에 대한 담소를 나누며 문학으로써 서로 아픔을 나누고 치유하던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습을 보는 듯 하다.

 
 
특히 문인들의 밝은 미소 속에서 붉은 드레스를 입고 신비로운 표정을 짓고, 문인들의 즐거운 한 때를 가만히 지켜보는 ‘히카루’의 모습은 관객들로 하여금 ‘히카루’라는 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이와 함께 세훈과 히카루, 해진의 모습이 담긴 2,3인 포스터 역시 눈길을 끈다. 편지를 매개로 시작된 세 인물의 복잡한 감정과 사랑을 표현하듯 편지를 주고받는 ‘히카루’와 ‘세훈’의 미묘한 표정이나 사랑을 가득 담은 눈으로 ‘히카루’를 바라보는 해진의 모습, 그리고 다정하게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세 인물을 통해 세훈-히카루-해진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실제로 이번 공연은 초연 때 이미 자신의 캐릭터를 완성한 김종구, 문성일, 김히어라, 소정화, 권동호, 양승리, 손유동과 더불어 김수용, 문태유, 손승원, 조지승, 정민, 박정표, 이승현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합류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오는 11월 10일부터 내년 2월 4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팬레터’는 창작 뮤지컬 공모 프로그램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의 최종 선정작으로, 자유를 억압하던 일제강점기,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소설가 이상과 김유정, 그리고 문학을 사랑하고 열망했던 경성시대 문인들의 모임 ‘구인회’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모던 팩션(faction)뮤지컬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