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주력 제품 출시 ‘눈길’…더마코스메틱 제품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하반기 주력 제품들의 출시가 시작됐다.

특히 8월 5주차에는 주력 제품들 속에 더마코스메틱을 내세운 제품들이 대거 포진되어 눈길을 끈다. 마스크팩 관련 제품들도 특별한 기능과 성분들이 더해진 더마코스메틱 컨셉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CELLCURE)는 촉촉한 성분과 효능을 피부에 전달해 탄력과 주름개선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영양 앰플인 ‘이데베논 리커버리 앰플’을 선보였다.

이데베논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탄력과 영양을 채워주고, 끈적이고 무거운 사용감은 최소화 하면서 흡수력은 극대화해 크림 전 단계에서 레이어링하여 바르기 최적화된 앰플이다.

또한 이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주름개선 비고시 기능성 성분으로 기능성화장품 보고를 완료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화장품의 자연주의 브랜드 시크릿네이처는 청정 제주 식물 콤플렉스가 함유된 ‘마카시카 라인’ 2종을 내놓았다.

청정 제주 식물 콤플렉스와 강력한 시카 케어 성분을 함유해 여름 내내 예민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제품이다.

주요성분인 시카 케어 성분의 병풀잎추출물, 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와 청정 제주 식물 콤플렉스인 알로에추출물, 브로콜리추출물, 녹차추출물, 감귤추출물과 더불어 7가지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뤄진 특허원료(MultiEx BSASM Plus)로 예민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역을 한다.

 
 
리얼베리어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보호하는 시카릴리프 신제품 2종 ‘시카릴리프 세럼’, ‘시카릴리프 젤 밤’을 출시했다.

세럼은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동시에 외부자극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고농축 진정 세럼으로 핑크 세럼 속 칼라민 성분과 마데카식애시드, 아시아티코사이드,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등으로 구성된 센텔라-카밍 콤플렉스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보호해 주고, 비타민 B12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나무열매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칙칙해진 피부톤을 고르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젤 밤은 칼라민, 판테놀(5%),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고농축 함유해 진정이 필요한 피부에 빠르게 작용하는 데일리 시카 크림으로 수분감 있는 핑크 겔 텍스처의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얼굴 피부 전체에 데일리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한 피부장벽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유지시켜주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및 보호해준다.

 
 
이와 함께 리얼베리어는 필링 효과와 동시에 자극, 속당김 없이 매끈한 피부결 케어가 가능한 ‘아쿠아 수딩 필링 젤’도 선보였다.

파파야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천연 효소 성분이 묵은 각질을 연화하고, 천연 유래의 셀룰로오스 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흡착하여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이중 필링 효과 제품이다.

5가지 복합 히알루론산 처방과 피부장벽 보호 효과로 필링 후에도 수분을 머금은 듯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더마는 극건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0% 방부제 크림, ‘엑소메가 콘트롤 크림 D.E.F.I’를 내놓았다. 주성분인 아더마 독점 성분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추출물 성분은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강화된 보습을 선사한다.

1일 1회 사용만으로 24시간 보습이 지속되어 오랜 시간 동안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케어하는 것은 물론,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한다.

또한 특허 받은 밀폐용기 D.E.F.I 에 담겨 방부제 없이 사용기간 내내 멸균 상태 유지가 가능하며 무향료•무실리콘 및 자연 유래 성분 97% 이상 함유로 갓 태어난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페르더마는 야외 활동 시에 사용 할 수 있는 다용도 멀티 크림 ‘PCB 멀티 크림’을 출시했다. 전문적인 등산, 등반가, 여행가나 전문 바이커들를 위해 개발된 자외선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삼중기능성 제품으로 Centella Asiatica Extract,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뽕나무껍질추출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등이 더해져 유수분 발란스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확고한 피부과학과 더해진 마스크팩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어바웃미는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 TDS 특허 조성물을 적용한 기능성 마스크 ‘티디에스(TDS) 마스크 2종’을 선보였다.

생명과학 바이오 전문 기업인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기술이 적용된 특허 받은 조성물을 함유하여 유효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능성 마스크로, 각각 보습, 탄력 케어를 돕는다. 에센스 한 병 분량의 유효 성분을 마스크 한장에 넉넉하게 담은 것은 물론, 밀착력이 뛰어난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들뜸없이 편안하게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어바웃미는 고함량의 콜라겐추출물을 함유하여 목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목 전용 마스크 ’메디앤서 콜라겐 퍼밍업 넥 마스크‘도 함께 내놓았다.

프랑스산 원물이 포함된 콜라겐추출물을 77% 고함량으로 함유한 목 전용 마스크로, 매끄럽고 탄탄한 목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피부의 굴곡을 따라 빈틈 없이 밀착되어 마스크가 떨어지는 불편함 없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기술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단백질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 17종과 복합 펩타이드 4종이 함유되어 피부를 탄탄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고 다마스크장미꽃수를 함유해 보습을 더해준다.

 
 
클리오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는 40ml 용량의 고보습 에센스 한 병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시트 마스크, ‘하이포알러제닉 모이스처라이징 니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니트처럼 도톰한 사슬 구조의 자연유래 셀룰로오즈 원단은 순면 대비 월등히 뛰어난 에센스 흡수력으로 필요한 영양 성분을 피부에 공급해 줄 뿐만 아니라, 국제 친환경 섬유인증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탤크•메틸파라벤•페녹시에탄올 등 알레르기 유해 요소로 고시된 20가지 성분이 무첨가 되어있으며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알란토인’ 추출물과 함께 피부 자극 완화를 위한 올리브 오일, 풍부한 수분 공급을 위한 장미수, 꿀 추출물을 함유해 지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비브라스는 연꽃의 정화력과 보습력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더 로터스 퓨어 마스크(The Lotus Pure Mask)’를 내놓았다.

피부가 비칠 만큼 얇은 식물 유래 스키니 시트로 들뜨지 않고 완벽하게 밀착됨은 물론 보습 효과가 탁월한 6종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수분 보유량을 증가시켜 더욱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보리지, 캐모마일, 라벤더 등 6가지 자연 원료의 특허성분 블루 콤플렉스(Blue Complex)가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수분 에너지를 공급해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한편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비건(Vegan) 스킨케어 브랜드를 컨셉으로 내세운 멜릭서(Melixir)는 파라벤과 같은 화학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식물성 원료 사용, 동물 실험 반대 등을 기치로 내건 신규 브랜드다.

‘비타민C 유스 세럼’과 ‘스쿠알란 페이스 오일’ 2개를 선보였으며 비타민C 유스 세럼은 식물성 성분으로 녹차수, 비타민, 오렌지수를 더했으며 천연 성분을 사용하는 만큼 개봉 후 사용 기한은 1년이 채 되지 않는다. 용량을 50ml 이하로 작게 만들어 자주 교체할 수 있게 해 신선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스쿠알란 페이스 오일은 식물성 스쿠알란 92%를 함유하고 프랑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리아쥬, 눅스, 라우쉬 등의 브랜드를 통해 한국 더모 코스메틱 유통 시장의 선구자로 자리 잡은 케이엔유 코스메틱은 최근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반영,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셀프 테라피가 될 수 있는 ‘타이거밤 넥앤숄더 크림’을 선보였다.

타이거밤은 각종 약초의 에센셜 오일을 바탕으로 한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탁월한 효능으로 긴 시간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그 중 ‘24시간 불 꺼지지 않는 나라’로 불리는 한국 시장의 특성에 맞게 셀프 테라피 크림 ‘넥앤숄더 크림’을 국내에 첫 번째 제품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현대인의 지친 목과 어깨를 위한 마사지 크림이다. 각종 약초의 에센셜 오일을 바탕으로 한 타이거밤만의 특별한 포뮬라로 고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비롯해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있는 학생들, 스트레스에 지쳐 활력이 필요한 모든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멘톨과 캠퍼 성분이 함유되어 목과 어깨 등 지친 부위에 쿨링 및 릴랙싱 효과가 있으며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셀프 테라피가 가능하다. 또한 끈적임 없는 제형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하고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유칼립투스잎 오일이 함유되어 개운하고 리프레시한 향과 함께 릴렉싱과 테라피 효과를 선사해 언제 어디서든 셀프 마사지하기에 탁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