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제품 출시 속 화이트닝과 보습 관련 제품들 ‘주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1월 1주차에도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은 하반기 주력 제품의 출시가 계속된 가운데 화이트닝 제품과 보습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화된 성분을 내세운 화이트닝 제품과 보습 제품들이 출시되어 하반기 국내 스킨케어 시장을 조망하고 있는 것.

또한 시즌을 겨냥한 클렌징과 마스크, 헤어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선보여지며 하반기 치열한 업계 경쟁을 예고했다.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화이트닝 제품들

 
 
11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중 눈길을 끄는 유형은 주춤했던 화이트닝 제품들의 출시다. 먼저 AHC는 피부 속부터 겉까지 화사한 핑크빛 광채를 선사하는 ‘아우라 시크릿 톤업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바르는 순간 피부가 환해지고, 피부 속에 스며드는 순간 볼륨이 차오르면서 결점은 매끈하게 가려준다.

타고난 좋은 피부인 듯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트렌드인 가운데, 하얀 피부를 위한 화이트닝을 넘어 생기있게 화사한 핑크빛 피부톤을 원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해냈다.

브라이트닝 케어에 효과적인 핑크 뮬리 갈대 성분과 AHC만의 독자적인 빛 발효 기술을 접목한 ‘핑크 라이트 콤플렉스’를 함유해 광채, 볼륨, 커버를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빛의 보라색 파장에 반응해 유효 성분들의 효과가 극대화되어 태양 빛을 받을수록 더욱 생기넘치는 핑크빛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저분자 콜라겐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녹색쌀 청미수로 이루어진 ‘콜라겐 워터 콤플렉스’가 피부 속 깊숙히 볼륨과 수분을 채워줘 건조한 날씨에도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모이스트 멜팅 크림 타입 제형으로 부드러운 크림이 피부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아 촉촉한 사용감과 고른 밀착력을 선사하고, 텐션있는 그물망 구조로 피부 표면의 화이트닝 성분을 오랫동안 잡아주면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것도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꽃 모양을 형상화한 듯한 특허받은 커버 파우더는 빛의 산란과 확산을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주름과 모공 등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준다. 임상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도 얼굴 광채, 피부결 커버, 눈가와 팔자, 미간 볼륨 효과를 입증 받았다.

 
 
렛미스킨은 골드성분과 미백에 탁월한 기능성 원료들을 함유해 칙칙하고 불규칙한 피부톤을 케어 각질을 케어 할 수 있는 ‘화이트닝 포밍 에센스’를 내놓았다.

칙칙한 피부톤부터 수분 충전, 보습 탄력까지 채워주는 산소 버블 텍스처로 피부 깊은 곳까지 흡수를 도와주는 집중 미백 에센스로 즉각적으로 피부 미백 관리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성분(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비사보롤,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아스코빅애씨드, 금, 알바수련꽃추출물) 함유로 불규칙한 피부톤을 밝고 생기 있게 가꾸어 준다.

또한 가볍고 산뜻한 에센스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톡톡 튀는 버블로 변화하는 제형으로 오랜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가을에는 단연 보습

 
 
11월 1주차에도 단연 보습 관련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먼저 코웨이 코스메틱의 발효 한방 전문 브랜드 올빚(allvit)은 캐비어 발효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채워주는 페이스 오일 제품인 ‘캐비어발효 리페어 오일’을 선보였다.

집중적인 피부 케어를 위한 네 가지 성분(캐비어 발효 오일, 단백질, 수분, 콜라겐)을 한 병에 담아내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부여하고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캐비어 발효 오일은 최상급 캐비어를 물 없이 그대로 추출한 방법으로 필수 지방산과 아미노산 등의 유효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뿐만 아니라 워터층과 보습 오일층의 이층상 제형으로 에센스처럼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며 오랫동안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사용 직전 흔들어 워터층과 오일층을 혼합시키면 수분 캡슐이 형성돼 오일과 수분 에센스를 바른 듯한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셀라피는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위해 피부 타입 별로 골라 쓸 수 있는 ‘에이리페어 오일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셀라피의 시그니처 제품이자 베스트 셀러인 ‘에이리페어 크림’과 같은 라인으로, 에이리페어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아냈다.

에이리페어의 핵심 성분인 A.Repair Complex™는 셀라피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EGF 성분과 FGF, Phyto-NEP 성분을 배합하여 보다 근본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에이리페어 에센스 오일’은 수분 부족 지성 피부를 위한 워터리 오일로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한 수부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속당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 99%와 20가지 주의 성분 무첨가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영양감 있는 고농축 오일이 피부 틈새를 채워 튼튼한 보습막을 형성시켜준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자사의 인기 제품인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의 스킨 케어 라인업을 확장하며 집중 보습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화장품 2종을 내놓았다.

우선 워터리 크림은 앰플 드롭 타입의 수분 크림으로 히알루론산의 멀티 레이어링에 의해 수분 보호막이 형성되어 보습 유지력이 우수하다.

또한 슬리핑 팩은 취침 전 사용 시 수면 중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형상 기억 젤 제형으로 피부를 탱탱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 두 제품 모두 벚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꾸는 등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준다.

 
 
크레모랩은 한 장의 시트로 붉은빛 온천수의 신비로운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온천수 미네랄 마스크 ‘매크로 세럼 마스크® (Macro Serum Mask®)’ 2종을 출시했다.

정제수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붉은빛 온천수가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주며, 라인부터 미세 주름까지 얼굴 전반을 집중 케어하는 온천수 마스크 시트이다.

특허 발효 공법으로 탄생한 얇고 투명한 바이오 스킨 핏 시트가 피부 굴곡에 따라 빈틈없이 밀착되어 유효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시트 자체가 가진 높은 수분 보유력과 쿨링 효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우려 성분을 배제하고 저자극 성분을 함유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피부 친화적인 자연 유래 소재로 연약하고 섬세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 피부, 더마 코스메틱에게 물어봐~

 
 
11월 1주차에도 피부 과학을 내세운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이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피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세포 단위의 케어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다양한 연구와 임상 실험을 지속해 온 셀라피는 올인원 지성 피부 솔루션 아이템으로 ‘레드시카’ 5종을 선보였다.

민감한 지성 피부 타입을 위한 제품으로, 환절기 시즌 외부 자극으로 인해 붉고 예민해진 지성,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셀라피에 따르면 ‘레드시카’는 셀라피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배합한 Red Cica Complex™ 성분이 함유되어 보다 근본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할 수 있다.

Red Cica Complex™ 성분은 피부 진정에 좋은 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피부 성장 인자인 EGF가 배합되어 트러블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게 한다.

또한 피지 분비 억제에 좋은 사과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을 함유하여 유수분 밸러스와 속건조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라페르바(La Perva)는 가을을 맞아 네츄라비세(Natura Bisse)의 신제품 다이아몬드 코쿤 컬렉션을 출시했다.

네츄라비세는 할리우드 스타 마돈나와 비욘세가 애용하는 ‘다이아몬드 크림’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자연주의와 하이테크의 기술 조합을 통해 독창적인 피부 노화방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다이아몬드 코쿤(Diamond Cocoon) 컬렉션은 미세먼지나 오존, 담배연기 등 일상에서 마주하는 수많은 유해물질과 생활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라인이다.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미스트를 비롯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주는 앰플, 피부에 남아있는 독성물질과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클렌저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애경산업이 새롭게 론칭한 눈가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이솔브’(isolve)는 젊고 건강한 눈가 관리를 위한 화장품, 마사지 스틱 등 7종을 첫 제품으로 내놓았다.

아이솔브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가 눈가 피부에 좋지 않은 효과를 야기한다는 점을 발견했고, 블루라이트 차단에 효과적인 ‘루테인’ 성분에 주목해 제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라이트란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빛으로 자외선 다음으로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가시광선 영역이다. 또한 눈가 피부는 피부 장벽이 얇아 손상되기 쉬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아이솔브는 블루라이트 차단은 물론 항산화력, 탄력, 보습 등의 효능을 가진 루테인 등 아이솔브만의 독자성분 6가지를 함유했다.

또한 아이솔브는 건강한 눈가 관리를 위해 소비자의 눈가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아침, 일과시간, 저녁 등 시간대에 따라 기능, 제형 등을 구분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솔브는 아침에 부어 있는 눈의 붓기와 눈가 노폐물을 관리해주는 유스 아이 & 페이스 쿨링 젤 클렌저, 컴퓨터와 핸드폰 등 블루라이트를 일과시간에 관리 할 수 있는 유스 루테인 인텐스 아이세럼, 자기 전 건조해진 눈가에 수분을 채워주는 하이드라 체크 아이 마스크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시즌 제품에도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은 순하고 촉촉하게 클렌징되면서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세정해주는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를 출시했다.

계절 구분 없이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매일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까지 꼼꼼하게 세정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동국제약의 병풀추출물이 25% 함유된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겨울철에도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초미세먼지 및 자외선 차단제 세정력 임상시험을 완료했을 뿐 아니라 16가지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만들어져 트러블 피부나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아벤느는 아벤느 온천수의 특별한 힘을 담은 성분 따진 바디 케어, ‘제라캄 밤&제라캄 오일 함유 폼 클렌저’ 2종을 선보였다.

‘제라캄’은 극건성으로 인해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를 위한 바디 케어 라인으로, 피부 진정효과에 우수한 아벤느 온천수를 주성분으로 한다.

아벤느 온천수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생명력 ‘아쿠아 돌로미아에’에서 발견한 활성성분 ‘I-Modulia®’는 아벤느의 더모 과학과 기술력으로 12년간 연구한 끝에 탄생한 혁신 성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처럼 제라캄 라인은 피부 진정에 이상적인 아벤느 온천수로 탄생한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개선시키는 바디 케어 제품으로, 바디밤과 클렌저 2종으로 구성됐다.

밤 제품은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해주는 극건성용 바디 보습밤으로, 부드럽게 발리는 쫀쫀한 텍스처가 건조한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 장벽까지 강화한다.

특허 받은 멸균 패키지(D.E.F.I)에 담겨 있어 처음과 동일한 포뮬러 상태를 유지하며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방부제는 물론 인공향료 무첨가 및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완료 등 자극이 되는 요소를 최소화해 만 4개월 이상의 영유아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제품이다.

폼 클렌저는 제라캄 밤과 마찬가지로 건조로 인해 가렵고, 연약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바디 보습 클렌저다.

이 제품은 오일을 함유해 촉촉함이 가득하고, 약산성 pH 저자극 포뮬라로 세정시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눈에도 따갑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인공향료, SOAP 무첨가와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완료 등의 저자극 제품으로, 만 3개월 이상의 영유아도 사용 가능하다.

올 겨울에는 헤어 케어 제품도 특별하게

 
 
11월 1주차에는 헤어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베다는 ‘체리 아몬드 소프트닝 샴푸, 컨디셔너’, ‘스피드 오브 라이트™’를 선보였다.

‘체리 아몬드 소프트닝 샴푸, 컨디셔너’는 100% 자연 유래 성분과 38가지 순수 꽃, 식물 에센스의 블렌드로 만들어져 자연 그대로의 달콤한 체리 아로마 향이 매력적이다.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근부터 모발 끝까지 윤기를 선사해 부드럽고 탄력 있는 모발을 완성시켜줄 뿐만 아니라 ‘체리 아몬드 소프트닝 샴푸’는 촉촉한 보습력과 부드러운 세정력을, ‘체리 아몬드 소프트닝 컨디셔너’는 모발 엉킴을 방지시켜주면서 깊은 컨디셔닝 효과를 선사한다.

‘스피드 오브 라이트™’는 드라이 시간을 50% 단축 시켜주는 효과를 지닌 ‘퀵 드라이 부스터’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 머리카락이 긴 이들에게 제격인 아이템이다.

또한 90%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져 모발이 고정되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드라이해줄 뿐만 아니라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듀이트리는 두피와 모발을 케어하여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헤어 라인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라인’을 새롭게 내놓았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증 받은 헤어 라인으로,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샴푸’ 및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토닉’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즈마리 추출물, 라벤더 추출물, 티트리 추출물로 이루어진 ‘발효허브초 콤플렉스’를 주성분으로 함유해 두피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고 두피 열감을 낮춰주어 두피 진정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2종 모두 설페이트, 실리콘, 파라벤을 배제해 민감한 두피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파레서피는 김한균 대표가 피부 질환을 앓던 첫째 딸을 위하여 만든 파파레서피의 시그니처 제품인 호호바 오일과 동일한 라인 ‘호호바 딥 모이스처 바스 앤 샴푸’를 출시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물성 보습 성분 호호바오일이 함유되어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판정, 피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아이의 연약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멀티 클렌저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세정력과 풍성한 거품이 샤워 후에도 당김 없는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