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피부 관리 겨냥한 미백·광채, 수분·보습 제품 잇따라 출시

▲사진=티르티르
▲사진=티르티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봄철 피부 관리, 미리 시작해볼까?“

2월 2주차에는 봄의 문턱을 넘기 전, 칙칙하고 푸석해진 피부의 관리를 도와줄 봄 시즌 주력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피부 미백, 잡티 케어 관련 제품부터 피지, 각질 케어 관련 제품까지 환절기 피부 고민을 잠재워줄 다양한 분야의 특화 제품들이 출시된 것.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칙칙한 피부에 속부터 차오르는 핑크빛 광채를 선사하는 ‘로시크숨마 엘릭서 뤼미에르 앰풀’을 출시했다.

멜라닌의 색소 침착으로 인한 다크스팟뿐 아니라 초기 노화의 신호인 기미와 잡티에 작용한다. 부분적으로 칙칙해지고 어두워진 피부 톤을 균일하면서도 밝고 환하게 케어해주는 미백 앰풀로, 1주에 한 병씩 사용해 4주 만에 완성하는 집중 스페셜케어 프로그램이다.

핵심 성분 비타 뤼미에르TM는 발효 핑크 비타민과 발효 글루타치온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여 피부에 강력한 브라이트닝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한 발효 성분을 두 겹으로 감싸 피부에 전달되는 것을 도와주는 더블 리포좀 시스템을 적용해 영양감 있는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들어 촉촉하게 밀착된다.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순플러스(SOON+)는 자극은 낮추고 효능은 높인 ‘하이 액티브 세럼’ 라인을 선보였다.

하나만 발라도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저자극 고효능 맞춤 솔루션 세럼으로 잡티 세럼, 시카 세럼, 모공 세럼 총 3종이다.

7가지 멀티비타민 유도체를 함유한 ‘하이 액티브 잡티 세럼’은 글로벌의학연구센터에서 진행한 피부 측정 및 설문평가를 통해 잡티, 투명도, 피부결, 윤기, 수분량, 멜라닌, 피부 톤 등 7가지 항목에서 효과가 입증됐다.

함께 출시한 ‘하이 액티브 시카 세럼’은 마데카소사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며, ‘하이 액티브 모공 세럼’은 레틴A 펩타이드 성분과 진정 효과에 탁월한 알란토인을 함유해 모공을 쫀쫀하게 관리하고 피부결은 매끈하게 가꿔준다.

 
 

자연성 한방 화장품 생그린은 피부 미백 집중 케어를 제공하는 전문 라인 ‘순백미인 RX’을 에센스와 크림 2종으로 출시했다.

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인 폴리피테리스와 특허 성분인 이화매화추출물, 유용성감초추출물을 복합 적용하여 미백 집중 케어를 제공한다.

‘순백미인 RX 화이트 에센스’는 빠른 흡수로 피부 속 깊이 스며들어 맑은 피부 톤과 매끄러운 케어를 제공하는 고농축 미백 기능성 에센스이다.

함께 선보인 ‘순백미인 RX 화이트 크림’은 피부에 부드럽고 매끄럽게 발려 약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광채 나는 피부 케어를 선사한다.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TIRTIR)는 물광과 보습의 시너지를 자랑하는 ‘물광 세라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 제품은 물광 핵심 성분에 강력한 보습 성분인 다중 세라마이드를 결합해 피부 속에서 올라오는 광채를 선사한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5가지 세라마이드 보습 레이어링으로 집중 케어 해주는 ‘진짜 세라 쏙! 물광 마스크’ 2매, △핑크빛 보습 광채를 선사하는 멀티 보습 밤 ‘물광 세라 밤’,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코팅막을 씌어 오랫동안 물광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글로시 코팅 미스트’ 총 3 Step 라인으로 구성됐다.

 
 

기존의 제품을 보강해 새로 내놓은 스킨케어 제품들도 잇따라 선보였다. 더페이스샵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해 기존 시트형 마스크 ‘마스크림’을 리뉴얼한 ‘마스크림 텐션 시트’를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리뉴얼 제품은 기존 마스크림과 비교해 하관 부분의 페이스 라인을 쫀쫀하게 당겨서 올려주는 극세사 텐션 시트가 적용되었고 전 라인에 주름개선 기능성을 추가해 한층 더 강력한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새롭게 적용된 텐션 시트는 기존 시트보다 턱 아래인 하관 부분을 넓게 제작해 늘어진 턱 밑 부분까지 최대한 감싸 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톰한 시트에 맞춰 유효 성분을 담고 있는 크림 용량도 기존 30ml에서 40ml로 증량했다.

4종으로 구성된 미백, 수분, 탄력, 보습 전 라인의 효능 성분에 주름개선 기능성이 추가되어 안티에이징은 물론 다양한 피부 고민까지 케어할 수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Dr.Different)도 리뉴얼 제품을 내놓았다. 지성 피부 타입을 위한 보습제 ‘113 모이스처라이저 크림’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하고 피지 케어 기능을 강화하여 리뉴얼 출시한 것.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제품의 보습 및 피부 장벽 케어 기능은 유지하면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추가하여 피지 케어 기능을 더욱 강화하였다.

이를 통해 과도한 피지 생성 조절과 모공 내 과각화 방지는 물론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 주기 때문에 보습 단계에서부터 모공과 피부 번들거림을 케어하고 싶은 지성 피부 타입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순한 유화제를 사용하고, 20가지 주의성분 및 알레르기 주의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제품으로 남녀노소가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촉촉하고 자극없는 클렌징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는 크림의 보습력을 담아 촉촉하고 부드럽게 클렌징 할 수 있는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MILD CLEANSING CREAM WATER)를 출시했다.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하는 ‘우유 세안법’에서 착안한 pH 약산성 클렌저로 우유 지질 및 우유 단백질 추출물과 보습 세정 성분을 함유해 크림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 및 즉각적 수분 함량 개선 시험을 완료한 제품으로 깨끗한 세정은 물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줘 민감한 건성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을 내놓았다.

민감성 및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진정 폼 클렌저로 유산균 발효물로 얻은 약산성 멀티-프로바이오 더마 포뮬라가 말끔한 세안은 물론, 마일드한 각질 케어와 피부 장벽을 강화를 도와준다.

특히 피부 진정에 탁월한 5-시카 콤플렉스와 8가지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각질층마다 수분 공급 및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 케어 해주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는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외부활동과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피부도 말끔하게 세안할 수 있다.

 
 

한편 바디 및 헤어 케어 제품들도 여럿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뷰티 라이프 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루피움(LU’PIUM)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리얼 모이스처 퍼퓸 바디 크림(200ml)‘을 대용량(460ml)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마카다미아씨 오일과 각종 자연 유래 보습 성분(아르간커넬오일, 살구씨오일 등) 및 시어버터 함유로 외부에 쉽게 노출되고 자극 받는 바디 피부의 보습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크림 제품으로 부드러운 코튼향과 옅은 우디 머스크향으로 고급스러운 향기를 선사한다.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구딸 파리(GOUTAL PARIS)는 ‘떼뉴 드 스와레(TENUE DE SOIRÉE) 바디 크림’을 새로 선보였다.

‘떼뉴 드 스와레(TENUE DE SOIRÉE)’는 ‘이브닝 드레스’를 뜻하는 프랑스어로, 구르망(Gourmand), 시프레(Chypre) 계열의 부드러우면서도 섬세한 향을 지닌 향수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제품은 우아한 향을 담아낸 실키한 텍스쳐의 바디 크림으로 시어버터, 코코넛, 동백 오일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으며 고농축 제형이지만 피부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린다.

 
 

세화피앤씨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모레모 리커버리 밤 B'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리커버리 밤 B 루비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밤 타입의 에센스가 집중 영양 케어, 열에 의한 모발 케어, 볼륨 케어 등 손상모 리커버리와 자연스러운 볼륨까지 연출해주는 올인원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열기구 사용 전에 바르면 모발 손상은 줄이고 드라이할수록 살아나는 머릿결과 탱글한 볼륨감을 선사하는 고농축 밤 제형 제품으로 힘없는 모발과 금새 풀리는 웨이브 컬 고민을 해결해주는 헤어 케어 아이템이다.

샴푸 후 타월 드라이한 모발에 바르고 헹구지 않아도 되는 노워시 타입이며 모발 유사 21가지 아미노산과 두피 및 모발 개선 특허성분을 손상모에 빠르게 전달해 보수 효과가 뛰어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