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으로 제품 구매 시, 5% 즉시 할인 혜택 등 FAQ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프로모션도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 신청부터 내용을 정확하게 인지 하지 못하는 사례도 있어 프로모션의 경우는 더더욱 이해하기 쉽지 않다.

그런 가운데 이니스프리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확정에 따라 5월 31일까지 매장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이에 대한 궁금증을 문답 형식으로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니스프리 프로모션은 이니스프리 가맹점에서 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으로 제품 구매 시, 5%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지원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결제는 국가 및 지자체에서 발급한 모든 지원금으로 가능하다. 단 본사 직영점, 대형마트 매장 등 가맹점이 아닌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이에 따른 고객 혼선을 줄이기 위해 현재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매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1.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지원금의 종류는?
A.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지자체 재난지원금, 보건복지부 아동돌봄수당 등 정부 및 지자체에서 발급한 모든 재난지원금이 해당된다. 결제는 선불카드, 신용 및 체크 카드, 제로 페이, 지역화폐, 지역사랑상품권 등 수단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단, 사용이 제한될 수 있는 일부 미등록 가맹점 등은 방문 전 매장에 연락하면 개별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Q2. 지원금을 사용하면 추가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나?
A. 지원금으로 결제 시 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Q3. 구매금액 제한이 있나?
A. 구매금액에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다.

Q4. 재난지원금은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가?
A. 각 재난지원금의 사용 기한까지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다. 5% 즉시 할인 혜택은 5/12~5/31 동안 진행된다.

Q5. 이니스프리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가?
A. 일부 대형 유통사(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NC, 뉴코아) 입점 매장과 본사 운영 매장(직영점, 제주하우스, 면세점) 등이 제외된다. 지원금이 사용 가능한 가맹 매장은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 검색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6. 이니스프리 온라인몰에서도 사용 가능한가?
A.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Q7. 지원금은 소득공제가 가능한가? (현금영수증, 카드 실적에 포함 등)
A. 신용 및 체크카드는 사용자의 해당 카드 혜택이 그대로 적용되므로 자동으로 공제 대상에 포함된다. 그 외 재난지원금 선불카드의 경우, 정부 지원금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등록 후 공제받을 수 있지만, 이전에 받은 지자체 지원금 일부는 공제 대상이 아닐 수 있으므로 별도 카드사 확인이 필요하다. 지역사랑상품권은 PIN 번호 등록 후 제로 페이로 모바일 결제하거나, 현금영수증 발급 처리 후 지류 수령하면 된다.

Q8. 여러 지원금을 섞어서 결제할 수 있는가?
A. 혼합 결제 가능하다.

Q9. 이니스프리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지원금 사용하거나 프로모션 혜택받을 수 있나?
A. 이니스프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재난지원금 사용 및 할인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다.

Q10. 이니스프리 모든 제품에 대해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가?
A. 이니스프리 정책상 비할인제품인 디퓨저, 슈퍼푸드 라인, 리미티드 제품, 일부 대용량 제품에는 사용 불가하다. A. 이니스프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재난지원금 사용 및 할인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다.

Q11. 지원금 관련해 가맹 경영주의 반응은?
A. 지원금 실지급 이후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 지난 주말 멤버십데이 기간에 등급별 +5% 할인 등 프로모션도 경영주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Q12. 할인에 대해 혹시 가맹 경영주들이 비용을 부담하는 것은 아닌가?
A.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할인 금액에 대해 본사가 100% 정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