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온라인 이벤트로 여심 잡기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직원이나 다른 소비자와 접촉하지 않고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 경향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 비대면, 비접촉)’ 소비가 일반화되면서 화장품 업계도 온라인 이벤트 강화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기존에 없던 특별한 프로모션이나 파격적인 이슈로 여심 잡기에 나선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또한 여름 시즌을 겨냥한 프로모션과 다양한 사회 현상을 반영한 프로모션이 전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바닐라코는 브랜드 모델 송강과 함께 ‘송강을 좋아하면 울리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언택트 팬미팅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바닐라코는 지난 5월 진행한 ‘바닐라코 콜센터’ 이벤트에 이어 송강과 함께 ‘송강을 좋아하면 울리는’ 이벤트를 6월 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닐라코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사인회 등 팬과의 직접적인 소통 대신, ‘언택트’ 방식으로 행사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송강에게 궁금했던 점이나 듣고 싶은 말을 별도 응모란에 남기면, 송강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당첨자의 핸드폰이나 메일로 답장해 준다.

송강에게 받은 영상은 개별 저장 및 영구적으로 소장 가능해 팬들에게 특별하고 설렘 가득 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6월 3일부터 6월 21일까지 바닐라코 온라인 공식몰에서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결제 금액 1만원 이상 구매마다 1장의 응모 티켓을 얻게 된다. 당첨자는 총 30명으로 6월 25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되며, 영상은 7월 13일 발송될 예정이다.

 
 

AHC는 오는 10일까지 여름 필수 뷰티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슬기로운 여름생활'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올해 여름은 어느 해보다 뜨거운 날씨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상황도 계속되고 있어 피부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AHC는 이런 고민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선케어, 더위와 마스크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케어, 여름철 푸석해지는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기 위한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홈케어 스킨케어 라인까지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AHC의 베스트셀러를 특별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게 구성했다. 본격적인 여름 준비를 위해 지금,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절호의 찬스인 것.

우선 AHC 선세럼으로 잘 알려진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퍼펙터’와 선로션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모이스처라이저’ 구매 시에는 AHC의 스테디셀러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12ml 미니어처까지 받을 수 있다.

무기자차 수분 선로션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모이스처라이저'는 강력한 5중 차단력은 물론 프로바이오틱스, 식물유래 특허 성분을 함유한 마일드한 포뮬러로, 끈적임이나 백탁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데다 200ml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바디 전체에 바르거나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준비했다. AHC 온라인 제휴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뷰티 크리에이터 고밤비와 함께 선보인 #5분붓기팩 '클루시브 인 샤워 페이스 마스크'와 에바가 제품 기획부터 참여한 #어성진정크림 '클루시브 컨디션 릴렉싱 크림' 2ml 샘플을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클렌징 오일, 워터, 폼 등으로 구성된 '에센스 케어 클렌징 트라이얼 키트'를, 4만원 이상 구매 시엔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크림 '바이탈 워터풀 루트 크림' 정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지친 소비자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로 아이크림, 스킨케어 세트, 쿠션 등 일부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만원 이하에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혜택도 더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자사 공식몰을 새롭게 개편, 리뉴얼 오픈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새롭게 단장한 제이준코스메틱 공식몰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메인페이지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과 고객 추천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실제 구매자들의 생생한 포토 리뷰도 첫 화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공식몰 리뉴얼을 기념해 신제품인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3종 체험키트를 한정수량으로 100원에 만나 볼 수 있는 ‘100원 수분 체험 이벤트’를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체험키트는 8종 히알루론산 성분을 담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2매와 함께 크림 및 아이 크림의 2g 샘플 각 2매로 구성됐다.

신제품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아이크림’ 정품을 한정수량으로 할인된 가격인 3,900원에 구매 할 수 있는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리뉴얼 오픈을 소비자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6월 21일까지 제이준 공식 쇼핑몰에 축하 응원 댓글과 기대평을 남겨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 제이준코스메틱 제품(2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미니 화장품 냉장고가 경품으로 준비된 ‘라벤더티 아이겔 패치 후기 이벤트’와 ‘인텐시브 샤이닝 무료체험 샘플링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계획됐다.

 
 

아이소이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응급스팟)’ 체험단 3천명을 모집하는 ‘응급진압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급진압 챌린지’의 체험 상품은 아이소이 진정라인의 대표 베스트셀러 ’응급스팟’이다. 응급스팟은 불가리안 로즈오일은 물론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을 함유해 뿔난 피부에 빠른 진압을 돕는다. 순한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해 민감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아이소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천명의 당첨자를 선발해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응급스팟은 물론, 동일 라인의 크림, 토너, 클렌저 등이 포함된 ‘아크니 닥터 라인 5종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소이는 ‘응급진압 챌린지’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우수 챌린저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이소이 공식 홈페이지와 개인 SNS에 응급스팟 사용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50만원권(1명), 아크니닥터 전라인 6종(10명), 아이소이 적립금 10만원(10명)을 증정한다. 우수 챌린저는 7월 15일 자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컨드모닝과 콜라보레이션 한 ‘비타페어C’ 스페셜 키트를 초록 멤버십 VVIP와 SVIP 회원을 대상으로 증정한다.

지난 3월 출시된 ‘비타페어C’는 청정 제주에서 수확한 그린 레몬 추출물과 시카 성분을 담은 미백 기능성 잡티 케어 라인이다.

저온에서 24시간 담가 천천히 우려내는 콜드브루 공법을 적용해 그린 레몬의 유효 성분을 온전히 담아냈으며 토너와 잡티세럼, 젤 크림 3종으로 구성돼 단계별 케어가 가능하다.

‘비타페어C’ 스페셜 키트는 매쉬 파우치와 단상자 두 가지 패키지로 초록 멤버십 VVIP와 SVIP 고객이면 다음달 말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00원 이상 구매 시 받을 수 있다.

 
 

엘리닉(L.linic)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게 케어 할 수 있는 6월 대규모 이벤트를 선보인다.

6월 30일까지 엘리닉 브랜드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더바디샵의 시그니처 향 ‘화이트 머스크’ 제품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구매 고객에게는 더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샤워젤’이 제공되며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구매 시에는 더바디샵 ‘화이트 머스크 샤워젤 및 바디로션 세트’가 주어진다.

6월 온라인 이벤트는 면세점과 하이마트몰을 제외한 모든 온라인 판매처에서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구매 고객에게는 비비도 초음파 필링기를 증정하며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구매 시에는 샤오미 무선청소기 6세대가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하이마트몰과 오프라인 하이마트 전국 엘리닉 입점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할 시,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구매 고객에게는 베니아 Ⅲ 안면앰플 및 두피앰플, 괄사갈바닉을 증정한다.

또한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구매 시 베니아 Ⅲ 안면앰플 및 두피앰플, 괄사갈바닉에 이어 여름에 쓰기 좋은 보국전자 에어서큘레이터와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닥터펩스토리 손소독제를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지난 31일까지 진행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2일간 전 품목 20% 할인과 더불어 전국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에서 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으로 제품 구매 시, 5%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즉, 최대 2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결제는 국가 및 지자체에서 발급한 모든 지원금으로 가능하며, 단 본사 직영점, 대형마트 매장 등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제외 매장에선 전 품목 최대 20%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에 따른 고객 혼선을 줄이기 위해 현재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매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