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여름 겨냥 프로모션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6월에 화장품 구매하고 여름 대비 하세요~”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과 함께 여름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 업계의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치열한 경쟁과 함께 화장품 업계의 프로모션도 할인 폭이 커지고, 특별한 이색 이벤트로 전개되어 눈길을 끈다.

 
 

먼저 더샘은 최대 70% 할인하는 ‘샘데이’를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이번 샘데이에는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꼭 필요한 애프터 마스크 케어템이 포함되어 있다.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파워 스팟 크림’과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 가능한 ‘마이크로 스킨 핏 마스크’, ‘루에스떼 모델링 마스크∙팟’ 등을 60~70% 할인하며, 탄력 및 보습,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메르비에 하이드라’, ‘메르비에 아쿠아우라’를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뛰어난 지속력과 밀착력으로 마스크 프루프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스튜디오 라인’과 활용도 높은 컬러 조합으로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샘물 섀도우 박스’, ‘에코 소울 스파클링 아이∙트윙클’, ‘샘물 싱글 블러셔’ 등을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더샘의 민감 피부 진정템으로 유명한 ‘더마 플랜’과 ‘더마 플랜 그린’, 2㎜ 초슬림 펜으로 날렵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한 ‘에코 소울 파워프루프 초슬림 아이라이너’ 등 베스트셀러와 신제품 ‘더마 플랜 제로 수딩 젤’, ‘메르비에 액티바이옴’, ‘스튜디오 컨실러’ 등도 20~30% 할인 판매한다.

그 외 더샘의 대표 선케어 시리즈인 ‘에코어스 선’과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디어 마이 풋’을 30~50%, 매트와 글로시 원하는 대로 골라 쓰는 ‘투 텍스처 틴트’를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삼양사의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대표 제품인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3X’와 ‘스킨 톤업 토닝 패드’를 세트로 묶어 66% 할인하는 ‘톤업 듀오’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스킨 톤업 마사지크림3X’는 레몬 추출물, 레몬 껍질 오일 등 레몬의 각 부위별로 추출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노폐물 및 각질 관리에 도움을 준다.

온라인 상에서는 제품명 대신 ‘노폐물 불도저’로 불릴 만큼 피지와 노폐물 관리에 특화된 제품이다. 부드러운 휘핑 제형의 크림 마사지에서 촉촉한 오일 마사지로의 단계적 변화를 통한 이중 딥 마사지로 맑고 화사한 피부톤 관리를 돕는다.

‘스킨 톤업 토닝 패드’는 사용 후 씻어낼 필요가 없는 간편한 패드 타입의 제품으로 2차 클렌징 및 토너 대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필링 성분으로 알려진 AHA(Alpha Hydroxy Acid), BHA(Beta Hydroxy Acid)가 각질과 피부 노폐물을 관리해 주고 레몬즙 및 윈터그린잎추출물 등이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 준다.

양면 토닝 패드 중 엠보싱 면으로 각질과 피지, 블랙헤드, 세안 후의 잔여물 등을 닦아낸 다음 부드러운 패드 면으로 피부 결을 정돈해주면 된다.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소통도 강화한다. 어바웃미는 피부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두 제품의 특징을 표현한 영상을 제작해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배너 등 SNS를 통해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니스프리는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오리지널]’과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의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를 기념해 ‘화산송이 퀴즈 이벤트’를 6월 15일부터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 천만셀러로 등극한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의 별명을 맞히면 10% 중복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선착순 1만 명에게 증정되며 화산송이 클레이 팩류 구매 시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쿠폰당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궁중비책은 키즈 라인 4종(헤어 샴푸, 바디 워시, 밸런싱 로션, 밸런싱 크림)을 업그레이드 해 출시하면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6월 한 달간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키즈 라인 제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와 제로투세븐닷컴에서는 오는 14일까지 키즈 세정 세트(헤어 샴푸&바디 워시) 구매 시, 밸런싱 로션 정품 용량 상당의 샘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GS SHOP, CJ MALL, SSG닷컴 등에서도 출시 기념 행사가 함께 진행한다.

궁중비책 키즈 라인은 유전자 조작 원료 및 알러지 유발 향료를 배제하여 아이들은 물론, 제품을 구매하는 부모 및 양육자들까지도 안심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영ㆍ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중 최초로 민감 피부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를 통과하여 무자극 제품임을 검증 받았다. 헤어 샴푸와 바디 워시의 경우, ‘안자극 테스트 ’를 완료해 눈 시림과 따가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색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먼저 신세계에서 전개하는 뷰티 전문 편집숍 시코르에서 '시코르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럭셔리 코스메틱부터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뷰티 아이템들까지 2020년 상반기 동안 시코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베스트 어워즈를 기념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남성, 헤어 등 31개의 세분화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어워즈 1위에 선정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추가적인 혜택과 함께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는 베스트 어워즈 NO.1 제품인 ‘시코르 클렌징 워터’를 5천원, ‘시코르 치크 & 하이라이터 브러시’ 7천원, ‘라곰 클렌저’를 8천원에 만나볼 수 있는 초특가 딜을 통해 인기 제품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6월 20일부터는 단 이틀 간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반반박스’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제공되는 반반 박스에 본인이 원하는 화장품을 담아 결제하면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20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반반박스’ 프로모션은 시코르 강남역점, 신세계 강남점, 타임스퀘어 영등포점, 신세계 대구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LF스퀘어 광양점 총 6곳 매장에서만 진행되며, 6월 20일 토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각 매장 별로 20명씩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클리오는 모델 김우석과 함께 ‘언택트 랜선 팬밋업’을 진행한다. 이번 ‘클리오X김우석 언택트 랜선 팬밋업’은 사회적인 분위기를 반영해 비대면 형태로 진행되며, 오직 100명의 이벤트 당첨자에게만 참여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되는 이번 ‘랜선 팬밋업’은 팬들과의 소통을 담은 유쾌하고 알찬 코너로 구성되며 당첨자 한 명, 한 명에게 단 하나뿐인 김우석의 친필 사인이 발송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는 오는 6월 13일부터 23일까지 5개의 클럽 클리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행사 품목은 클리오 20SS시즌 신제품을 비롯한 12종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100명의 당첨자는 온라인에서 50명, 오프라인 매장(각 매장당 10명씩 추첨)에서 선발되며 6월 마지막 주차에 당첨자에게만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브랜드 프라엘(Pra.L)은 ‘집콕족’의 건강한 피부 관리를 격려하는 ‘방구석 홈프(Home+Pra.L)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고객들의 꾸준한 프라엘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더마 LED 마스크’, ‘초음파 클렌저’ 등 기종에 상관없이 LG프라엘 사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LG프라엘 사용 인증샷과 후기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고, LG 프라엘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 1매)을 100%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