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 모바일 활용 이색 마케팅으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국내는 물론 세계 화장품 업계가 디지털 마케팅 강화를 통해 새로운 경쟁무기 장착에 나선 가운데 해외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들이 잇달아 이색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유명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은 인기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인 ‘심즈 4(The Sims 4)’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맥과 일렉트로닉 아트(Electronic Arts Inc.)의 스튜디오 맥시스(Maxis™)와의 첫 프로젝트이자, 심즈와 메이크업 브랜드가 함께한 최초의 콜라보레이션 사례로 기록되게 되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맥과 심즈4가 추구하는 포용성, 자기 표현 및 창의성와 같은 동일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진행된 특별한 프로젝트다.

맥 역시 모든 연령, 모든 인종, 모든 성별을 초월하는(All Ages, All Races, All Sexes) 코스메틱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맥의 무궁한 제품에서 영감을 받은 12가지 옵션의 아이라이너, 아이 섀도우, 립스틱, 블러쉬 조합으로 나만의 심 캐릭터 메이크업을 직접 가능하게 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맥의 글로벌 메이크업 아트스트리 디렉터인 로메로 제닝스(Romero Jennings)가 직접 참여했다.

맥x심즈4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맥 대표 아이템을 사용해서 내추럴한 데일리 룩부터 유니크한 포인트 룩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심즈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유니크한 아이, 립 메이크업 컬러를 활용한 ‘트렌드(Trend) 룩’, 아티스트 감성을 확대 표현한 ‘볼드 엔트런스(Bold Entrance) 룩’, 클래식한 레드 립 컬러인 ‘루비 우’, ‘웍,웍,웍’을 바르고 음영 아이 메이크업으로 완성한 ‘아이코닉 타임리스 뷰티(Iconic Timeless Beauty) 룩’, ‘마라케쉬’, ‘디보티드 투 칠리’와 같은 칠리 계열의 립 컬러와 음영 아이를 매칭해 깊은 무드를 보여주는 ‘내추럴(Natural) 룩’, 마지막으로 신비로운 색감과 텍스쳐를 하이라이트한 ‘팝 컬쳐(Pop Culture) 룩’까지 아이코닉한 심즈 메이크업 룩을 제안했다.

맥의 폭넓은 제품군에서 영감을 받은 립, 페이스, 아이 메이크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심즈 플레이어들에게 무한한 메이크업 룩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할 예정이며 ‘심즈 4’ 게임 별도 구매 후 업데이트를 통해 ‘심 만들기’에서 자신의 심에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심즈 플레이어는 소셜 미디어에서 #MACxTheSims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디지털 또는 실생활 룩을 태그하거나, 심즈 4 갤러리에 디지털 메이크업 작품을 업로드 할 수 있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부르조아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전용 벨벳펜슬AR 필터를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벨벳펜슬AR 필터’는 벨벳펜슬 베스트 컬러 4종(07로즈스토리, 13프랑부아즈 그리프, 14아뮤즈 루즈, 16루즈 디뱅)을 모바일 터치 한번으로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실물 발색처럼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르조아는 벨벳펜슬AR 필터 론칭을 기념해 판매처인 롭스, 랄라블라 매장에서 1차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 스캔 또는 온라인을 통해 셀카 필터 체험 후, 롭스 또는 랄라블라 매장을 방문해 셀피 인증 구매 시, 전 컬러 20% 할인 및 전용 샤프너를 증정한다.(카운터 인증 필수)

그 밖에 개인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50명을 추첨해 정품 라운드팟 블러셔와 헬씨 믹스 파운데이션 2종을 증정할 예정이다.(7월 6일 인스타그램 당첨자 공지)

부르조아 관계자는 “부르조아의 베스트셀러인 ‘루즈에디션 벨벳’의 펜슬 버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차세대 히어로 아이템 ‘벨벳 펜슬’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면서 “그 결과 일상 속 가장 친숙한 SNS 채널을 활용한 전용 AR셀카 필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부르조아의 히어로 제품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AR체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업무제휴를 진행하는 등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강화도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일례로 최근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카메라 앱 ‘스노우(SNOW)’에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필터로 사진 촬영 후 SNS에 인증샷 업로드 시, ‘쿨쿨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7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노우 앱에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진정할수있딩’ 필터를 사용해 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한 후, 본인 SNS 계정에 해당 콘텐츠를 업로드 해 참여할 수 있다.

게시물에는 필수 해시태그(#닥터지 #진정할수있딩 #진정강한레드블레미쉬)를 포함해야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해당 필터를 사용하면 어플이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새겨진 스티커가 입에서 쏟아져 나오는 등 이색적인 상황이 연출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선착순 5천명까지 ‘레드 블레미쉬 쿨쿨 키트’가 증정되며, 추첨을 통해 ‘인싸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4세대), ‘좋아요상’ 50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레드 블레미쉬 라인 6종 세트’가 선물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