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시즌 맞아 소장욕구 자극하는 에디션 제품 ‘풍성’

▲사진=에뛰드
▲사진=에뛰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올 겨울 당신을 위한 특별한 화장품~"

화장품 업계는 이미 연말연시 분위기다. 10월 마지막주차에는 여심을 자극하는 홀리데이 컬렉션을 비롯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특별한 에디션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기 시작한 것.

또한 틈새를 겨냥한 탈모 케어 제품들과 특별한 향과 진정 능력을 앞세운 핸드케어 제품들도 소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별함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먼저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온 세상을 덮은 하얀 눈 속에 콕콕 박힌 ‘스노우 스파클’에서 영감을 받은 '글리터리 스노우 컬렉션’을 출시했다.

‘페이스 팔레트’ 2종류와 ‘에어 무스 팔레트’ 2종류, ‘파우더 베일 립스-톡’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연상케하는 맑으면서도 반짝이는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우선 ‘글리터리 스노우 페이스 팔레트’는 부드러운 컬러감과 맑은 펄감을 담은 2구 페이스 팔레트로 블러셔와 하이라이터 듀오로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믹스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파우치에 휴대하기도 용이하다.

‘글리터리 스노우 에어무스 팔레트‘는 2구 미니 팔레트로, 텁텁함 없이 발색되는 투명한 글리터와 파우더와 번지지 않는 리퀴드 섀도우의 장점을 믹싱해 반죽한 듯한 텍스처와 함께 최적의 컬러 조합으로 구성되어 맑으면서도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파우더 베일 립스-톡’은 고운 파우더 입자를 섬세하게 담아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인 립스틱으로 여러 번 레이어링해도 투명하게 발색된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매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는 키엘이 올해는 프랑스 리옹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마이테 프랑키(Maite Franchi)와 함께 했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하학적 패턴과 생생한 컬러가 인상적인 그녀의 고유한 스타일을 담아 1851년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오픈한 키엘 조제 약국 최초의 모습을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울트라 훼이셜 크림’, ‘칼렌듈라 꽃잎 토너’, ‘투명 에센스’, ‘크렘 드 꼬르’와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등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도 있다. 호호바씨 가루와 글리세린을 함유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관리해 주는 바디스크럽 비누 ‘센티드 스크럽 솝’ 은 자몽, 라벤더, 코리엔더 세 가지의 향으로 출시되며 이번 홀리데이 시즌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프랑스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업포에버는 고급스럽고 반짝이는 무드의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이 인상적인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놓았다.

▲보석처럼 빛나는 펄 텍스처로 입술을 더욱 글래머러스하게 연출해 주는 ‘루즈 아티스트 스파클’ 립스틱, ▲글리터 패키지로 선보이는 메이크업포에버의 대표 베스트 3가지 제품 ‘UHD 프레스드 파우더’, ‘UHD 루스 파우더’, ‘미스트 앤 픽스’, ▲베스트 브러쉬 4종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스파클 브러쉬 세트’ ▲홀리데이 룩의 완벽한 픽싱을 위한 미스트 앤 픽스, UHD 루스 파우더, 마스카라로 구성된 ‘스파클 에센셜 세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리부트 루미나이저’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피부에 생기와 광채를 불어넣는 하이라이팅 컨실러이다.

눈 밑과 입 주변의 다크 스팟을 화사하게 커버해 주며 얇고 가벼운 텍스처에 담긴 미세 펄이 오랫동안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SK-II는 브랜드의 대표 성분인 피테라™에 영감을 받아 이를 대담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SK2 피테라 에센스 스트리트 아트 리미티드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스트리트 아트와 뮤직 그리고 다양한 팝 컬쳐 요소를 아우르는 대담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활용했으며 레드, 화이트, 옐로우 세 가지 컬러의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한편 SK2를 대표해온 제품인 피테라 에센스는 SK2 고유 성분인 피테라™를 90% 이상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에 순하게 잘 스며들어 피부 리듬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을 수 있도록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환절기 틈새 공략 아이템

 
 

탈모가 걱정되는 계절을 겨냥한 제품들도 선보여졌다. 세화피앤씨의 모레모는 신개념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카페인바이옴 샴푸' 2종을 출시했다.

식약처로부터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로 심사를 완료받은 이번 제품은 '카페인바이옴' 성분과 '탈모케어 3단 포뮬러' 기능이 두피, 모근, 모발을 한 번에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바이옴'은 식물성 카페인 3종과 유산균발효용해물 3종을 결합, 유효성분을 극대화하기 위해 120시간의 발효과정을 거쳐 모레모가 개발한 성분으로, 순도 99.2%의 카페인을 사용했다.

또한 모근 관리에 도움이 되는 '7가지 뿌리추출물', 가늘고 힘없는 모발을 위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건강한 두피와 탄력 있는 머릿결로 탈모를 예방해준다.

중건성용과 지성용 2종으로 선보이며 두 제품 모두 자극이 적은 pH약산성 제품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에서 전개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브랜드 필라이저는 앰플 결합형 두피케어 디바이스를 론칭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하는 데일리 홈케어 제품으로 특허 받은 마두카 추출물이 들어간 탈모 기능성 앰플을 사용하였으며, 체계적인 과학적 기술 검증을 통해 탈모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기존 헤어 디바이스 대비 앰플 결착형 기기로 원스텝으로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앰플만 교체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핸드케어 신제품들도 잇달아 등장했다. 세럼 전문 브랜드 세럼카인드는 블랙 블라썸 드롭의 고농축 효능을 그대로 담은 ‘핸드세럼’을 새롭게 출시했다.

겨울철 거칠어지는 손을 부드럽게 집중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마무리감이 끈적이지 않아 여러 번 덧발라도 부드럽게 스며들며, 블랙 튤립의 고급스러운 플로럴 계열의 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성분 또한 블랙 튤립 파우더를 함유해 손의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주며 함께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손상 받은 손을 회복시켜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임상 테스트를 거쳐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장벽이 개선되는 것을 검증했다.

 
 

감각적 아트와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탬버린즈(tamburins)는 시그니처 향을 담은 ‘핸드 새니타이저 000’을 선보였다.

에탄올 64%와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손 소독과 동시에 보습감을 더해주며 베르가모트의 상큼함과 시간이 지난 후 그윽하게 맴도는 샌달우드의 향이 어우러져 마무리된다.

언제 어디서나 손을 씻기 어려운 상황에서 물과 비누 없이도 간편하게 손을 세정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성분이 함유되어 효과적인 향균 작용과 함께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