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리브데올리브
▲사진=올리브데올리브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포근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가벼운 아우터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여성들의 위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트위드 자켓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실들이 엮여 만들어진 트위드 자켓은 소재 그 자체만으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줘 오랜 시간 클래식을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사랑받아 왔다.

최근에는 한층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트위드 자켓을 구매할 때는 선호하는 스타일과 자신이 지닌 개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트위드 자켓은 카라의 유무 및 색 조합에 따라 각각 다른 매력을 뽐낸다. 카라 트위드 자켓과 단색으로 이루어진 솔리드 컬러 제품의 경우 비교적 포멀한 분위기의 오피스룩에 적합하며, 이너에 따라 다채로운 레이어링이 가능한 노 카라 자켓은 데이트룩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사진=듀엘, 오야니, 엠무크
▲사진=듀엘, 오야니, 엠무크

클래식한 매력을 살리고 싶다면 하의와 함께 셋업으로 매치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자칫 올드해 보일까 망설여진다면 릴랙스 핏의 와이드 팬츠와 스틸레토 힐 조합을 추천한다.

트위드라고 해서 꼭 격식 있게 차려 입을 필요는 없다. 트위드 자켓에 데님 팬츠 하나면 실패할 확률이 없는 캐주얼 코디가 완성된다.

좀 더 경쾌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골반 위로 떨어지는 크롭 기장의 제품과 핑크 · 블루 · 그린 등의 비비드 한 컬러가 섞인 제품을 선택해 보자.

함께 데님 트리밍, 프린지와 같은 디테일이 더해진 자켓이라면 사랑스러운 무드는 물론, 봄에 어울리는 산뜻한 데일리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