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 수분, 쿨링, 장벽 개선 등 민감케어 신제품 대거 출시 ‘눈길’

▲사진=아이소이
▲사진=아이소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요즘 같이 하루에도 몇 번씩 온도와 습도가 크게 변하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고 건조함을 느끼기 쉽다.

4월 1주차에는 민감해진 피부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겨냥해 피부장벽 약화, 탄력저하, 잡티 등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졌다.

이와 더불어 향기로 코로나 시대 가라앉은 기분을 산뜻하게 리프레시해줄 퍼퓸 크림, 로션 등의 제품도 잇따라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저자극 더마 보습 전문 브랜드 일리윤은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세라마이드 더마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세라마이드 더마 페이셜 크림’은 콩에서 유래한 피토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속건조를 관리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각질층 깊숙이 빠르게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에 탁월한 진정 효능을 선사한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00시간의 장시간 보습 지속력을 검증받았으며, 잠자고 난 다음날 아침에도 편안한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 여부를 확인하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의 패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는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통과했다.

함께 출시하는 ‘세라마이드 더마 속보습 스킨’ 역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속 건조함을 관리해 크림과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무향의 반투명 제형으로 지성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쫀득한 크림 제형인 ‘세라마이드 더마 약산성 클렌징폼’은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아미노세라버블™이 건강한 피부에 필요한 세라마이드는 지켜내고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순하면서도 개운한 세정을 도와준다.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단백질 캡슐을 담아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프로틴 올 차징 세럼’을 선보였다.

피부에 쉽게 흡수되는 500Da 이하 크기의 단백질 관련 성분을 캡슐화해 피부에 온전히 전달하고 세럼 베이스는 단백질과 수분의 비율이 피부 각질층과 유사한 1:1로 구성되어 캡슐 성분들을 피부 깊숙이 전달한다.

베이스의 주요 성분 또한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 5종이 함유되어 피부 속부터 겉까지 단계별로 스며들어 깊은 보습감과 탄력을 선사한다.

임상을 통해 처지고 늘어진 피부 이중턱과 눈꺼풀 탄력, 꺼진 이마부위 탄력 개선은 물론 피부 안면 리프팅 처짐 개선, 굴곡진 팔자 주름과 가장 깊은 미간 주름도 개선해주는 것을 확인했다.

발림성 좋은 세럼 제형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3가지 제품을 레이어링하는 것보다 효과적으로 주름과 탄력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위생적인 에어리스 용기 속에 담긴 고함량의 단백질과 캡슐 속 유효 성분들이 4중 미세 펌프를 통과하며 부드러운 제형으로 나와 피부 흡수를 돕는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태양열과 자외선, 외부 자극 등으로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쿨링 진정 솔루션 ‘아쿠아 수딩 라인 5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업그레이드 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라인 5종’은 열과 외부 자극으로 달아오르고 예민해진 피부를 저자극 쿨링 효과와 강력한 수분 충전을 통해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일리톨, 에리스리톨, 블루탄지 오일의 아줄렌 성분이 달아오른 피부를 자극 없이 순하게 진정시켜 주고, 서로 다른 분자크기의 다중 히알루론산과 독자개발 세라마이드가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아쿠아 수딩 크림’은 수분 가득 탱글한 질감의 쿨링 진정 크림으로,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청량한 쿨링 효과를 제공해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밀림,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그 외 수분력을 채워주고 속 건조를 해소해주는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앰플 ‘아쿠아 수딩 앰플’, 덥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수분 기본기를 채워주는 ‘아쿠아 수딩 토너’, 피부를 진정시키고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채워주는 ‘아쿠아 수딩 앰플 마스크’, 풍부한 수분과 시원한 쿨링감을 주는 ‘아쿠아 수딩 크림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유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창립 12주년을 맞아 잡티세럼을 리뉴얼 출시했다.

잡티세럼은 화이트닝 효과를 전달하며 어성초, 병풀 등 피부진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울긋불긋 피부고민은 물론 일상적 피부 자극도 함께 케어 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화이트닝과 항산화에 탁월한 베어베리잎 추출물과 보습과 진정, 피부보호에 도움을 주는 바오밥나무잎 추출물을 추가해 미백&진정 효과를 동시에 높였다.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임상을 통해 피부 결, 투명도, 톤케어 효과까지 인증 받았다.

 
 

환절기 사용하기 좋은 시트 마스크 신제품들도 속속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의 보습 크림 브랜드 피지오겔은 환절기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줄 시트 형태의 보습 및 진정 마스크 2종을 내놓았다.

‘DMT 크림 마스크’는 피지오겔의 대표 제품인 DMT 크림의 기술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그대로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 장벽 강화와 깊은 보습 충전 효과를 선사한다.

DMT 크림에서 느낄 수 있던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그대로 전달해주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목화 씨앗 안쪽의 여린 솜털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시트는 피부 자극을 줄이고 촘촘하게 얼굴에 밀착된다.

‘레드 수딩 AI 릴리프 마스크’는 피지오겔의 진정 성분인 PEA가 함유된 민감성 피부를 위한 마스크다. 피부에 존재하는 성분과 유사한 성분인 PEA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마스크에 함유된 진정 에센스는 산뜻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얇고 투명한 프리미엄 극세사 시트는 피부에 밀착력을 높여 마스크팩을 하는 동안 한층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피부 고민별 맞춤 유효 성분으로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 새로운 시트 마스크 ‘진정이 필요한 순간‘ 등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트 마스크는 일상에 지쳐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피부 고민에 맞춰 각기 다른 효능 성분을 골라 사용하는 저자극 케어 마스크다.

피부 수분 진정, 수분 공급, 생기와 피부톤 케어, 피부 각질과 결 정돈 등 4가지 피부 고민에 맞춰 ‘진정이 필요한 순간’, ‘수분이 필요한 순간’, ‘미백이 필요한 순간’, ‘결정돈이 필요한 순간’으로 케어 할 수 있다.

4종 모두 제주 어성초, 티트리, 쑥 추출물이 함유된 ‘제주 트리풀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스크팩 시트는 머리카락의 약 1/10 두께의 미세하고 얇은 원사로 짜여 촉감이 부드러운 극세사 마이크로필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된다.

피부 자극 테스트와 민감피부 일차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편안한 케어가 가능하다.

 
 

셀더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선영 원장과 함께 메이크업 전 피부결을 살리는 ‘3분 메이크업 부스팅 마스크 2종’을 선보였다.

20년 경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선영 원장의 노하우와 셀더마의 기술이 담긴 제품으로 보습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리포좀 공법을 사용해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쿨링 효과로 메이크업 전 피부결을 살려준다.

초밀착 뷰티 시트는 콧방울, 턱 등 피부 굴곡 부위를 빠짐없이 꼼꼼하게 관리해줘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특히 바쁜 아침 기초 스킨케어의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메이크업 전 마스크팩 사용만으로 3분 안에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선사해 빠른 스킨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정 메이크업 시에도 다른 기초 케어의 도움 없이 마스크팩 만으로 손쉽게 스킨케어를 끝낼 수 있다.

기름지고 번들거리는 피부를 보송하게 케어해주는 ‘뽀송메이크업’과 푹 자고 일어난 듯 빛나고 쫀쫀한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윤광메이크업’ 등 총 2종으로 구성 됐으며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의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는 ‘퍼퓸드 핸드크림’ 3종을 출시했다. 필보이드가 지난해 판촉용으로 제작한 핸드크림을 이번에 정식 제품으로 내놓았다.

필보이드의 대표 향 ‘페르소프(PERSOFF)’, ‘언노운 케이브(UNKNOWN CAVE), ‘대즐링 피버(Dazzling Fever)’를 담아 3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며 향수를 쓰지 않아도 풍성한 향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또한 시어버터, 스쿠알란,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식물 유래 오일 성분을 더해 기분 전환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앤아더스토리즈는 따스한 봄에 어울리는 달콤하고 매혹적인 향의 ‘데자뷔 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데자뷔 무드는 보디 워시부터 보디 로션, 보디 미스트, 핸드 로션, 핸드 솝, 그리고 오 드 뚜왈렛까지 총 6개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 여성들에게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데자뷔 무드는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한다.

와일드 라즈베리를 담은 감미로운 탑 노트는 이국적인 느낌을 선사하고 미들 노트와 베이스 노트에는 아라비안 자스민과 사프란, 코튼 캔디, 그리고 앰브록산 등을 담아 매력적인 머스크 향과 달콤한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한편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퓨처 메이드 베터 리필 파우치’를 출시했다.

1L 사이즈 헤어, 바디 제품으로 기존 250ml 용량의 제품을 4개 사용하는 것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여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퓨처 메이드 베터 리필 파우치’로 출시되는 제품은 키엘의 베스트셀러 헤어와 바디 제품인 아미노 애시드 샴푸와 컨디셔너, 자몽 리퀴드 바디 클렌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