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재건축 단지, 세곡2보금자리주택지구, 위례신도시 등 물량 풍성

부동산정보업체 (주)부동산써브 정태희 연구팀장에 따르면 올해 강남구와 서초구에서 공급될 신규 아파트 분양 물량은 8개 사업장 총 6050가구이고 그 중 1893(미정 제외)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송파구는 올해 아파트 신규 공급물량이 없다. 다만, 행정구역상 서울시 송파구와 성남시, 하남시가 포함돼 있는 위례신도시에서는 5개 사업장 총 3390가구가 신규 분양될 예정이다.

올해 강남3구 일대에서는 역세권 재건축 대단지, 세곡2보금자리주택지구, 위례신도시 등 공급물량이 다양해 강남권 진입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적극적으로 청약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강남 지역은 신규 공급 물량이 많지 않은 반면, 대기 수요는 많기 때문에 항상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강남구와 서초구에서는 5개 사업장에서 재건축 단지가 일반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대부분 도보 10분 내로 지하철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이고 3개 단지는 500가구 이상 대단지이다.

SH공사가 공급하는 세곡2보금자리주택지구도 관심 물량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3개 단지 총 1634가구 중 지난 2010년 사전 청약 물량 711가구를 제외한 923가구가 공급된다.

세곡2보금자리주택지구는 지구가 남북으로 나눠져 있다. 서울지하철 8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 서울지하철 3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서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헌릉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가든파이브, 이마트, NC백화점, 농협하나로마트, 삼성서울병원, 대모산, 세곡천, 탄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서울 강남구 대치동 삼성물산
삼성물산이 오는 2월 서울 강남구 대치동 610번지 일대 청실2차 아파트를 재건축 해 ‘래미안 대치 청실’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84㎡ 총 1608가구 중 122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 대치역과 서울지하철 3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도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강남세브란스병원, 강남구민회관, 한티근린공원, 도곡공원, 대치유수지체육공원, 양재천, 탄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대치초, 대도초, 대청중, 개원중, 역삼중, 단대부고, 중대부고, 숙명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 서울 강남구 도곡동 한라건설
한라건설이 오는 5월 서울 강남구 도곡동 893-2번지 일대 동신3차아파트를 재건축 해 ‘한라비발디’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과 일반분양 물량은 현재 미정이다.

서울지하철 3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양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로, 강남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강남세브란스병원, 서초구청, 도곡공원, 싸리고개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언주초, 은성중, 은광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 서울 강남구 논현동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오는 10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 276번지 일대 경복아파트를 재건축 해 ‘e편한세상 논현경복’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13㎡ 총 368가구 중 55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9호선(2013년 개통 예정) 삼정역과 분당선․서울지하철 9호선(2013년 개통 예정) 환승역인 선정릉역을 도보 5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봉은사로, 영동대로,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엑스몰, 차병원, 강남구청, 삼릉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학동초, 언주중, 언북중, 진선여중, 영동고, 진선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 서울 서초구 잠원동 삼성물산
삼성물산이 오는 10월 서울 서초구 잠원동 57번지 일대 잠원대림아파트를 재건축 해 ‘래미안’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현재 미정이고 총 843가구 중 126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 잠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강남대로,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뉴코아아울렛, 한강공원잠원지구, 잠원근린공원, 서울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신동초, 신동중, 경원중, 신사중, 현대고, 반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 서울 서초구 반포동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오는 11월 서울 서초구 반포동 2-1번지 일대 신반포한신1차 아파트를 재건축 해 ‘e편한세상 한신’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230㎡ 총 1,487가구 중 667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반포대교, 올림픽대로, 신반포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뉴코아아울렛, 한강시민공원, 반포종합운동장, 서울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계성초, 덜위치칼리지초, 반포초, 신반포중, 반포중, 세화여중, 세화고, 세화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행정구역상 서울 송파구는 아니지만 강남권 신도시인 위례신도시에서는 성남시와 하남시에 입지한 5개 사업장 총 3,390가구가 신규 분양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는 수도권 분양 시장 최대어로 꼽히는 지역이다.

◆ 경기 성남시 위례신도시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오는 10월 경기 성남시 위례신도시 A2-9블록에 ‘푸르지오’를 공급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는 지구 서쪽으로 서울지하철 8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북쪽으로는 서울지하철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헌릉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가든파이브, 이마트, NC백화점, 롯데백화점, 가락농수산물시장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