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가 제안하는 피부 건조 물리치는 수분 적립법

 
 
매년 겨울이면 피해갈 수 없는 피부 고민은 바로 ‘피부 건조’다. 그로인해 허옇게 일어난 각질이나 멀쩡하던 피부가 빨갛게 되는 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다. 게다가 피부당김을 느끼는데도 귀찮은 마음에 그냥 지나치기 일쑤.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겨울철에는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피부가 금세 메마르고 칙칙해지기 쉽다. 그런 피부를 그냥 둔다면, 봄철에는 칙칙한 얼굴과 마주하게 될 수 있다. 목말라 있는 사막 피부를 꿀피부로 탈바꿈시킬 해결책이 시급하다.

사막 같은 피부를 부르는 각질 간편 퇴치법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잔여물이 남기 때문이다. 하지만 화장을 하지 않아도 지우는 것, 곧 세안은 중요하다. 이는 생활환경 속 먼지나 땀 혹은 불순물 때문. 이만큼 클렌징의 중요성은 수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피부 건조가 심해지는 겨울철에는 더더욱 그러하다. 그렇다고 평소와 같은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증발하게 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

아침에는 꼼꼼한 물 세안으로 대체하고, 평소 얼굴에 소위 개기름이라 불리는 번들거림이 심하다면 딥클렌저보다는 고보습 클렌져로 간단하게 세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겨울철 게을러질 수 있는 생활 습관으로 외면하게 되는 스킨케어 일순위가 바로 ‘각질제거’.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귀찮거나 사용감에 부담이 있어 피하게 된다.

피부에 각질이 오랫동안 쌓이게 되면 유수분의 공급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다음에 바르는 제품의 흡수 또한 방해하게 된다. 따라서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는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클렌져로 세안해 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각질단계 자체가 귀찮거나 얇고 민감한 피부때문에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가지고 있는 화장품 중, 보습감이 뛰어난 물타입의 부스터나 토너등을 화장솜에 흠뻑 적셔 팩처럼 얼굴 위에 올려놓고 십분 정도 뒤에 떼어 내면 자극 없이 각질이 불어나 제거가 쉽고, 피부 컨디션이 단시간에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혁신적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바이오 활성성분 (Bio-redoxTM)이 93.7% 함유되어 있는 제품.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수액 에센스로, 매일 변화하는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단시간에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해준다.

피부 건조 물리치는 수분 적립법

 
 
이번엔 건조함으로 메말라있는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공급해보자. ‘엄청난 고영양이다.’ 하는 제품만 많이 바른다고 해서 피부 건조를 단숨에 해결하기는 힘들다.

만약 피부에 잔여물이 남게 되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별히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쉽게 허락되지 않는 일. 스킨케어 자체에 조금 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어떻까.

일단 토너로 피부결을 깨끗이 정돈한 후, 부스터 제품을 피부에 쏙 스며들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을 솜에 적셔 흡수시켜 준다. 과하거나 급하게 하면 수분감이 겉에서만 머무르게 될 수 있으니 제품 하나를 쓰더라도 탑을 쌓아 올리듯 정성스럽게 두드리며 충분히 흡수시키는 시간을 주는 것이 좋다.

크림 또한 수분크림은 너무 가볍고 영양크림은 너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수분크림과 고영양크림을 적절한 비율로 섞어 발라주면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하여 촉촉함을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그래도 피부가 심하게 건조한 타입이라면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막을 형성해 수분손실을 막아주는 페이스 오일 한두 방울을 손바닥에 덜어 비벼준 뒤, 손의 열과 함께 얼굴에 꾹꾹 누르며 발라주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피부 노화를 막는 핵심 테크놀로지인 슈퍼오메가 (오메가3 + 초항산화 시스템) 성분이 피부 처짐 방지, 피부톤 개선 등 토탈 안티에이징 부스팅 효과를 주고, 유기 결합 미네랄이 피부 속 수분을 끌어당겨 환한 피부결을 완성해주는 토탈 안티에징 고영양 속탄력 크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