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보경, 제주 ‘고보경 자연주의 스킨케어’ 원장

1년 중 자외선 지수가 가장 낮은 계절인 겨울.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많은 이들이 레이저 시술의 적기라 생각하고 병원을 찾는다. 기미, 주근깨, 화이트닝, 여드름, 흉터, 주름 등에 따라 IPL, 레이저토닝, TRM 데모 레이저, MTS, 레이저 박피, 고 에너지 이산화탄소 레이저, 야그 레이저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하지만 레이저 시술 후 피부에 대한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는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이고 둘째는 시술 시 통증이 따르고 일정 기간 외출 시 불편함을 겪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셋번째로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한 우려와 실패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다.

 
 
그렇다면 레이저 시술 후 실패 확률을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동안 제주도에서 다년간 특수관리를 해온 필자의 경험을 비추어 볼 때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느냐에 달려 있다.

레이저 시술은 인위적으로 피부를 손상시킨 후 회복되는 과정에서 이전 피부보다 더 나은 피부로의 개선을 기대하는 방법이다. 레이저 시술 후 치명적으로 손상되어 무방비 상태에 피부는 놓여 있게 된다.

즉 세포는 자외선을 차단할 수 없으며, 세균에 감염되기 쉽고, 피부 속 수분증발을 막을 힘이 잃고, 외부 독소나 스트레스 요인을 방어할 능력을 상실한다.

만일 시술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피부를 그대로 방치 한다면 레이저 시술의 실패확률은 높아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검증되고 안전한 제품으로 피부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다.

레이저 시술 후 피부관리는 일반관리와 달리 세포성장인자가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특수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해야 한다. 그래야만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피부자생력을 키워주어 하루빨리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이렇듯 제대로 된 피부관리는 성공확률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기대 이상의 만족도를 얻게 해준다.

우선 레이저 시술 후 나타나는 증상이나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시술 후 피부가 화끈거리고 붉어짐, 예민함이 나타난다. 또한 시술 부위가 부어오르고 간지럽거나 진물이 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각질이 허옇게 일어나거나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 피부 색소가 진해지거나 회갈색 반점이 생기는 부작용,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등이 생길 수도 있다.

대부분의 증상은 레이저 조사 후에 상처 받은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현상이다.

그중 건조증은 레이저 열감에 따른 수분 손실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저분자 히아루론산이 들어 있는 제품을 바르면 피부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트러블이나 좁쌀 여드름 등은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서 문제가 생기거나 갑작스런 피부 생태환경 파괴에 따른 스트레스 현상으로 추측되며, 심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피부관리는 이러한 증상들을 예방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레이저 시술과 묶는 패키지 관리는 추천하지 않는다.

시술 전 내 피부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병원을 따지듯 꼼꼼히 피부관리의 퀄리티를 따지는 지혜가 필요하다.

피부관리 시 대부분 인증 안 된 EGF가 극소량 들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고 품질 대비 가격 거품이 껴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제주도에서 다년간 피부관리를 해 온 필자는 제품선정에 신중을 기하여 특수관리를 해왔다. 그 결과, 여러 회사 중 넥스젠바이오텍의 화장품브랜드 ‘스킨더넥스트’의 무방부제 멸균화장품이 가장 탁월한 효과를 나타냈다.

넥스젠의 스킨더넥스트 무방부제 멸균화장품이 탁월한 효과를 나타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먼저 넥스젠에서 생산하는 EGF(상피세포성장인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GH인증 마크를 획득하여 신뢰할 수 있고, EGF 뿐만 아니라 VEGF(혈관내피성장인자), IGF-1, 2(인슐린유사성장인자), aFGF(섬유아세포성장인자)등 우리 세포가 만들어 지는데 필요한 성장인자단백질생성을 촉진시키고, 세포의 양이 증가 되면서 노화된 세포를 대체하게 해준다.

또한 무방부제 멸균화장품이어서 피부에 안전하고 제품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으며 1회용으로 패킹되어 사용이 간편하고 위생적인 동시에 이동 시 휴대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원료의 높은 퀼리티로 관리 시 효과가 아주 빠르다는 점 때문에 레이저 시술 후 홈케어용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넥스젠바이오텍의 몇가지 제품을 추천해 보고 싶다. 우선 탱고(Tango™)는 스킨으로 사용하면 좋고, 미니하루(miniHALU™)는 저분자 히아루론산이 많이 들어 있어 건조한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미니레인(miniRAIN™)은 오일이 들어있어 유•수분 부족한 이들이나 수면 팩을 원하는 이들이 사용하면 좋고, 재네시스(GENESIS™)는 알지닌 아미노산이 고농도 함유되어 빠른 개선을 원하는 이들이나 주름개선까지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끝으로 건조하거나 진정을 원할 때 일주일에 1~3회까지 사용하는 마스크팩으로 더마스크(THE MASK™) 제품을 권하고 싶다.

한가지 더 부연 설명을 하자면, 레이저 시술로 하루아침에 피부가 확 달라지지는 않는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일정 시간 회복기간이 걸리고 또한 시간이 지나면 피부는 다시 돌아간다. 그렇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게 되고 피부자생력은 점점 약해지고 회복기간은 길어지고 그에 따라 부작용이나 실패 확률은 더 높아 질 수 있다.

가장 좋은 것은 레이저 시술을 하지 않고 좋아지는 것이다. 한 순간에 좋아지고 싶은 욕심을 버리고 평소에 꾸준히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다.

피부자생력을 높여 줄 수 있는 제품이 이미 시중에 나와 있고 앞에서 소개했듯이 넥스젠의 스킨더넥스트 무방부제 멸균화장품을 사용한다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벗겨지지 않는 무통증 미세 필링으로 평소와 다름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꼭 필요한 경우 최후의 선택으로 레이저 시술을 하고 시술 전에 피부관리까지 미리 꼼꼼히 계획하는 지혜를 갖는다면 아름다운 피부를 갖고 싶은 소망이 보다 빨리 이루어 질 것이다.

 
 

 

 

 

고보경 원장
제주도 제주시 ‘고보경 자연주의 스킨케어’
sgarden70@naver.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