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다면 혁신적 선케어 기대
‘혁신성장 피부 건강 기반기술 개발’ 정부과제 선정
자외선, 근적외선 동시 차단, 피부 온도 2℃ 낮춰

한국콜마가 업계 최초로 금 나노 막대를 활용해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선케어 제품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콜마는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혁신성장 피부 건강 기반기술 개발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국가 차원의 연구개발이다.

한국콜마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금오공대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2025년 말까지 자외선ㆍ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선케어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은 나노미터 크기로 만들어진 금 막대 형태의 물질로 근적외선을 흡수해주는 금 나노막대 100nm(나노미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대용량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이 개발한 금 나노막대를 소재로 활용해 선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금 나노막대를 선케어 제품에 적용하면 기존 근적외선 차단 제품과 비교해 실외에서 얼굴 온도를 약 2도(℃) 낮출 수 있다. 자외선만 차단하는 선케어 제품과 비교해서는 약 3.5도, 피부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을 경우와 비교해서는 약 5도 가까이 낮출 수 있다.

태양열에서 파생된 근적외선은 피부의 온도를 높여 모공 확장, 피부건조증 등을 유발하는데, 피부온도를 낮추면 열로 인한 노화 현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콜마는 이번 정부과제를 통해 자외선뿐 아니라 열로 인한 노화까지 동시에 막는 선케어 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