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사람의 파우치 안이 궁금하다면?
올리브영 앱 안의 SNS"…커뮤니티 서비스 ‘셔터’로 고객 간 소통 지원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 고객 간 활발한 소통 가능…추천 상품 구매 페이지와 연동

사진=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 선보인 ‘셔터(Shutter)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새로운 뷰티 커뮤니티를 원하는 MZ세대를 위해 모바일 앱에 SNS 기능을 구현, 쇼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즐기는 ‘멀티 플랫폼’이 탄생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모바일 앱에 SNS형 커뮤니티 서비스 ‘셔터(Shutter)’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셔터’는 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 구현한 커뮤니티 공간이다.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누구나, 일상을 주제로 짧은 문구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모바일 앱 하단에 위치한 ‘셔터’ 아이콘을 눌러 이동하면 된다.

‘좋아요’와 ‘댓글’ 기능을 구현해 작성자와 게시글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등 소통이 가능하다. 또 나와 같은 피부톤과 피부 타입을 가진 이들을 찾아 계정을 ‘팔로우’ 하거나 ‘해시태그’를 이용해 특정 키워드와 연관된 게시물만 모아볼 수 있다. 추천 상품을 태그하면 상품 페이지와 연동돼 바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올리브영은 ‘셔터’를 통해 고객 간 소통을 지원하고 모바일 앱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구매하려는 상품이 없어도 고객이 언제든지 모바일 앱에 접속해 일상을 공유하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상품 정보를 얻게 한다는 취지다. 앞서 지난 2월에는 여러 콘텐츠를 잡지처럼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매거진관’을 선보이며, 모바일 앱 콘텐츠 강화에 나선 바 있다.

‘셔터’에서 활동하는 ‘셔터브리티(Shutterbrity)’도 연 두 차례 선발해 운영한다. ‘셔터’와 유명 인사를 뜻하는 ‘셀러브리티(Celebrity)’의 합성어로, 올리브영이 선발한 약 300명의 ‘인플루언서’ 집단이다. 이들은 ‘셔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주요 전략 방향이며 뷰티와 헬스 등 MZ세대의 모든 관심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