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 제거 및 스킨케어 등 철저한 미백 관리 필수

 
 
3월이 시작되면서 점점 강해지는 봄 햇살에 기분까지 설레는 요즘. 길거리 쇼윈도에는 어느새 화사한 봄 옷들로 마음을 한층 들뜨게 한다. 하지만 본격적인 봄이 다가올수록 현대 여성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맑고 투명한 피부 톤으로, 단순히 기미와 잡티를 없애기 위한 관리가 아니다. 미백 관리의 경우, 보습, 탄력처럼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서둘러 봄볕을 대비하여 미백 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1단계. 미백 관리의 첫 단추, 각질제거는 필수!
맑고 화사한 피부를 가지려면 미백 제품을 사용하기 전 올바르고 똑똑한 세안 법이 중요하다.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시작되면 추운 겨울 동안 쌓인 피부 각질 정리에 힘써야 한다. 각질은 피부의 죽은 세포가 쌓여있는 각질층을 말한다. 건강한 피부의 경우는 피부 주기에 따라 자연스럽게 각질이 제거되지만,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엔 계속 쌓여가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미백 제품을 사용하더라고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다.

예민해 질 수 있는 환절기에는 자극을 줄 수 있는 굵은 입자의 각질제 보다는 일주일에 1~2회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부드러운 각질제 사용을 권하며, 꾸준히 모공과 각질 청소를 해준다면 미백 제품의 효과는 배가 된다.

아이오페 ‘모이스처 스킨 소프트 필링젤’
식물성 필링 성분을 통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케어 해주는 순한 수분 필링젤. 천연 셀룰로오스 젤로 부드럽게 각질제거를 해주며 비타민 E 유도체가 농축되어 있는 파란색 캡슐이 사용시 깨져 필링 후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 장벽기능을 회복 시켜 준다.

비오템 ‘비오수르스 각질 제거 클렌저’
피부 타입별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정화하고 미세한 알갱이가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여 수분을 받아들일 수 있는 최적의 상태로 준비 시켜주는 각질 제거 클렌저 제품이다.

2단계. 기초부터 튼튼하게 시작!
세안 후 약 3분의 시간이 지나면 피부의 수분 70%가 날아가기 때문에 세안 후, 1분 내로 피부에 기초제품 사용을 권한다.

물기 제거 후, 화장실에 미스트를 비치해 놓으면 화장대까지 이동하는 동안 피부 건조함을 막아주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또한 스킨 사용 후, 피부 컨디셔닝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화장솜에 덜어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내듯이 흡수시켜주면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 올려주어 다음에 바르는 제품들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피부 바탕을 만들어 촉촉하고 맑고 투명한 안색에 효과적이다.

아이오페 ‘화이트젠 일루미네이팅 미스트’
미백 에센스를 가득 담아 피부에 화사한 빛을 부여하고, 미세한 보습 성분을 통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화이트닝 광채 미스트. 피부의 칙칙함을 맑고 생기 있게 해주고, 노화와 외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붉은 기를 완화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혁신적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바이오 리독스(Bio-redoxTM)성분이 93.7% 함유되어 있는 제품.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수액 에센스로, 매일 변화하는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단시간에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해준다.

3단계. 봄볕 햇살처럼 투명에 가까운 피부의 해답은 꾸준함!
미백 관리는 세심한 관리와 끈기가 필요하다. 멜라닌이 생성되고, 합성되고, 이동해서 형성된 새로운 기미는 어느 날 갑자기 툭 튀어나오는 게 아니라 피부 속에서 오랫동안 축적된 결과이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은 기본적으로 수시로 덧발라 주어야 하며, 적어도 한 달 이상 꾸준히 고농축 미백 에센스를 사용하면 봄볕 햇살처럼 피부 톤이 밝아진다.

또한 제철 봄나물인 냉이와 방울 토마토는 비타민C와 비타민A등이 풍부해 피부를 윤기 나게 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안색을 밝게 도와준다.

아이오페 ‘화이트젠 앰플 에센스’
눈에 보이는 앰플이 잡티를, 고농축 에센스가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밝혀주는 화이트닝 제품. 앰플이 펌핑시 에센스와 자연스럽게 섞여 나와 칙칙하고 불균일한 피부톤을 매끄럽고 투명하게 가꾸어 준다.

디올 ‘스노우 안티 스팟 세럼’
색소 침착을 집중적으로 케어 하는 기능과 전체적인 피부톤 개선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에센스로 얼굴 전체적으로 투명함을 선사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