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 위탁가정 여성 청소년의 경제적 부담 완화 위해 생리대 7,700장 전달
네이처리퍼블릭, 지파운데이션에 비건 화장품 기부
닥터올가(Dr.Orga), 디렉터파이 ‘2023 착한박스’ 기부 캠페인 동참
키엘, 지속가능한 도심 숲 조성 기부금 전달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기업의 따뜻한 기부로 훈훈한 새해를 시작했다.

#네이처리퍼블릭, 지파운데이션에 비건 화장품 기부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 매장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 매장 

네이처리퍼블릭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 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제품 300개를 기부했다. 기부 품목은 비건 스킨케어 라인인 허브올로지와 바디 케어제품인 아워스로 기부 취지에 맞게 남녀노소 연령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선정됐다.

허브올로지는 스마트팜에서 안전하게 재배한 산쑥, 말로우, 몰로키아 등 허브추출물 원료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한 비건 스킨케어 라인이다. 해당 물품 중 일부는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국내 아동청소년, 미혼 한부모 가정을 비롯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나머지는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를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후원은 새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ESG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구의날, 학교폭력예방, 임산부의 날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라엘, 위탁가정 여성 청소년에 생리대 기부로 새해 시작

사진제공=라엘
사진제공=라엘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은 새해를 맞아 위탁가정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리대 7,700장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전 세계 모든 여성을 응원하는 라엘의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여성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라엘은 작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출시한 ‘우먼 웰니스 패키지 2’의 판매 수익금으로 이번 기부를 위한 재원을 마련했다.

기부처인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는 대한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위탁가정에서 보호되고 있는 위탁아동과 그 가족을 지원해 아동의 안정적인 양육과 친가정으로의 복귀를 돕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대한사회복지회가 수탁 운영 중이며 600여 위탁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라엘이 지원한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는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의 위탁가정 저소득 여성 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라엘은 2022년부터 여성 취약 계층의 건강권 보장과 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보호종료 장애아동, 한부모가족을 비롯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이재민 등에게 기부를 진행했다.

#닥터올가(Dr.Orga), 디렉터파이 ‘2023 착한박스’ 기부 캠페인 동참

사진제공=닥터올가
사진제공=닥터올가

비건&클린 뷰티 브랜드 ‘닥터올가(Dr.Orga)’가 2023 디렉터파이 착한박스 캠페인에 참여했다. 1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디렉터파이는 뷰티 전문 디렉터 피현정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로, 화장품 성분 분석과 검증을 바탕으로 뷰티 콘텐츠를 선보이며 매년 말 직접 선정한 제품들을 담아 ‘착한박스’를 구성, 사회 소외 계층과 구독자들에게 전달하며 나눔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착한 박스’ 기부에 동참한 닥터올가의 ‘약산성 어성초 바디워시’는 자연 유래 96% 약산성 바디워시로 AHA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 및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어성초추출물 및 티트리잎추출물을 함유해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이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결로 관리해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 및 비건 인증을 완료한 바디워시로 온 가족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여드름 등급 스코어 개선율 21.74% 및 피지량은 45.2% 감소됨을 확인하며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이다.

#키엘, 지속가능한 도심 숲 조성 기부금 전달

사진제공=키엘
사진제공=키엘

키엘이 환경 NGO 생명의 숲의 ‘모두를 위한 숲-오목공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위해 기부금 1천 만원을 전달했다.

키엘은 미래 세대를 위해 더 깨끗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자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미션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숲-오목공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서울 목동에 위치한 오목공원의 노후화된 숲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태 도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심 속의 숲 조성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 사회에 일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키엘의 미션과 지향점이 일치해 기부금 전달을 결정하게 됐다. 오목공원 내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피크닉 정원에 건강한 지구를 위한 활동을 지원한다는 키엘의 메시지를 담긴 명패를 달아 이동식 가구를 비치하였다. 키엘의 전달된 기부금을 활용해 오목공원은 지난 달 22일 정식 개관하였으며, 시민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심 속 녹지축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사진제공=키엘
사진제공=키엘

한편, 키엘은 연 1회 이상 기부 원칙에 따라 해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등을 통해 기부금을 전달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지원과 건강한 지구를 위한 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