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능은 물론 건강까지, 질 성형수술에 관한 Q&A

 
 
출산으로 인한 근육 손상이나 갱년기 등 여성호르몬이 급감하는 노화로 인해서 나타나는 골반근육과 질 근육의 이완으로 인해서 많은 여성들이 성기능 장애와 요실금,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하락 등 신체적인 문제는 물론 심리적인 부분에서까지 영향을 받고 있다.

이렇게 질과 골반의 근육이 늘어지게 되어 부부생활이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받는 여성들이 최근 많이 찾고 있는 치료법이 바로 질 성형수술이다. 질 성형수술은 늘어지고 변형된 질과 골반근육을 재건해주는 수술로, 출산이나 노화 등으로 소실된 질의 기능을 다시금 되돌려준다.

하지만 아직도 질 성형수술에 대한 왜곡된 관점이나 쉬쉬하는 사회적인 분위기 때문에 질 성형수술에 대해서 관심은 많으나 자세한 정보를 숙지하지 못한 여성들이 많다. 많은 여성들은 질 성형수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며, 어떠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까? 쉬즈웰 산부인과 신림점 이유선 원장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Q. 자연분만을 통한 출산으로 질 입구가 많이 넓어졌습니다. 부부 관계 시에도 만족감이 줄면서 자연스레 횟수도 줄어 질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는데, 단순히 질 입구의 넓이를 줄여주는 수술인가요?

A. 질 성형수술은 단순히 질의 점막 및 근육을 재건함으로 질이 좁아지는 효과 뿐 만 아니라 자연분만으로 인해 생겨난 회음절개 부위의 흉터를 교정해 줌으로써 미적 개선을 통한 자신감 회복을 도와줍니다. 또한 출산으로 인해서 늘어난 골반근육 자체를 재건해주고, 질 내부의 주름까지 세세하게 복원해주기 때문에 질 벽이 늘어져 질구 밖으로 빠져 나오는듯한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회음부의 절개로 인해서 가까워져 있던 질 입구와 항문의 거리가 다시 길어짐으로, 질염과 방광염 등의 위험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어 많이 찾고 있는 수술법입니다.

Q. 질 성형수술에 관심은 많은데 아직 출산 전이라 꺼려지네요. 혹시 출산 이전에도 질 성형수술을 해도 될까요?

A. 네 가능합니다. 출산 이전의 여성들 중에도 선천적 요소로 인해 질 근육이 약하고 질 길이가 짧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염증이 자주 생기고 자신감결여를 호소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질 성형수술 역시 더욱 다양한 기술과 방법들로 발전해오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임플란트 질 성형수술을 들 수 있으며, 임플란트 질 성형수술은 고탄력 보형물을 이용한 질 성형수술로, 출산 시에는 보형물을 제거하기만 하면 문제 없이 출산이 가능하며, 보형물 역시 제거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질 성형수술 이후에 몇 달 정도의 관리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일상생활을 하기에 많이 불편한가요?

A. 질 성형수술 이후에는 케켈 운동과 함께 당분간은 성관계를 피하며 온전한 회복을 위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직장생활을 하고 맞벌이나 자신의 커리어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이렇게 회복기간을 보내는 것에 대해 부담을 가지는 분들에 많은데, 이러한 분들은 임플란트 질 성형이나 실속형 퀵 질 성형수술을 통해서 빠른 수술과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질 성형수술의 다양화로 자신의 스케줄과 계획에 맞는 질 성형수술을 선택하여 수술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성형을 통해 새로운 아름다움으로 승화시키는 여성들이 점차 늘고 있다. 질 성형수술 및 여러 여성성형 역시 여성들의 자신감을 회복하여 주고, 생활의 즐거움을 더욱 풍성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질 성형수술에 대한 편견과 오해 때문에 망설이고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질 성형수술 방법을 알아보고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