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내 지방 성분이 높은 고지혈증, 혈액정화요법으로 치료해

 
 
최근 뉴스를 보게 되면 혈관계 질환이 무척이나 심각해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린아이들까지 고지혈증이라는 질환을 앓고 있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평소에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봤을 때 나아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고지혈증은 혈액 내 지방이 많은 상태를 말한다. 요즘은 서구화 음식과 같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증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운동량도 줄어들어 젊은 층에서도 많이 보이고 있으며 심지어 어린아이까지도 나타나고 있는 충격적인 결과를 초래했다.

고지혈증은 혈액에 지방 성분이 높아진 상태로 신체에서 고지혈증이라는 특별한 신호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정기적인 혈액검사를 통해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부분 무증상이지만 이와 관련된 합병증으로 나타나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췌장염으로 인한 복통, 피부에 콜레스테롤과 다른 지질이 침착하게 되어 황색종양을 보이기도 하지만 이런 증상이 고지혈증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이처럼 신체에 이상 증상을 보인다면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어린이들도 나타나는 고지혈증, 혈액정화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해
더맑은클리닉의 박민선 원장은 “고지혈증은 최근에 들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어린 아이들까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특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까지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치료에 소홀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칼로리와 기름기가 적고 단백질과 채소가 풍부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식이요법, 약물복용으로도 잘 조절되지 않는 고지혈증은 혈액정화요법과 같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고지혈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평소에 채소위주로 식이요법을 하고 꾸준히 유산소운동을 하게 된다면 낮춰질 수 있으나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혈액정화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혈액정화요법은 최첨단기기로 필터 2개를 이용하여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로 인한 혈액문제를 정화시켜 맑은 혈액으로 탈바꿈 후 체내로 다시 흘려 보내는 치료법이다. 고지혈증 뿐만 아니라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과 같은 다른 혈관계질환을 치료하는데도 효과를 보인다.

혈관계질환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증상을 호전하는데 도움을 확실히 주지만 특성상 재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이들에 경우에는 심각성을 모르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관심과 사랑이 질환으로부터 아이를 지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