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다이어트에 빠져 있는 요즘이다. 건강을 위해,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 성장에 방해가 되는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등등 이유도 다양하다. 축복받은 체질의 극소수를 제외하고서는 평생 한 번 이상, 많게는 수백 번 시도하게 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은 물론 실패한 사람들도 한결같이 “다이어트는 힘들다”고 입을 모은다. 연예인들이 갖가지 신기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면서 저칼로리 다이어트, 검은콩 다이어트, 1일1식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등 그 종류도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해졌다. 다이어트가 더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나 다이어트의 본질은 언제나 같다.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다이어트가 쉽고 간단하고 즐겁게 느껴질 것이다. 가장 쉽고 단순한 것이 결국은 정답이듯 다이어트 또한 쉽고 단순한 시각으로 접근한다면 한결 편안하게 그 과정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
하루 몇 칼로리를 섭취해야 하고 운동은 몇 시간 이상 해야 하며 어떤 메뉴를 피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 모든 사항을 생각할 필요 없이 그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인다’고만 생각해 보자. 먹는 양보다 소비되는 양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살은 빠지게 되어 있다. 다른 사람들이 하는 부정적인 말에 귀 기울이다 보면 힘만 빠진다.

다이어트, 내 몸을 소중히 여기는 것
흔히 몸을 괴롭혀야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다이어트는 오히려 몸을 편안하게 만드는 과정이다. 그 동안 과식, 폭식, 운동부족 등으로 지쳐 허덕이는 내 몸에 상쾌한 휴식을 부여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한결 기쁘게 임할 수 있을 것이다. 내 몸이 행복해지고 아름다워지는 과정이라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활기차게 보내자.

다이어트,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
다이어트가 맛없는 닭 가슴살, 두부, 야채만 억지로 먹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고통스럽기 짝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나트륨과 화학조미료 범벅인 음식들을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으로 대체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같은 음식도 어떤 마음가짐으로 먹느냐에 따라 영양소가 흡수되는 비율이 달라진다고도 한다. 감사하고 즐거운 식사는 다이어트 기간을 훨씬 앞당겨줄 것이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 전문가는 “다이어트를 하기 전부터 이미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한 경우 효과를 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뿐더러 무척 괴로운 과정이 된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무리 없이 즐겁게 실천하는 것이 행복한 다이어트의 비결”이라고 조언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body-care21.com)는 1:1 책임감량제를 통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 식습관 등에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주는 것은 물론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전문가가 함께한다.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천연 유기농 원료 제품을 통해 자면서도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힘들거나 무리하지 않고 쉽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음가짐에 따라 기분이 달라지듯이, 생각을 조금만 바꾼다면 다이어트가 훨씬 수월하고 즐거워질 것이다. 올 봄에는 즐거운 다이어트로 내 몸과 마음을 깨끗이 씻어내 보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