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가 넓어 고민하는 사람이나 M자탈모와 같은 형태로 모발의 밀도가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해결책이다.

탈모가 아니더라도 헤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 앞머리를 늘 내리고 다니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방법으로 최근 시술을 찾는 여성이 늘고 있는 추세다.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과 동일한 원리로 뒷머리의 모발을 채취해서 이마와 머리카락 사이 경계 부위에 이식해 헤어라인을 여성스럽게 바꾸어주고, 얼굴의 비율을 이상적으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또한 뒷머리에서 본인의 모발을 채취해 이식을 하는 과정에서는 절개와 비절개 방식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NHI(뉴헤어) 김진오 원장에 따르면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에서 방법적인 문제를 가지고 이슈가 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하기 위한 디자인(Design)이다. 헤어라인 교정 후 본인의 머리와 같이 자연스럽고 최대한 촘촘하게 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헤어라인 교정 적합한 대상은?

양쪽 관자놀이 윗부분이 남성처럼 파고 들어가는 경우나 이마가 과도하게 넓은 경우, 헤어라인이 각이 져 남성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 이를 교정하기 위한 분들에게 가장 좋은 해결책이다. 남녀를 불문하고 M자 이마는 본래 자신의 이미지 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인다거나 남성적인 이미지를 풍기게 되기 때문에 헤어라인 교정으로 보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찾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마를 낮추기 위해 찾는 분들은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많은 경우 과도하게 이마를 낮추게 되면 오히려 '좁은이마'가 되어 원래의 얼굴모양보다 안 좋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한 후에 이마를 낮추는 것이 과연 좋은 해결책인지 결정해야 한다.

◇헤어라인 교정이 남성 모발이식과 다른 점

남성 탈모로 인한 모발이식과 여성의 헤어라인 교정과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첫째 헤어라인 교정은 탈모수술과 달리 미용적인 측면이 더 강하기 때문에 이식모발의 밀도가 탈모 모발이식보다 더 촘촘해야 만족도가 높다.

두 번째 남자와 여자는 모발이 나는 방향이 차이가 있다. 남자의 모발이 직선으로 뻗어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경우엔 남성보다 피부 쪽으로 모발이 붙어서 자라는 경향이 많다. 따라서 헤어라인 모발이식 수술 시 피부 쪽으로 바짝 눕혀서 모발이식을 해야 나중에 모발이 뜨지 않고 자연스러운 패턴을 가지게 된다.

세 번째 남성들은 근본적으로 각진 헤어라인을 갖는데 반해 위해서 언급했듯이 여성은 동그란 헤어라인을 가지게 된다. 수술 전 디자인에서 여자는 동그랗게 디자인하게 된다.

NHI(뉴헤어) 김진오 원장은 "헤어라인을 이식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모발의 형태와 이마의 모습, 환자의 정신적인 미의 가치를 모두 고려해서 계획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