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바쁜 직장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어쩌면 사치일지도 모른다. 밥 먹듯 이어지는 야근과 정신 없이 바쁘다 보면 거르기 일쑤인 식사, 이어지는 폭식, 수면부족 등 온통 살을 부르는 일과로 가득하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성장 호르몬은 신진대사 능력을 저하시키고 허벅지, 배 등 특정 부위에 군살이 붙게 만든다. 외모 또한 경쟁력이라 여겨지는 시대, 더 이상 몸을 방치하는 것은 건강에도 평판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과연 피곤하고 바쁜 직장 여성들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가 관건
흔히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면 원푸드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등 편식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는 자칫 신체 균형을 잃게 하고, 결국 직장 생활 내 균형까지 잃게 하는 위험한 방법이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에 비해 20대-40대의 젊은 여성들이 최고 4.9배 변비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리한 다이어트와 운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이 그 원인인 것.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려는 욕심을 버리고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비뿐 아니라 탈모, 탈수, 요요현상 등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겪게 되는 부작용들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감량만큼 중요한 유지 관리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운동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할지라도 잠시만 방심하면 요요현상의 덫에 걸릴 수 있다.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90% 이상이 몇 년 안에 다시 예전 체중으로 돌아가는 요요현상을 겪는다.

감량할 때만큼 혹독하게는 아니더라도 반드시 적절한 다이어트 운동과 다이어트 식이요법을 꾸준히 유지해야 만족스러워진 몸매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스스로 다이어트 플랜을 짜고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지혜로운 방법이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body-care21.com) 전문가는 “다른 사람들이 효과를 본 다이어트 식단, 방법이라 할지라도 내 라이프스타일과 체질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며 “오히려 고생만 하고 살은 빠지지 않아 쉽게 지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전문가가 목표 달성까지 책임지고 관리해 주는 1:1 책임감량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먹는 양을 줄이거나 식단 조절을 따로 하지 않아도 쉽게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업무 능력도 중요하지만 겉으로 보여지는 이미지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직장 여성들의 현실이다. 바쁘고 피곤한 일상이지만 다이어트를 통해 조금씩 건강해지고 아름다워져 가는 몸매를 보는 것 또한 보람 있는 일이 아닐까. 바로 지금 다이어트 전문가를 찾아 직장 여성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상담 받아 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