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의 붉은 열매 ‘진생베리’가 동안을 위한 건강 식품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4일 MBC ‘MBC 프라임’에서는 평균 수명 백세시대를 맞아 '21세기 신 불로초, 열매의 건강학'의 주제로 단순한 ‘장수’보다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 일명 슈퍼푸드인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소개에 이어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인삼 열매인 진생베리의 다양한 효능을 알리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인삼의 일생 중 가장 젊은 시기인 4년에 단 한 번 열리는 진생베리는 7월 중순경 일주간만 유일하게 볼 수 있는 희귀한 열매로 인삼의 핵심 영양소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하게 들어가있다. 최근 미국, 영국 등에서 진생베리의 항노화 및 장수 효과에 대한 다양한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며 그 효능에 대해 끊임없는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생베리는 자연 상태로 보관 및 관리의 어려움으로 제품에 널리 활용되지 못했지만 최근 아모레퍼시픽 등 진생베리 표준화 기술 연구에 성공하여 지난 1월 국내 최초로 ‘예진생 진생베리 명작수’를 출시에 큰 관심을 모았다.

천삼화 홍삼과 진생베리를 함유한 고농축 앰플형으로 이루어진 이 제품은 인삼의 핵심 영양소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과 진세노사이드 Re 성분, 비타민E와 비타민B, 마그네슘, 아연, 구리 등의 미네랄을 인삼 뿌리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피로개선 및 면역력 증진,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