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승마'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승마는 사람과 말의 교감을 통한 심신 단련과 치유능력이 있기 때문에 'Clean Sports'로도 불리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연구자료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지난 2009년 농촌진흥청이 제주대학교와 공동으로 연구한 자료에 따르면 승마 운동은 유산소성 운동능력, 체지방 개선, 근력 향상, 생활 만족도에 순기능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도심과 가까운 지역에 고급레져스포츠인 승마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승마클럽이 생겨 수많은 승마애호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강남 40분 거리의 양평에 위치한 스탤리온 승마클럽이다. 현재 이곳은 500평 규모의 현대식 실내마장, 1000평 규모의 야외대마장, 초보자들을 위한 원형트랙, 30여두의 말을 보유할 수 있는 마방을 갖추고 있다.

또한 소통과 공감을 위해 라인딩 파티인 ‘참숯 바베큐 파티’를 만들어 가족, 친구, 소규모모임, 기업, 단체워크숍 등 다양한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1층 로비에는 'Cafe S table'을 마련해 승마 체험 중 간식과 음료를 통해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탤리온 관계자는 "말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이야기가 넘쳐나는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며 "현재 최고의 승마교육환경과 강사진을 갖추고 승마애호가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