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 건강하고 윤택한 삶으로 가꿔주는 효소!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효소가 요즘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효소는 식품으로 채워 줄 수 있는데 젊음을 유지 시켜줄 수 있으며 소화 기능도 활발해져 필수 섭취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 효소가 좋다는 것은 알았지만 과연 ‘효소’란 무엇일까 궁금한 독자들에게 밝히는 효소에 관한 모든 것.

#효소란 무엇일까?
우리 몸에는 1만여 가지의 효소가 있다. 효소는 소화 흡수, 정혈, 해독, 면역, 배출, 합성에 관여한다. 따라서 효소가 부족하면 영양분 흡수가 어렵고 독소가 쌓여 면역력이나 저항력이 떨어진다. 그 후유증으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그런데 패스트푸드와 굽고 삶고 튀긴 음식을 즐겨 먹는 현대인의 식습관은 필연적으로 효소의 부족을 가져온다. 아미노산으로 만들어진 단백질인 효소는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음식물을 소화하고 세포를 재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생명체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화학작용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효소는 인체에서 무제한으로 생성되지 않고, 나이가 들수록 급격히 감소한다. 나이를 먹을수록 소화불량, 기억력 감퇴, 만성피로 등이 쉽게 생기는 이유다. 따라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효소 섭취가 필수다.

효소제품이란 순수하게 정제된 단일한 형태의 단백질 효소제품을 뜻하는 것으로 효소의 명칭이 제품으로 사용되는 효소를 말한다. 즉, 아밀라제, 프로테아제, 브로멜라인, 판크레아틴 등의 이름으로 이루어진 효소를 가리킨다. 효소는 크게 `고체 곡물발효효소`, `액체 발효액`, `약`의 형태로 제품화된다.

#효소가 몸에 좋은 이유는?
효소는 천연식품을 발효한 것으로 아무리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나 내성이 없다고 전해진다. 특히 통발효 효소는 곡물에 들어 있는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해주는 효과도 있다. 효소는 소화 이외에도 면역체계를 유지해주는 기능도 한다. 면역세포가 만들어지고 면역세포가 세균을 분해하는 것이 모두 효소의 작용이다. 의학계에서는 만성질환을 앓는 환자에게 효소를 섭취하게 하는 치료법을 널리 쓰고 있다고도 전해진다.

#뷰티 아이템도 효소 물결~

▲ 아이오페와 아라자임의 효소 파우더 클렌징
▲ 아이오페와 아라자임의 효소 파우더 클렌징
ONB은 여타의 브랜드들과는 달리 국내 자체 개발로 세계 물질 특허를 따낸 거미효소 ‘아라자임’을 함유한다. 파우더워시가 모공 속까지 클렌징 하기 위해서는 모공까지 길을 열어주는 역할을 하는 효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아라자임이란 거미가 먹이를 소화 할 때 내뿜는 강력한 소화액으로부터 미생물을 추출, 개발한 천연 유래 단백질 분해 효소로 기존의 효소들이 열에 약해 가공·제조 과정에서 파괴되었던 것과는 달리 온도에 구애 받지 않고 활동성을 유지한다는 특징이 있다.

아이오페는 바이오 효소 세안제 ‘바이오엔자임 파우더 트리트먼트 워시’를 출시했다. 바이오엔자임은 단백질, 피지분해를 돕는 3대 효소인 '파파인, 리파아제, 케라티나아제'가 복합 구성된 효소다.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휴대용 ‘효소’가 이젠 필수!
효소제품들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중 곡물발효효소 제품의 경우 높은 효소활성을 가지고 있고, 영양가가 높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서 곡류를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들에게 적합한 건강식품이다.

‘효소의 여왕’은 발효전문가 박명애 대표가 청정지역 연천에서 인삼열매, 마늘 등 유기농 곡류를 엄선하여 만든 곡류효소 함유제품으로 미스코리아들이 즐겨 먹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예쁜 몸매와 건강한 미소의 비결이 바로 ‘효소의 여왕’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