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화장품분야 2013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 신청 접수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화장품분야의 2013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신청을 오는 7월12일까지 받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5년 이내에 세계 시장점유율이 5위 이내로 부상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가 이를 선정해 해외 마케팅 및 홍보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역량 강화에 필요한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들고 세계시장 규모 5000만불 이상, 국내시장규모의 2배 이상 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불 이상인 상품이 해당된다.

또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시장성, 성장성, 경쟁력 등을 평가하여 향후 5년 이내에 세계 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상품이 해당되며, 세계일류상품 선정 신청 시 신청서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자료도 같이 제출해야 한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사업은 수출 품목의 다양화․고급화와 미래 수출동력 확충을 위해 정부가 지난 2001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대한화장품협회가 화장품산업 분야 간사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한편 세계일류상품 신청 접수는 7월12일까지 대한화장품협회에서 받으며, 이후 코트라(KOTRA)에서 일류상품발전심의회를 개최하여 세계일류상품 선정 심의를 하게 되고, 12월경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