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분석검사센터 공식 홈페이지 오픈, 온라인 검사의회 및 접수 서비스 제공

 
 
올해 1월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3월25일부터 화장품 검사 업무를 시작한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이 오는 7월1일 화장품분석검사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온라인 검사의뢰 및 접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화장품분석검사센터 홈페이지는 근무여건상 방문접수가 어렵고, 시험검사 의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인터넷을 통해 시험검사 의뢰 및 접수가 가능하도록 하여 의뢰업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또한 그동안 가장 문의가 많았던 시험검사 업무안내, 검사의뢰 및 절차, 수수료 등 검사업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고, 견적서 알아보기를 통해 간편하게 시험항목 검색 및 견적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 신현두 원장은 “화장품법 전부개정의 발효 이후 유통되는 화장품의 안전관리가 강화됨에 따라 화장품 품질검사 기관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에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고객과의 연결 통로 단축을 통한 시험의뢰 및 진행 절차를 줄이고 분석비용과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 공개로 고객의 만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분석검사센터는 화장품 전문 검사를 위한 최첨단 정밀분석 검사장비와 이화학 실험장비를 갖추고 일반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의 기준 및 시험방법에 따라 검사항목의 확인 및 함량시험을 진행 중이며 자체 품질검사 시설이 없거나 직접 품질검사를 하기 어려운 기업들에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화장품 품질검사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또한 중소, 영세기업들을 위한 공동시설 활용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