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 중소 제조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가 산업기능요원 지정업체를 희망하거나 기 지정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2013년 산업기능요원 지정업체 신규선정 추천 및 기지정업체의 2014년도 산업기능요원 배정을 위한 자료 접수를 진행한다.

병역법 제36조에 따라 산업을 육성 ․ 지원할 목적으로 현역병 입영대상자 또는 공익근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 중 산업체 근무를 원하는 자를 선정된 지정업체에 근무하게 하여 군복무를 대체하는 산업기능요원 제도에 입각, 해당 지정 업체를 접수하는 것.

화장품 관련 신청 대상은 중소기업의 화장품 제조업자(자본금 80억 미만, 상시 근무자 300명 미만)로 대기업은 신청이 제한된다.

협회에서는 각 사에서 제출한 자료를 취합하여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며, 이후 9~11월경에 병무청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추천받은 회사 중에서 최종 선정한 뒤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관심이 있는 회사에서는 자세한 내용과 신청 양식을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cia.or.kr)에서 다운로드하여 확인한 뒤 7월1일까지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대한화장품협회는 6월20일 오후 3시 협회회의실에서 2013년 제3차 이사회를 개최 했다. 이번 이사회에서 오송화장품 뷰티박람회 및 학술회 등 개최 결과, 화장품 교육기관 지정에 따른 교육개최 결과 및 향후 교육 계획, 협회소식지 ‘코스메틱 리포트’ 발행, Cosmetics Europe총회 참석 결과 등이 보고됐다.

또한 주요 의결 사항으로 협회비(2013.7.1~2014.6.1) 책정, 닥터자르트로 알려 있는 해브앤비(주)(대표자 이진욱, 제조판매업)와 아모레퍼시픽의 관계사인 (주)코스비전(대표자 허용철, 제조업) 2개 업체의 신규 회원가입 및 위원회 구정 재개정 등이 심의 의결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