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시크릿 여의도 동부점’ 송양숙 원장

 
 
시대가 발달할수록 문화의 수준도 높아지고 그에 따른 내적인 건강과 외적인 미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눈, 코, 입, 양악 등의 성형수술이나 필러, 보톡스와 같은 얼굴형을 다듬고, 꺼진 곳을 메우는 나이보다 ‘동안’이 되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매스컴이나 주변사람들을 통해 알 수 있으며, 피부관리실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보면서도 실감하고 있다.

피부관리실을 찾는 고객들이 원하는 시술은 성형수술후의 사후관리나 성형을 하지 않고도 얼굴형이 작아지고 이목구비가 또렷해지며 광대라인과 사각턱이 부드러워지는 등의 자연미를 원하는 경우다.

또 혈액순환을 통해 일시적인 미백효과가 아닌 피부 속까지 맑아지는 피부개선 관리로 늘어지거나 주름지기 전의 자기본연의 동안피부를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기 본연의 나이보다 10년 이상 젊어 보이는 동안피부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현장에서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로 피부관리를 해보면 얼굴형이나 목선이 균형 잡히고 피부에 주름이나 울혈 없이 맑고 탱탱한 사람은 몸매도 반듯하고 오장의 환경도 비교적 좋음을  알 수 있다.

몸매가 반듯하려면 평소 바른 자세와 꾸준한 운동으로 자기관리를 잘 실천해야 하며 바른 먹거리와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오장의 환경을 좋게 해야 흡수와 배출이 용이해져 건강과 피부에 모두 좋다.

요즘 숍을 방문하는 20대의 여성들을 살펴보면 건강관리에 비교적 소홀하고, 평소 생활습관에 대한 문제점들을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일까? 20대 중, 후반의 젊은 직장 여성들의 피부 나이와 신체환경이 30~40대의 여성들보다 열악하다는 충격적인 현상들을 접할 때가 종종 있다.

이처럼 나이에 상관없이 자기관리 여부에 따라 30대의 피부가 20대의 피부보다 더 좋아질 수 있고, 40대의 피부도 관리를 잘 하면 심지어 20대의 피부보다 더 좋아질 수 있음을 필자 숍의 고객들을 통해 알 수 있다.

 
 
얼핏 동안처럼 보이는 ‘찰나미인’이 아닌 실제로 피부가 맑고 투명하며 얼굴형과 몸매가 균형이 잡혀 나이보다 한참 동안인 고객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피부와 몸매 관리는 물론이고, 자세도 반듯하며, 식습관부터 건강관리까지 비교적 철저하게 지키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과중한 업무와 잦은 회식자리로 바쁜 현실을 살아가는 직장 여성들이 접하고 있는 수면부족, 스트레스, 과식, 폭식, 음주, 전자파 등의 생활환경에서는 건강을 챙기기가 쉽지 않고, 피부관리까지 신경을 쓰기란 말처럼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환경을 핑계로 포기하고 살다가 어느덧 나이가 들고 여기저기 아픈 곳이 늘어나고 여성미를 잃어가는 초췌해진 거울속의 자신을 발견할 때면 ‘아차!’ 싶은 생각에 삶에 대한 회의가 생겨 급우울증으로 슬럼프에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다.

‘피부나이 10년 젊어지는 동안비법’은 그 다지 어렵지 않다. 작은 부분이지만, 다음과 같은 중요한 몇 가지 사항만 실천한다면 누구나 ‘동안피부 만들기’가 가능하다.

첫째, 하루2회 이상 꼼꼼하고 철저하게 세안하기
둘째, 군것질 안하기(튀김, 빵, 과자, 라면 등)
셋째, 대장독소관리(과일, 야채, 물 많이 먹기)
넷째, 바른 자세 생활화(바르게 앉고, 서고, 걷기)
다섯째, 하루 6시간 이상 수면하기
여섯째, 가벼운 운동(잠자리에서도 가능한 윗몸일으키기, 발차기, 스트레칭)
일곱째, 휴식(코믹영화 등을 보며 많이 웃을 수 있는 시간 갖기)

위의 내용들은 실천함에 있어 결코 많은 시간이 투자되는 것들이 아니다.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귀찮아서 실천을 못하는 '습관'의 문제만 있을 뿐이다.

하루 5~10분의 작은 실천으로 ‘10년 동안’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그것을 각자의 습관으로 바꾼다면, ‘20년 젊어 보이는 동안’을 이뤄낼 수 있으며, 더불어 ‘무병장수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이보다 10년 젊어지는 동안피부 만들기! 미리 챙기지 못해 이미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며 그것이 기회라고 생각한다. 늦은 만큼 조금만 더 지키려 노력하고 조금 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피부관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충분히 예쁘고 탱탱한 동안피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름다움과 건강을 추구하는 이 시대의 모든 여성들이 작은 실천으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피부를 갖게 되길 바라며, 그것을 각자의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 멋진 미래를 설계하는  행복한 여성이 되길 기대한다.

 
 
송양숙(여의도피부관리실 ‘퀸즈시크릿 여의도 동부점’ 원장)
현재 여의도에서 ‘퀸즈시크릿 여의도 동부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피부, 비만, 체형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근본적 개선을 통한 건강미인 만들기’를 모토로 삼아 KBS별관 근처에서 직장 여성들과 남성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오늘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