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차별화된 기능을 개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하시스(대표 황영호)의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과 피부미용실 및 네일숍고객관리프로그램 뷰티짱이 뷰티숍에서 꼭 필요로 했던 ‘예약연동’ 서비스를 오픈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헤어짱&뷰티짱은 '헤어짱-뷰티짱 회원 매장 고객은 어디서든 쉽게 예약한다'는 모티브로 '블로그 예약위젯배너', '모바일 명함'등을 개발, 공개하며 뷰티숍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실천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블로그 예약 위젯배너'는 헤어짱&뷰티짱 회원 매장의 블로그에 예약위젯코드를 발행하여 배너를 설치하고, 매장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이 배너를 클릭하여 손쉽게 원하는 일시에 예약을 접수할 수 있도록 한다. 접수된 예약 리스트는 헤어짱&뷰티짱 프로그램 내 예약현황판에서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하며, 예약 접수 고객이 기존고객인지, 신규고객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명함'은 매장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대체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으로 매장의 모든 정보가 담긴 URL을 통하여 고객은 매장의 기본 정보는 물론, 예약하기, 1:1 상담하기, 전화걸기, 위치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명함'은 매장에서 문자 마케팅 시 하단에 URL 첨부로 활용하거나, 블로그 포스팅 시 URL 삽입, 발신번호표시 서비스 PC폰 이용 시 신규고객 대상 전화 수신 시 자동 URL 문자 발송 등으로 활용된다.

이외에도 헤어짱&뷰티짱 회원 매장의 고객들을 위한 고객용APP '마이짱'에서도 매장 예약은 물론, 매장 발급 쿠폰 확인, 1:1 상담, 포인트 및 선불, 회원권 사용 내역 조회 등이 가능하다. 마이짱의 경우, 매장 활용도가 높아 지난 6월 21일 정책방송 KTV를 통해 생활 속 편리한 스마트폰 어플 사례로 방송된 바 있기도 하다. 

모바일 명함, 블로그, 마이짱 등을 통해 고객이 예약한 내역은 모두 헤어짱&뷰티짱 프로그램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예약현황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약 접수 즉시 관리자에게 문자 발송되어 예약 고객관리에 효과적이다.

한편, ㈜하시스 측은 올 하반기에도 매주 회원사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기능을 개발, 공개할 계획이며,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는 획기적인 아이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