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 반영한 가족 이벤트와 다양한 할인행사 실시

 
 
최근 경기 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민족 명절 추석에 대한 유통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유통 업계가 소비 심리 확대를 위해 지난해보다 빠르고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들을 실시하는 것.

특히 경기불황을 반영해 가족들을 위한 이벤트와 선물 할인 판매 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GS그룹 통합멤버십인 ‘GS&POINT(지에스앤포인트)’는 9월8일까지 온가족 응원이벤트 ‘추석에도 놓지마’를 진행한다.

민족의 명절이지만 추석이 두려워지는 가족 구성원을 응원하는 방식의 이번 이벤트는 회원이면 누구나 GS&POINT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웹툰 ‘놓지마 정신줄’ 작가 신태훈이 참여해 추석을 준비하는 가족들의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그려낸 ‘추석에도 놓지마!! GS&POINT’ 웹툰을 제작해 이를 보고 GS&POINT 회원들이 공감가는 스토리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6명에게 3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삶에 지친 아빠에겐 안마의자, 음식장만에 피곤한 엄마에겐 반얀트리 스파숙박권, 결혼안한 딸에겐 명품백, 취업준비하는 아들에겐 애플 iMac PC 등 가족구성원에 맞는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GS칼텍스 주유쿠폰, GS25 커피교환권, GS SHOP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소셜커머스 그루폰은 9월23일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풍성한 추석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유니레버, 아모레퍼시픽 등의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최대 78% 할인해 1만원 이하부터 3만원대까지 실속∙저가형 추석선물을 마련하고, 버버리 등의 패션 상품을 면세점 보다 싸게 판매하며 그동안 소셜커머스를 통해 만나기 힘들었던 상품들을 준비했다.

또 기획전 기간 동안 총 구매 금액이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인 경우 2% 그루폰 캐시 적립을 해주는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9월11일까지 ‘우체국 쇼핑 추석 할인대잔치’를 열고 전국 지역 특산물 5500여종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우체국쇼핑은 전국 3600여 우체국, 우편고객만족센터, 우체국쇼핑몰, 모바일 우체국쇼핑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스마트TV, 미니세탁기, 한우세트 등을 증정하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