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완벽한 가을 시즌이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환절기 피부 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때 자신에게 잘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가을을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변화를 주고 싶다면 메이크업에 주목하자. 올 가을 화사해진 피부표현과 메이크업 트렌드를 미리 읽고 싶다면 뷰티 신상에 주목해보자.

[스킨케어]

 
 
아이오페는 피부 필수 활성요소를 강화하여 탱탱하고 빛이 나는 얼굴로 케어해주는 스페셜 안티에이징 크림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인텐시브’를 출시했다.

아이오페의 대표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슈퍼바이탈 크림’이 아이오페만의 혁신적인 ‘바이오 테크놀로지’와 만나 업그레이드 된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인텐시브’는 당(글리코)에 대한 연구로 최근 10년간 6개의 노벨상을 수상한 차세대 바이오 과학 분야인 ‘글리코 바이올로지’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이 제품의 핵심 성분인 바이오 글리칸은 피부 필수활성 요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피부결을 채워주어 탄탄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또한 부드럽고 찰진 제형이 피부에 신속하게 스며들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탱탱하고 빛이 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이니스프리는 청정 제주 바다의 참미역과 모자반 추출물을 담은 눈가 전용 주름 개선 기능성 에센스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Pro’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1초에 120회 이상 미세 진동하는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어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 팁이 눈가 피부의 붓기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남성의 피부 노화 고민을 해결해 퍼펙트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포레스트 포맨 ‘퍼펙트 올인원 에센스’도 함께 선보였다. 주름개선, 모공관리, 탄력강화, 미백, 보습 등 5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은 에센스로 남성의 토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더페이스샵은 천연 식물성 망고씨앗 버터와 ‘하트씨앗(풍선초씨앗)’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보습 및 탄력 효과를 주는 ‘망고씨드 하트 볼륨 버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촉촉한 윤기 보습과 탱탱한 탄력 효과를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페이셜 버터로, 최근 여성들이 원하는 볼륨 있는 뺨과 날렵한 턱선으로 이루어진 하트 모양의 얼굴형, 즉 ‘하트페이스(Heart Face)’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의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아비노는 자연의 힘으로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 관리를 선사하는 ‘파지티블리 너리싱 에너자이징 라인&파지티블리 너리싱 카밍 라인' 2종을 선보였다.

지치고 생기 없는 피부를 위한 ‘에너자이징 라인’은 활력을 높여주는 자연 성분 석류와 자몽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공급하고 산뜻한 향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즉각적인 에너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쌀눈과 견과류 껍질의 미세한 천연 알갱이가 함유된 스무딩 워시는 샤워 시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부드러운 스크럽 효과를 주어 피부를 더욱 매끄럽고 빛나게 만들어준다. 에너자이징 라인은 에너자이징 로션과 스무딩 워시 2종으로 구성됐다.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위한 ‘카밍 라인’은 진정 효과에 뛰어난 라벤더, 카모마일, 일랑일랑 등 자연의 아로마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은은한 향으로 기분까지 편안하게 만들어 포근하고 편안한 카밍 효과를 선사한다. 카밍 라인은 카밍 로션과 카밍 워시 2종으로 이뤄졌다.

필로소피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올 가을 여성들의 만족스러운 안티에이징을 완성해줄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필로소피에서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고기능성 레티노이드 ‘hpr(high performance retinoid)’ 성분이 함유돼 즉각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내는 ‘미라클 워커 미라큘러스 안티에이징 패드 앤 솔루션’과 함께 사용해 시너지 효과를 보여줄 ‘미라클 워커 미라큘러스 안티에이징 모이스처라이저’, ‘미라클 워커 오일프리 미라큘러스 안티에이징 로션’ 그리고 ‘미라클 워커 미라큘러스 안티에이징 핸드, 넥 앤 데콜테 크림’이다.

크리니크의 신제품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스무드, 리스토어, 코렉트’는 피부 결을 놀랍도록 매끄럽게 가꾸어 주며 지속적으로 사용 시 고민스러운 잔주름과 굵은 주름을 눈에 띄게 줄어들어 보이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스트라이벡틴은 밤 사이 집중적인 안티에이징 케어 효과를 전하는 ‘스트라이벡틴-AR™ 어드밴스드 레티놀 나이트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특히, 스트라이벡틴의 특허 받은 기술인 ‘NIA-114™’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잘 알려진 레티놀이 결합해 잔주름부터 팔자주름, 깊게 자리잡은 표정 주름 등의 다양한 주름을 빠르게 완화시켜준다. 또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을 더해 더욱 젊고 탄탄한 피부로 완성시켜 준다.

천연화장품 라벨영은 폼클렌징, 샴푸, 바디워시, 손비누, 발비누 5가지 클렌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 쇼킹클렌징’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레몬오일, 올리브오일, 코코넛 오일 등의 천연오일을 함유해 자극없이 부드럽게 세안이 가능하며 모공 속 남아있는 노폐물까지 깨끗이 제거돼 세안 후 개운함을 선사한다. 더불어 쌀겨추출물, 우유단백질추출물, 녹두추출물 등 보습력과 수분공급에 강한 천연성분들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메리케이는 피부 탄력과 볼륨을 잃어가는 여성들을 위해 신개념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 2종’을 선보였다. 피부 재생이 일어나는 밤 사이 피부에 볼륨을 채우고, 낮 동안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볼륨을 유지하여 24시간 안티에이징 케어를 한다는 것이 이번 메리케이 신제품의 콘셉트다. ‘타임와이즈 플러스+ 레지나-펌™ 나이트 트리트먼트’는 레지나-펌™ 콤플렉스와 레티놀의 결합으로 눈에 띄는 피부 볼륨을 찾아주는 고보습/고영양의 안티에이징 나이트 크림이다. ‘타임와이즈 플러스+ 레지나-펌™ 데이 트리트먼트 SPF 30/PA+++’는 메리케이 독자성분인 ‘레지나-펌™ 콤플렉스’와 자외선 A & B 차단 성분을 함유하여 낮 동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볼륨과 탄력을 유지해주는 안티에이징 데이 크림이다.

[메이크업]

 
 
바비 브라운이 ‘바비 앤 케이티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바비 브라운의 바비 앤 케이티 컬렉션은 바비 브라운의 글로벌 모델인 케이티 홈즈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바비 브라운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된 바쁜 현대 여성들을 위한 메이크업 컬렉션이다. 누드, 핑크, 브라운 계열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바쁜 일상부터 파티까지 완벽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케이티 앤 바비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바비 앤 케이티 페이스 팔레트는 눈, 볼, 입술을 위한 8가지 아이 섀도우와 2가지 컬러의 팟루즈, 그리고 아이 펜슬로 이루어진 팔레트로, 핸드백에 하나만 챙겨도 다양한 분위기의 세련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되는 바비 앤 케이티 미니 브러시 세트는 미니 페이스 블렌더 브러시, 아이섀도 브러시, 스모키 아이라이너 브러시, 아이 스윕 브러시 등 전문 메이크업이 가능한 브러시들로 구성돼있다.

은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깊이감 있는 눈매를 완성시켜줄 아이 메이크업 신제품 ‘프로 롱웨어’ 라인과 ‘프레스드 피그먼트’를 선보였다.

맥 ‘프로 롱웨어 페인트 팟’은 젤크림 제형의 아이섀도 제품으로, 뭉침이나 갈라짐없이 부드럽게 눈가에 펴 발려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한다.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도 있고, 펄감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살짝살짝 빛나는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어 일상에서 사용하기 쉬운 활용도 높은 제품이다. 함께 출시되는 펜슬 아이라이너인 프로 롱웨어 아이라이너는 뛰어난 워터 프루프 기능으로, 점막에서도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을 만큼 지속력있는 롱 웨어링 짝꿍 제품이다.

화려하게 빛나는 펄감을 자랑하는 맥 ‘프레스드 피그먼트’는 좀 더 메탈릭한 느낌을 원한다면 추천할만한 제품.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과하지 않고 투명한 광채를 연출할 수 있어 소비자와 아티스트 사이에서 극찬을 받아오며 이번 9월에 새로운 컬러들이 추가되었다. 마른 상태로 바르면 투명하게 연출할 수 있고, 물에 적셔 사용하면 더욱 눈부신 광택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에스쁘아는 2013년 가을 컬렉션으로 관능적이고 감각적인 버건디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센슈얼 어페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올 가을 메이크업의 트렌드 컬러인 버건디를 메인으로 한 4색 멀티 아이섀도 및 센슈얼 쿠션 블러시, 립스틱 노웨어 등으로 구성됐다.

코스메 데코르테는 바르는 순간 탱탱하고 촉촉한 입술로 가꿔, 우아하고 기품 있는 입술 라인을 연출해 주는 고품격 립스틱 ‘AQMW 루즈 슈프림’ 10종을 선보였다.

홀리카 홀리카의 ‘2013 F/W 미스 홀리카 컬렉션’은 홀리카 홀리카의 기존 메이크업 제품 중 인기 절정의 립•아이 메이크업 라인에서 가을에 딱 맞는 트렌디한 컬러의 색상을 추가했다. 립 메이크업제품은 ‘하트풀 실키 립스틱’라인에서 2색상, ‘하트풀 모이스처 립스틱’라인에서 2색상이 추가로 출시됐으며,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쥬얼라이트 쉬머 아이즈’라인에서 6색상이 추가돼 ‘미스 홀리카 컬렉션’으로 총 10가지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로맨틱 메이크업 페리페라에서 입술을 사랑스러운 핑크빛으로 촉촉하게 물들여주는 ‘러브 페어리 틴트 글로우 스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상큼한 네온 컬러가 입술에 닿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톡톡 튀는 핑크색으로 변하는 스틱 타입 틴트 제품으로, 발색 농도에 따라 5가지로 선보여 자신의 입술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핑크 컬러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보습감을 부여해주는 로즈힙 오일, 스윗 아몬드 오일 그리고 살구씨유 등이 함유돼 틴트 특유의 건조함 없이 립밤 바른 듯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해줄 뿐 아니라,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달콤한 향 함유로 입술을 더욱 매력적으로 표현해준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는 일러스트레이터 박정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사랑에 빠진 소녀 캐릭터 ‘소피’를 도입해 깜찍한 느낌을 부각시켰다.

쏘내추럴은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하나로 담은 ‘펄 글리터 듀오 라이너 마스카라’를 선보였다. 아이라이너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를 지닌 리퀴드 타입으로 피부에 닿는 즉시 빠르게 건조되어 오랜 시간 번짐 없이 또렷하고 에지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반짝이는 펄 성분이 함유된 와인색 아이라이너와 블랙 마스카라, 네이비 아이라이너와 블랙 마스카라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가을에 어울리는 깊은 눈매를 표현한다.

마죠리카 마죠르카가 2013년 가을을 맞아 환상적인 메이크업을 위한 신제품 4종, 필름타입의 마스카라 ‘래쉬 익스팬더 엣지 마이스터 F’ 와 가을 한정판인 메이크업 팔레트 ‘리틀 허밍북 Ⅲ’, 네일 컬러 ‘아티스틱 네일즈 스피디&글로시’ 2종을 출시했다.

매 시즌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는 마죠리카 마죠르카의 가을 테마는 ‘판타스틱 판타지’로 놀라움이 가득한 세상을 표현했다. 마스카라를 제외한 ‘리틀 허밍북 Ⅲ’과 ‘아티스틱 네일즈 스피디&글로시’ 등 3종은 오는 11월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아이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돌리윙크는 FW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눈매 연출을 도와주는 따뜻한 색감의 브라운 색상 인조 속눈썹 ‘초콜릿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한다.

스킨푸드는 2013년 FW 메이크업 라인 ‘퀸스 베이킹’을 출시했다. 컨투어링 팩트와 피니시, 립스틱과 아이섀도 등 모두 11종이 출시됐으며, 흠 잡을 데 없이 완벽한 입체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디어들이 돋보인다.

[유아]

 
 
네오팜의 민감케어 전문 브랜드 ‘아토팜’이 환절기 보습대책이 시급한 아기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줄 멀티 아이템 2종 ‘아토팜 MLE 크림 마사지 오일’과 ‘아토팜 MLE 멀티 밤’을 출시했다.

프랑스 더모코스메틱 바이오더마의 영유아 전용 라인 에이비씨덤은 사계절 폭넓게 사용하는 저자극 보습제 ‘이드라땅’ 수분로션 선보였다. 프랑스 건강제품 위생안전청(AFSSAPS) 기준을 준수할 만큼 영유아 피부에 적합한 최소의 성분으로 안전하게 피부 보호 해주고 고보습 복합게와 미네랄 오일, 글리세린 복합체 성분이 아기 얼굴과 몸을 촉촉하고 가볍게 보습해 준다. 인증받은 산뜻한 향과 가벼운 발림성으로 아기 피부에 마사지하기 좋은 제형으로 오래 지속되는 보습력으로 실용성이 뛰어나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