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피부관리실 '스키니태' 송인순 원장

▲송인순(명동피부관리실 '스키니태'  원장)
▲송인순(명동피부관리실 '스키니태'  원장)
여성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언제일까? 대부분 아름다운 몸매와 투명한 피부를 가진 여성을 상상하겠지만 필자는 또 다른 생명을 잉태하고 있는 임산부의 모습이야 말로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

“스승이 10년을 잘 가르쳐도 어미가 열 달을 배 속에서 잘 가르침만 못하고 어미가 열 달을 배 속에서 가르침이 아비가 하룻밤 부부 교합할 때 바른 마음만 못하니라”라는 태교신기의 글처럼 임신전과 임신 중 그리고 출산 후의 임산부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 지 인식해야 한다.

모든 인간은 천성적으로 사랑과 부드러움을 갈구하는 본능이 있다. 엄마가 다정한 손길로 토닥거려주면 어린 아이가 편안함 속에 잠이 드는 것은 사랑의 감정이 전달되기 때문이며, 불쾌 감정 지수도 수그러들게 된다.

사랑은 순수한 에너지로서 움직이고 걷고 하는 우리를 둘러싼 모든 행동의 원천이 된다. 바람이 불고 태양으로 달궈지고 물에 젖고 땅에서 영양을 받는 것처럼 자연도 마사지를 받는다.

임신이란 정자와 난자가 만나 또 다른 하나의 생명체를 만드는 과정에서 두 에너지의 결합이 시작되는 것이다. 열 달 동안 아기와 엄마는 서로 유기체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임신 전 관리로는 ‘정화 관리’가 들어간다. 

‘정화관리’는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는 관리로서 가장 편안한 몸의 상태를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임신 전에는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기 위한 자궁과 몸의 준비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임신 중에는 건강하고 똑똑한 태아로 성장하게 하는 마사지 태교가 될 수 있도록 릴렉스한 테크닉을 이용해 골반과 허리의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관리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부종, 색소침착, 튼살 예방 관리로 산모의 마음을 가장 편안한 상태로 유지 시켜 주는 것이 산모와 태아 둘 다에게 최상이라고 할 수 있다.

출산 후 관리는 빠른 여성성 회복 관리와 근육의 재정비를 다져주는 보디 균형, 디톡스 슬리밍을 통한 S라인 관리로 출산 전의 몸 상태로 빠르게 회복 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단, 몸의 상태가 회복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슬리밍 관리부터 시작하는 것은 출산 후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회복 기간 동안 골격과 근육이 원 상태로 돌아 갈 수 있도록 회복 관리와 디톡스 관리로 재정비 한 다음 슬리밍 관리에 들어가도록 하자.

20~30대 직장인 고객들이 많이 찾는 필자 숍은 결혼 전 관리를 하는 중에 자연스럽게 결혼과 함께 임신을 하면서 웨딩 관리에서 임산부 관리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임산부 관리가 산모 본인은 물론 태어날 아기에게도 얼마나 중요한 관리인지를 모르는 고객이 많다.

이러한 고객에게 선행 되어야 할 것은 가장 먼저 임산부와 태아는 동시에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인지 시켜주는 전문 상담이다.

그 무엇과도 비교 할 수 없는 아름다운 임산부들이여! 건강한 아기 출산과 자신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한 ‘임산부 관리’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보길 바란다. 

송인순(명동피부관리실 스키니태 원장)
현재 스키니태 에스테틱 대표 원장으로 글로벌 에스테틱리더협의회(GELA) 회장을 맡고 있으며, 화장품처방전문가협의회 CEO 회원과 재능대학교 미용예술과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스키니태(www.skinytae.co.kr)는 최신 유행을 리드하는 아름다움의 메카, 명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30대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이 주요 고객층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