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몸짱에서 일본 문화까지 점령한 진짜 건강미인

▲ 샤샤킴 원장
▲ 샤샤킴 원장

50대 몸짱으로 유명한 그녀, 샤샤킴은 국내 에스테틱, 스파 분야에서 가장 진취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CEO이자 미용학 박사 1호다. 현재는 알롱제 아카데미 원장과 청운대 화장품과학과 교수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일본열도에서도 이미 유명인사일 정도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지식인이자 건강 미인으로 유명한 그녀는 ‘샤샤킴의 sexy라인 만들기’, ‘샤샤킴의 X라인 몸매 만들기’의 저자이며 7월 첫째 주, 일본어판 책 출간 기념으로 현지에서 팬 사인회가 열릴 예정이며 중국, 홍콩, 대만 등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젠 ‘50대 몸짱’ 이라는 수식어 대신 ‘샤샤킴’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또 한 번 국내외 몸짱 열풍을 몰고 올 샤샤킴을 만나보았다.

Q. 아무래도 몸짱이라는 수식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50대 몸짱이 된 계기가 있다면?
A. 내가 상품이 되어야겠다는 깨달음에서 출발했다. 에스테틱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나로서 80kg을 육박하는 몸무게로는 신뢰를 줄 수도, 얻을 수도 없었다. 살을 빼고 건강해지는 것이 자존심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 순간, 감량을 시작해 몸꽝 1등에서 몸짱 대회 여자 1등이라는 기록을 무려 한달 만에 달성하였다. 45세를 터닝 포인트로 지금의 나로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

Q. 특별히 주력한 보디라인이 있다면?
A. 살이 처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 부위가 바로 ‘배’. 특히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는 여성들은 복부지방을 관리하기 힘들어 망가지기 쉽다. 나 역시 복부를 중심으로 꾸준히 운동을 시작했다. 대신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리한 운동은 하지 않았다.(샤샤킴만의 비법 하단 참고) 대신 나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당당하게 복근을 만들 수 있었다.

▲ 출처 샤샤킴의 섹시라인 몸매 만들기
▲ 출처 샤샤킴의 섹시라인 몸매 만들기
Q.다양한 국제 활동으로 한류에 앞장서고 있다. 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가?
A.일본 다수 잡지 연재, 셀룰라인 제품 일본 홈쇼핑 판매, 중국 국제비만학회 공식 초청 강의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7월초에는 일본판 저서를 출간 예정이며 팬 사인회도 함께 열릴 계획이다.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일상적인 습관으로 관리가 될 수 있다는 샤샤킴의 방식이 많은 신뢰를 얻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Q.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들었다.
A. 알롱제는 기업의 자원 및 경제적 성과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직, 간접적인 다양한 활동를 통해 인류평화에 대한 새로운 전환점을 형성하자는 꿈이 있다. 특히 빈민국 캄보디아를 돕는 캄사랑은 소외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을 후원하는 목적으로 봉사하고 있다. 앞으로 꿈이 있다면 국제뷰티학교를 설립해 기술을 심어주고 그들에게 경쟁력을 제공해주는 것이 소망이다.

Q. 알롱제란 무엇인가?
A. 발레 동작을 표현하는 용어로 ‘매혹적인 보디라인’을 형상화하며 인간의 몸을 건강하고 매혹적으로 재창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름다운 교육 울림의 장’이다. 인간과 자연 중심의 과학을 기초로 건강과 행복을 줄 수 있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웰니스(Wellness)&뷰티(Beauty)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글로벌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롱제웰니스전문학교는 미용, 의료, 복지가 융합된 원스톱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A. 세계는 한류 열풍이며 뷰티 또한 한류가 대세다. 이런 흐름을 따라 한류 뷰티 건강미인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미 일본 유명 에이전시와 기반을 잡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일본에 출간되는 ‘림프 샤워 글로벌 다이어트’는 초판 2만부에서 출발해 500만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기존 보디 제품 외에 샤샤킴의 보정웨어를 만들어 내년에는 한류와 더불어 보디혁명을 일으킬 예정이다. 

Q. 좌우명이 있다면?
A. 멋진 몸상을 가져라. 인상 이상의 감동을 가져다준다.

샤샤킴’say ='당신을 사랑하세요'
꾸준한 자기 관리와 긍정적인 마인드 컨트롤 덕분인지 표정에 그녀가 고스란히 나타났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을 여실히 증명해주는 듯 그녀는 탄력 넘치는 몸매와 건강한 미소를 지니고 있었다. 기자에게 저서를 건네주며 ‘당신을 사랑하세요’라는 사인을 남겨 준 샤샤킴. 그 문장이 누구보다 설득력 있게 다가온 이유는 아마도 샤샤킴만의 사랑하는 법을 깨닫게 되어서 일 것이다. 언제나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앞장서는 샤샤킴의 라이프를 닮고 싶다면 그녀의 생활 다이어리를 공유하길 바란다. 
 

#샤샤킴의 내 몸을 사랑하는 법

1. 몸을 혹사시키지 말라
나 자신이 내 몸을 괴롭히면 몸은 반항하게 되어 있다.

2. 착한 근육을 만들어라
험하게 다루지 말고 살살 다뤄야 근육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3. 몸에 대한 전문가는 나 자신이다
내 몸의 성격, 라이프 스타일을 아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자신에게 맞는 패턴을 찾아라.

4. 원푸드 다이어트로 스트레스 받지 말라
평생 원푸드할 생각이 아니라면 과감하게 접고 대신 먹고 싶을 때 먹고 음식으로 스트레스 받지 말라.

5. 저녁에는 단백질 위주로, 아침에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라
저녁에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면 오래 체력을 유지하며 아침에 속이 불편하지 않고 허기가 지지 않는다.

6. 늘리는 몸의 틀을 만들어라
쭉쭉 내가 원하는 대로 늘릴 수 있는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라.

7. 몸이 자유로워지도록 유도하라
보고 따라하는 것은 요가도, 스트레칭도 아니다. 몸을 느끼며 자기 자신에게 최대한 집중해 자연스럽게 취할 때 몸이 자유로워진다.
 

reporter's review
기자가 체험한 메조테라인 라인
 
 
#셀룰라인 글로브& 메조테라인 by 샤워젤리
2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샤워 프로그램 세트. 셀룰라인 샤워젤리와 함께 샤워 중 사용함으로써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실리콘 글로브로 일시적인 셀룰라이트 제거를 도와준다. 체험 결과 마사지 효과로 혈액 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각질 제거와 보습이 함께 이루어져 매끈한 피부를 느낄 수 있었다. 상체1분, 복부1분, 하체1분을 규칙으로 바쁜 아침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메조테라인 by 샤샤킴 바디썬미스트
일상생활 및 야외겸용 썬 미스트로 크림 개념이 아닌 뿌리는 방법으로 간편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바쁜 아침 구석구석 선케어를 하기 어려운 선 미스트는 보디에 분사하는 방식으로 시간이 절약되는 특징이 있다. 체험 결과 간편하면서 가벼운 질감이 타사 제품과 비교해 편안했으며 은은한 펄감으로 보디라인 부각시켜 매끈한 피부결을 표현할 수 있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