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시스 헤어짱&뷰티짱 회원사를 위한 교육공간 '채움' 오픈 기념 릴레이 세미나를 진행한 권오성, 김순덕, 여창호, 김건수 강사
▲ 하시스 헤어짱&뷰티짱 회원사를 위한 교육공간 '채움' 오픈 기념 릴레이 세미나를 진행한 권오성, 김순덕, 여창호, 김건수 강사
[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하시스(대표 황영호)가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과 피부미용실 및 네일숍고객관리프로그램 ‘뷰티짱’ 회원사를 위한 트레이닝 센터(센터장 여창호) ‘채움’을 오픈한 기념으로 세미나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나흘간 헤어짱&뷰티짱 회원사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진행한 것.

첫 번째 특강은 ‘채움’ 교육실장을 맡고 있는 권오성 강사의 “디자이너 데뷔과정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주제로 직무교육 20여년의 경력을 토대로 직원을 성장시켜 매출을 올리기까지의 과정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10월 30일에는 김순덕(㈜티멤버스 이사) 강사의 “최신 경영 트렌드 좌담회”가 진행, 미용실 컨설팅 600여곳, 디자이너 컨설팅 2500여명을 진행해온 경험에서 비롯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성공 비법을 공개하면서 세미나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0월 31일에는 ‘채움’ 센터장을 맡고 있는 여창호 강사가 “헤어 트렌드의 분석과 활용”을 주제로, 새로운 스타일에 대한 연구만이 살롱 경쟁력을 키워주는 가장 큰 자산이 된다고 강조하며 최신 트렌드 스타일을 보고 느끼고 상품화하는 과정을 직접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피날레 강의는 하루 600km를 달리며 전국 곳곳의 성공 미용실을 직접 방문, 소통하고 있는 김건수(㈜로하스보) 강사의 “성공 미용실 이야기”가 진행됐다.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성공 미용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들을 공개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하시스 측은 이번 특강의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 주 1~2회에 걸쳐 ‘채움 멤버십’ 회원을 초청하여 지속적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으로 국내 명사 초청 특강을 비롯하여 규모별/상권별 성공한 오너들의 경영 특강 등 회원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하시스가 오픈한 트레이닝센터 ‘채움’은 하시스 헤어짱&뷰티짱 회원을 위한 교육 공간으로 △디자이너 데뷔과정 △디자이너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과정 △매출을 높이기 위한 과정 △CS 과정 △다양한 경영 능력 강화 과정 등 30여명의 전문 강사진의 커리큘럼이 과정별로 구성되어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