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지난 10월3일(목)~10월6일(일) 대전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3 대전 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전 국제 푸드&와인페스티벌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한 본 행사에서는 국내의 실력 있는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한국 소믈리에 대회를 비롯해서 국제학술대회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경기대회가 열려 와인관련산업 종사자와 애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한호전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학생들은 필기합격자 총 12명이 출전해 전통주 소믈리에 경기대회 대학생 부문 장려상(정선영), 모젤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 애호가 부문 장려상(박윤규), 워터 소믈리에 경기대회 국가대표 부분 동상(강수민)과 장려상(백나현) 총 4개의 상을 수상했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경기 대회에서는 최고의 소믈리에를 꿈꾸는 학생들의 열정과 실력을 볼 수 있어 뜻깊었다”면서 “수상한 한호전 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에게도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 와인소믈리에과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신설된 식음료통합 학과로 최신식 실습환경과 70% 이상의 실습률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운영히며,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협회 교육을 진행한다.

한호전은 국내 최초로 4년제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호텔식음료제과제빵학부 소속의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에서 식음료뿐만 아니라 제빵분야의 기술과 외식산업 교육의 시너지를 활용한 경영기술 습득의 장을 마련해 커피, 칵테일, 전통주 등 전반적인 식음료공부를 통해 외식문화 유망주, 식음료 전문가로 자리매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관광비즈니스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 국제중국조리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국제항공서비스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현재 신입생 1차 예비모집 진행 중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