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attractive lips, speak words of kindness.
For lovely eyes, seek out the good in people.
For a slim figure, share your food with the hungry.

매력적인 입술을 위하여 친절한 말을 하라.
사랑스러운 눈을 위하여 사람들에게 있는 좋은 점을 찾아내라.
날씬한 몸매를 위하여 당신의 음식을 배고픈 사람들과 나누어라.

이는 천상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오드리햅번의 유언 중 일부다.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외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면에서부터 우러 나오는 것으로 이는 곧 진정한 ‘미의 파장’일 것이다.

진정한 아름다움을 가진 사람에게서는 은은히 흘러나오는 눈빛, 표정 하나 하나에 일반사람들이 감히 흉내 낼 수 없는 깊은 아름다움이 배어 나온다.

링컨은 “40세 이후의 얼굴은 본인 책임”이라고 말했다. 평소 인상을 많이 쓰고 화를 잘 내는 사람들이 가만히 있어도 짜증스럽고 신경질적으로 보이는 것은 근육운동의 효과라 볼 수 있겠다. 하체근육 운동을 주로 하는 쇼트트랙운동선수들의 굵은 허벅지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나도 모르게 인상을 쓰고 화를 내는 동안 내 얼굴의 근육들은 근단련 운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이는 타인이 볼 때 ‘불편하고 거부감이 드는 사람’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뜻이다.

조금은 웃길지 모르지만 이럴 때 필자는 ‘마사지를 받아보라’고 권하고 싶다. 마사지는 ‘피부를 문질러 곱고 건강하게 하는 미용법’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어두운 표정으로 인해 근단련이 되어 있는 뭉친 얼굴근육들을 문질러 부드럽게 풀어줌으로써 곱고 건강한 표정을 만들자는 이야기다.

특히 비대칭얼굴과 처진 얼굴피부에도 개선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V라인동안관리를 적극 추천한다. 더불어 칙칙하고 거칠어진 겨울피부에 알맞은 안티에이징 케어를 함께한다면 진정한 피부미인으로 눈부신 물광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 피부 미인의 조건은 피부 깊숙이 묻어나오는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 톤으로 수분과 유분이 최적 밸런스 일 경우 나타난다.

 
 
As you grow older, you will discover that you have two hands.
One for helping yourselp, the other for helping others.

당신이 더 늙어지면, 당신은 두 손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당신 자신을 도우는 한 손과 다른 사람들을 도우는 한 손이다.

진정성 있는 에스테티션이 되고자 직업적 나의 한 손은 고객을 위한 외면의 아름다운 선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또 다른 한손은 내면의 피부건강,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마음의 한 손은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정성’이라고  말하고 싶다.

 
 
김준희(일산피부관리실 미엘스킨앤바디 원장)
고객과 소통하고 직원들과 공유하며 함께하는 서비스 문화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는 일산 미엘스킨앤바디의 대표원장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