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누구나 한 번쯤은 시선을 받고 싶을 때가 있다. 혹은 앞머리 하나 잘랐을 뿐인데도 몰라보게 예뻐졌다는 칭찬을 듣고 싶을 때가 있다.

리안헤어 의정부 신곡점은 모든 고객이 평범한 일상이지만 헤어스타일 변신을 통해 더욱 아름다워졌다는 찬사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을 스타처럼 아름답게’를 모토로 하고 있다.

미용실 주변에는 아파트, 초중교, 시외버스터미널, 경전철역 등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고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 30~40대 주부들이 많은데, 이희영 원장은 비록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속에 묻혀 살지만, 그래도 여자임을 인정받고 싶은 그들의 심리를 누구보다 잘 안다. 그래서 그들의 다정한 말벗도 되어주고, 개개인의 취향과 특성에 맞춰 최고의 스타일을 뽑아내려고 노력한다.

지난 8월에 오픈, 이제 문을 연지 5개월이 채 안 되었지만 이희영 원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리안헤어 의정부 신곡점은 지역 주민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가고 있다.

무엇보다 6명의 직원 모두 여자라는 사실이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다가갈 때 더욱 세심한 케어와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미용실치고는 20평이라는 다소 협소한 공간도 오히려 이들은 장점으로 이용한다. 한 번에 많은 고객들을 수용하지는 못하지만 한 눈에 고객들의 동선이 파악되다 보니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들을 재빨리 캐치하기에도 좋다.
 
또 주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모발의 볼륨 형성과 새치커버를 감각적이고 테크니컬하게 소화해내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고객들도 많다고.

이러한 결과는 전 직원이 모여 일주일에 4회 가량을 지속적으로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고객 감성 파악에 대해 토의하고 연구해 온 노력이 밑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희영 원장은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들을 위해서 리안헤어 의정부 신곡점을 열었다고 강조한다.

“10년 동안 개인 미용실을 운영하다가 함께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더 좋은 비전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리안헤어를 선택했습니다. 특히 체계화 된 교육시스템이 직원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비록 시작은 소박하지만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직원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고 싶습니다.”

꿈의 크기와 매장의 크기는 비례하지 않는다. 또 기술력과 서비스의 크기도 마찬가지다. 이 원장의 말처럼 리안헤어 의정부 신곡점의 시작은 소박할지 모르나 지금의 열정과 노력이라면 그 꿈을 담아낼 공간은 반드시 커지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