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성아 원장
▲ 조성아 원장
[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조성아22는 최근 GS홈쇼핑이 발표한 ‘2013 히트 상품’에서 이미용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를 끈 것은 바로 올여름, 쿠션 팩트를 제치고 베이스 메이크업의 강자로 우뚝 선 ‘바운스업 팩트’다. 이 제품은 6월에 첫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GS홈쇼핑을 비롯한 홈쇼핑 방송에서만 165만여 개가 주문돼 주문 판매액 기준 300억 원을 기록했으며 32회 방송 동안 거의 모든 수량이 매진되는 등 놀라운 매출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바운스 업 팩트’는 탄성 있는 바운스 제형의 팩트로 피부의 모공, 결, 톤의 커버를 완성해주는 신개념 제형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조성아22는 2012년 3월 론칭 한 이후 올 10월까지 홈쇼핑 주문 판매액 기준 1100억 원을 돌파할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개별 제품들 역시 출시할 때마다 홈쇼핑 방송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진 사례를 기록하는 등 매번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TV 광고 등의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 없이 홈쇼핑 채널만을 통해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 조성아22 '바운스업 팩트'
▲ 조성아22 '바운스업 팩트'
또한 조성아22가 2013년 화장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냄에 따라 미디어가 주관하는 각종 시상식에서도 수상하는 등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월간중앙에서 진행한 ‘201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부문에 조성아 원장이 선정됐다. 지난 17일 ‘바운스업 팩트’가 국가브랜드위원회, 지식경제부가 뽑는 ‘2013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 상품’에 선정되는 등 각종 연말 시상식 수상을 했다.

앞서 조성아22의 ‘허니 볼륨 필러 루미너스’는 올해 상반기 전문가가 뽑은 뷰티 아이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성아22 마케팅본부 이지미 상무는 “조성아22에게 2013년은 매출 기록 갱신 및 각종 히트 제품 배출 등을 통해 브랜드 성장세를 가속시킬 수 있었던 뜻 깊은 한 해” 라며 “2013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홈쇼핑 히트 상품 선정 및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 등의 소식을 접하게 돼 무척 기쁘며 2014년 역시 소비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제품으로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