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경기불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해가 바뀌었어도 가계의 빚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오히려 2금융권의 대출 활성화가 높은 금리라는 덫으로 돌아오면서 빚 때문에 신음하는 가구의 수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늘어나는 빚을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을 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이다. 지난해 개인회생 신청건수가 10만 건을 돌파했을 정도로 빚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채무자들의 유일한 탈출구가 되고 있다.

하지만 개인회생 신청자가 늘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 역시 만만치 않다. 의도적으로 빚을 면제 받기 위해 개인회생을 이용하는 도덕적헤이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고, 그에 따라 개인회생 신청절차 역시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다.

그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자신의 정확한 채무상태를 파악하는 것이다. 자신의 채무상태와 개인회생 신청 가능 여부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선행되어야만 면책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이 국민행복나눔(kbhope.com)의 개인회생과 파산 신청자들을 위한 비공개 무료상담이다.

개인파산 신청자는 물론 개인회생이나 빚 때문에 남모르게 고민중인 채무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국민행복나눔 사이트를 통한 비공개 1: 1 상담이기 때문에 좀 더 전문적이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민행복나눔 비공개 무료상담게시판에는 현재 100여 개가 넘는 글이 올라올 정도로 많은 채무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이며, 개인회생 신청자들을 위한 비공개 상담은 국민행복나눔 홈페이지 내 ‘비공개 무료상담’ 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인터넷 상담이 어려울 경우 무료 상담전화(02-598-9020)를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