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코앞으로 다가온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자녀 혹은 조카 등 아이의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많고 많은 제품들 중에서 아이에게 맞는 선물을 고르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설을 맞아 모처럼 뜻 깊고 유용한 선물을 해주고 싶다면 아이의 연령에 맞게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이번 설에는 조카에게 꼭 필요한 합리적 가격의 ‘잇 아이템(it item)’을 선물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 아이의 적절한 발달자극과 상상력 향상, 학습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

 
 
# 태교부터 3세까지! 아름다운 소리로 접하는 영어
㈜튼튼영어에서 출시한 0~3세 대상의 소리기반 영어전집 ‘사운드짐 스페셜 에디션’은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기존의 ‘사운드짐’을 재구성하여 1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1000개 한정 특별 기획된 제품이다.

‘아이에게는 영어도 소리다’라는 콘셉트로 개발되어 영어를 학습의 목적이 아닌 소리로 접근하고 소리 자극을 통해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두뇌발달을 도와 언어적 스펙트럼을 넓혀준다. 엄마 뱃속 아기의 태교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산모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선사해 임신 및 출산 선물로 제격이다.

‘사운드짐 스페셜 에디션’이 자랑하는 ‘오디오 CD(5장)’는 함께 구성된 그림책과 잘 어울리는 음악이 담겨있으며 악기를 기반으로 한 클래식 음악과 자연의 소리, 영어의 소리가 한데 어울려 아름다운 선율을 이룬다.

오디오 CD 음악 작업에는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루마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음악가들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부모가 아이에게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 ‘스토리텔링북(5권)’과 짝꿍책인 ‘한글책(5권)’, 스토리텔링 교감 비법이 담긴 ‘스토리텔링 DVD(1장)’, 신생아들을 위한 ‘초점 병풍책’, 물고 빨아도 인체에 무해한 ‘오가닉 버기북’도 구성되어 있다.

# 상상력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블록. 기탄교육의 ‘기탄 네오봇 프라임’
한창 놀기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선물을 준비한다면 재미도 잡고 아이의 두뇌발달을 키워주는 블록 제품을 추천한다. 기탄교육에서 유아초등생을 대상으로 출시한 움직이는 교육 블록 ‘기탄 네오봇 프라임’은 교육계의 화두인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교육이 적용된 제품이다.

모형을 구상하고 실제 조립하는 과정을 통해 전자기계수학적 원리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기존의 블록 제품들과는 달리 리모컨과 적외선 센서 등을 탑재하여 조립한 블록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레고, 옥스포드 등 타 블록들과의 호환이 가능해 활용 범위 또한 매우 넓다.

#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실속형 선물을. 위버스마인드 ‘뇌새김’ 시리즈
위버스마인드의 태블릿PC 기반의 영어회화 학습 콘텐츠 ‘뇌새김 토크’는 100여종이 넘는 미국 현지 교과서의 문장과 학습방법을 제공한다.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으로 상황별 영어문장을 학습할 수 있으며, 실제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때 자연스럽게 학습했던 영어문장이 연상되도록 구성했다.

또한 음성인식을 통한 원어민과의 발음비교와 학습 관리 시스템 등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으로~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태열, 피부 가려움 등으로 힘들어하는 민감성 피부의 조카를 보면 마음이 아프다. 이 때 필요한 것은 아기의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거듭나게 해주는 보습제품.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한 보습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화학성분을 배제한 자극이 적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 자연광에 피부 손상 걱정… 피부 지킴이 ‘저자극 천연성분 선블록’
아이 피부는 포화지방산의 비율이 높고 멜라닌 색소가 적어 자연광에 의한 손상 위험이 높다. 따라서 외출 전 선블록 사용은 필수. 또한 자외선은 피부 자극 외에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이므로 피부 보습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아비노 베이비 내추럴 프로텍션 선블록 SPF30 PA++’은 자연이 선사한 보습 성분인 ‘오트밀’이 자외선에 자극 받기 쉬운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선블록 제품이다. 오트밀은 미국 식약청(FDA)에서 승인 받은 천연성분으로 피부 가려움증과 자극을 완화시켜 준다. 또한 천연 무기질로 만든 자외선 차단막인 ‘미네랄 블록’이 유해한 자외선을 피부에 흡수되지 않도록 반사시켜 예민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에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궁중비책 효72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한방 원료의 유효 성분 효과가 최고조에 이르는 72시간 동안 대나무 통에 자연 발효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의 트러블 개선을 위해 많이 문지르지 않고 쉽게 잘 발릴 수 있도록 제형과 사용감을 강화한 제품이다. 꼭 필요한 3종 스킨케어 기본 구성에 땀띠, 짓무름으로부터 보송보송하게 케어해주는 ‘라이스 콤팩트 파우더’를 추가했고, 여행용 제품 2종 세트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구성이 더욱 푸짐하다.

# 아이에게 물고 빨 수 있는 자유를! ‘호르몬 프리 무독성 장난감’으로 걱정 끝!
장난감을 사주기 앞서 장난감도 아기들의 월령에 맞는 선택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월령별로 적합한 장난감들을 통해서 아기들이 신체발달과 시각발달 등의 감각발달을 이루기 때문이다. 소재가 인체에 무해한지, 공정과정에서 화학처리를 거치지 않았는지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물고 빨아도 걱정 없는 무독성 제품을 추천한다.

영유아 장난감 분야에서 독창적인 제품으로 손꼽히는 ‘앰비토이즈(ambitoys)’는 최고급 ABS 플라스틱을 사용해 EN7I(유럽기준), ASTM(미국기준), KPS 인증을 받은 유아용 완구로, 환경호르몬이 없고 물로도 잘 씻어지며 열이나 화학물질에 강하다. 특유의 밝은 컬러와 아이들이 즉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독창적인 게임 방식으로 영유아의 감각 발달을 촉진 및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다. 귀여운 강아지 모양의 ‘맥스(Max pull along)’는 남녀 아이 모두에게 인기인 제품으로, 산책 놀이를 하면 머리와 꼬리를 흔들고 움직일 때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 아기가 있는 집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우리 아이 지키는 ‘저자극 물티슈’
아기가 있는 집이면 공통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물티슈다. 특히 아기에게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필수로, 가습기 살균성분(MIT, CMIT, PHNB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성분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한, 너무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신선하고 깨끗한 과실에서 추출한 유기농 과실 추출물과 에코서트 인증 허브 성분인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가닉스토리’의 ‘부드러운 허브 물티슈’는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이다. 피부에 자극될 수 있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으며 한국화학융합 시험연구원을 통해 피부 안전 인증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6단계의 정수과정을 거친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 실용성과 디자인 갖춘 설빔 선물~

설날은 가족 및 친지와 오랜만에 모여 새해인사를 나누고 세뱃돈도 받는 만큼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아이들이 주인공인 명절이다. 오랜만에 친지들에게 아이를 선보이는 엄마 입장에서 누구나 내 아이를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기 마련이다. 아이를 위한 설빔 선물을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해 유아동복 브랜드들이 앞다퉈 설 연휴 스타일링에 적합한 제품들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김승환 드림스코 마케팅팀 과장은 “설을 맞아 자녀들의 설빔을 준비하는 엄마들의 매장 방문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평균 30% 이상 올랐다”며 “남아들은 활동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의 다운점퍼가, 여아들은 여성스러우면서도 따뜻한 핑크계열의 점퍼류가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키즈 아웃도어 브랜드 ‘섀르반’이 설을 앞두고 봄 신상품을 출시했다. 아웃도어 특유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실용성을 높이고 다양한 색감과 프린트를 사용해 디자인까지 갖춰 설빔, 신학기 패션에 알맞은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최근 신학기 선물로 인기인 책가방도 출시돼 선물하기에도 적당하다.

섀르반의 스트레치 점퍼는 나일론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안감에 스판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해 주는 고사양 스트레치 재킷으로 방수 기능도 된다. 핑크, 블루, 그린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겉옷 외에 상하의 제품에도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섀르반의 트리전판티셔츠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쿨맥스 방적사와 면사를 사용해 착용감을 높인 제품이다. 나무 프린트를 전면에 넣어 북유럽적인 감성을 살렸다. 색상은 블루, 핑크 두 가지로 출시됐다. 섀르반의 웰딩바지는 무릎과 뒷편 허리부분에 프로텍트 원단을 덧대 편안한 활동이 가능하며 내마모성도 우수한 아웃도어 겸용 팬츠다. 색상은 그레이, 네이비 2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알로&루에서 제안하는 설빔은 대표 캐릭터인 ‘알로’와 ‘루'를 활용,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생동감 있는 원색계열의 컬러가 아이를 화사하고 돋보이게 해준다. 남아는 베이지색 우븐 팬츠와 스트라이프 재킷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여아는 체크 프린트 원피스와 레드 컬러 트렌치코트를 제안한다.

알퐁소는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설빔 착장을 준비했다. 남아의 경우, 트렌치코트에 데님셔츠를 레이어드하고 핑크 팬츠로 스타일에 포인트 더했으며, 여아는 플라워 프린트 스커트에 핑크 가디건을 매치해 귀엽고 러블리한 느낌을 연출했다.

게스 키즈의 설빔 스타일링은 산뜻함을 선사하는 그린 컬러와 인디핑크 컬러 아이템을 적용했으며, 아우터는 외부 활동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보온성은 높여주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실용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발랄함을 강조해줄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밝은 워싱의 스트레치 데님팬츠를 매치한다면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설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