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오는 4월26일 호주 명문대학교 입학을 위한 호주대학교 자체 입학시험이 한국에서 실시된다.

지난해 12월에 실시된 제1회 유니센터 호주대학 입학시험에서는 총 16명의 응시자가 합격했다. 이번에 2회를 맞은 유니센터 호주대학 자체 입학시험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시험에는 유니센터 및 호주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한국 시험장에서 직접 관리 감독하게 된다.

시험 통과 시 맥콰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UTS 시드니공대, 남호주대학교, ICMS 호텔학교 등 1학년과정으로 바로 입학하여 호주유학이 가능하다.

입학이 가능한 학과로는 경영학, 회계학, 호텔경영학, 요리학, 제과학, 신문방송학, 경영학, IT정보통신, 컴퓨터공학 등이며 영주권이 가능한 학과들을 포함해 수많은 학과 1학년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호주대학교 자체시험 접수는 유니센터 공식 홈페이지(www.unicentre.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를 통과한 경우와 더불어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전문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호주대학 입학시험 접수를 위해서는 여권사본, 최종학력증명서(영문), 최종성적증명서(영문)가 있어야 하며, 만약 검정고시를 통과한 자라면 검정고시 성적표(영문)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올해 수능시험을 치를 수험생들의 경우 현재까지의 고등학교 성적표를 영문으로 발급받아 여권사본과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첨부하여 접수해야 한다.

시험은 1시간 내외이며 말하기/듣기/쓰기/읽기 등 기본 테스트가 진행된다. 또한 지원한 대학교에 따라 세부 사항이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

유니센터 관계자와 호주대학교 관계자들에 따르면 IELTS 나 TOEFL 시험을 통해 호주유학을 준비해온 학생 또는 해외 어학연수를 다녀온 학생이라면 수월하게 통과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학생이라면 호주대학교 자체시험은 통과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입학시험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시험신청 마감일은 4월20일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인원이 제한되어있어 선착순으로 시험 응시자격인 수험표가 발행되니 입학시험 응시를 원한다면 서둘러야 한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