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이 메이크업으로 세련된 바캉스 여신 등극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올 여름 바캉스 여신을 꿈꾼다면, 푸른빛 바다의 청량함을 담은 다양한 레벨의 블루 컬러에 주목하자.

지난 봄 누디한 느낌의 파스텔 컬러가 여성들의 얼굴을 수놓았다면, 이번 시즌엔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블루 아이 메이크업이 그 자리를 대신할 전망이다. 특히 많은 디자이너들이 유행 컬러로 지목한 '다즐링 블루(Dazzling Blue)'를 포인트로 쿨하고 시크한 메이크업 룩에 도전해보자.
 

# 블루 아이라이너로 세련된 무드 완성

 ▲사진= VDL, 맥, 터치인솔, 입큰
 ▲사진= VDL, 맥, 터치인솔, 입큰

올 시즌 뷰티업계가 주목한 블루 아이템은 '아이라이너'다. 블루 아이 메이크업은 자칫 눈을 부어 보이게 만드는데, 블루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이러한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짙은 블루 컬러인 다즐링 블루를 활용하면 세련된 느낌으로 부담 없이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블루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눈 앞쪽은 얇게, 뒤쪽으로 갈수록 두껍게 표현하거나, 아이라인을 2등분해 앞쪽에는 블랙 라이너, 뒤쪽에는 블루 라이너를 매치할 것을 권장한다. 더욱 은은한 표현을 원한다면 언더라인 뒤쪽에만 그리는 것도 한 방법이다. 눈꼬리 부분을 엣지있게 튕기듯 연출하면 좀더 도회적이고 섹시한 이미지를 더할 수 있다.
 

# 블루 아이섀도로 몽환적인 무드 연출

 ▲사진= 전효성 굿바이키스, 가인 진실혹은대담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 전효성 굿바이키스, 가인 진실혹은대담 뮤직비디오 캡처

"내 눈에는 블루 컬러가 잘 어울린다" 하는 여성이라면 아이섀도를 활용한 블루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최근 솔로곡 '굿바이키스'를 발표한 시크릿 전효성과 '진실혹은대담'으로 섹시발랄한 이미지를 어필한 가인은 블루 아이섀도로 몽환적인 무드를 완성해 '워너비 메이크업 룩'으로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아이섀도를 활용한 블루 아이 메이크업 연출시에는 진한 블루 컬러보다는 에메랄드, 스카이블루, 베이비블루 등 가벼운 느낌의 블루 컬러를 활용하도록 한다. 블루 컬러 섀도는 한 번에 진하게 바르기 보다는 연하게 여러 번 덧발라야 은은하게 표현된다.

'굿바이키스' 뮤직비디오 속 전효성처럼 옐로우, 코랄, 민트 등 여리여리한 컬러와 함께 매치하면 신비로워 보이는 동시에 눈이 돌출돼 보이는 경우의 수를 줄일 수 있다.
 

# 피부는 투명하게, 입술은 경쾌하게

모든 색조 메이크업이 그러하듯, 블루 아이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건 피부 표현이다. 블루의 청량한 느낌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피부를 투명하게 연출하되 '광(光)'은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 좋다. 촉촉하게 발리면서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적당히 피부를 맑게 표현하면서 보송하게 연출할 수 있다.

립의 경우 누드 톤의 색상을 매치하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메이크업으로 기분 전환을 꾀하고 싶다면 올 여름 유행 컬러인 핫핑크와 핫오렌지 계열 립스틱을 발라 아이 메이크업과 대조를 이루는 경쾌발랄한 서머 룩을 완성하면 된다. 단 글로시하거나 반짝반짝 빛나는 것보다는 벨벳 같은 보송한 텍스처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 추천 제품

 ▲사진= 각사
 ▲사진= 각사

올 여름 여성 소비자들을 찾아온 블루 아이 메이크업 아이템들은 강력한 서머 프루프 기능까지 장착해 여름철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속 제품은 왼쪽부터 선명한 블루 아이를 위한 'VDL 워터밤 아이스 코팅 아이라이너', 푸른 바다 빛의 '터치인솔 스타일블랙 아쿠아 마린', 짙은 네이비 컬러의 '맥 펄글라이드 인텐스 아이 라이너 페트롤 블루', 연한 스카이 블루로 시원함이 느껴지는 '슈에무라 드로잉 펜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입큰 젤스틸러', 부드럽게 발리는 '이니스프리 섀도우 펜슬'.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