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환경과 활동 패턴에 맞춘 제품으로 휴가지 뷰티퀸 등극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일년을 기다려온 여름 휴가 시즌이 곧 시작된다. 교통편부터 숙박, 여행 일정 등 휴가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너무나도 많지만, 여행지에서도 변함없이 깨끗하고 생기 넘치는 모습을 유지하고 싶다면 화장품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평소 사용하는 제품을 모두 챙겨가자니 부담스럽고 꼭 필요한 제품만 고르자니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기 마련. 이럴 때는 여행 예정지와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어떤 여행을 계획하고 있든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는 기본. 이외에 여행지 혹은 여행 스타일별 어울리는 맞춤 뷰티 아이템을 알아봤다.
 

# 햇빛 가득한 해변에서 여유로운 휴양을 즐긴다면

 
 
여름철 대표 여행지인 바닷가 근처의 휴양지를 찾을 계획이라면 강한 자외선과 땀, 물을 이겨낼 수 있는 제품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해변에서는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뿐 아니라 물놀이를 즐기느라 피부가 쉽게 자극 받고 메이크업이 빨리 지워지기 때문에 베이스는 자외선 차단과 톤 보정 효과가 함께 가능한 멀티 제품을, 색조 메이크업은 워터 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다. 또한 더운 기온으로 인한 피지 과다 분비로 뾰루지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휴대용 트러블 스팟 케어 제품도 챙기도록 한다.

추천 제품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의(SPF50+, PA+++)의 팩트 타입 파운데이션 '터치 꾸띄르 퍼펙트 랩핑 파운데이션', 땀과 피지에 강해 번짐 없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비디비치 퍼펙트 젤 펜슬', 롤온 타입으로 고민되는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멜비타 넥타퓨어 SOS 퓨리파잉 롤온'.
 

# 여름 휴가 때도 쇼핑을 포기할 수 없는 트렌드 세터라면

 
 
쇼핑을 즐기는 도시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짐의 무게를 줄여줄 멀티 아이템을 준비하자.

또한 쇼핑몰 내 과도한 냉방으로 인한 급격한 실내·외 온도차와 에어컨 바람으로 피부가 쉽게 건조하고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아이템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낮 시간 동안 계속된 쇼핑으로 피로가 많이 쌓였을 때는 아로마 제품으로 릴렉스 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다.

추천 제품 립글로스와 아이브로가 합쳐진 '터치 꾸띄르 퍼펙트 듀얼 키트',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자극을 완화시켜 주는 '아벤느 오 떼르말', 혈행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웰빙 바디오일 '소비오 배쓰 앤 마사지 오일 뷰티케어 by 온뜨레'.
 

# 필수 관광 코스는 모두 둘러봐야 하는 열정파라면

 
 
여름 휴가에서도 열정적으로 모든 명소를 다 둘러보고자 하는 스타일이라면 무엇보다 피부 컨디션에 신경을 써야 한다.

야외에서 걸어다니는 시간이 많아 땀과 피지로 메이크업이 얼룩지기 쉬우므로 보송보송하게 오래 지속되는 제품을 선택하고, 저녁에는 지친 피부를 위해 나이트 케어에 특별히 집중하도록 한다. 또한 여행 중 계속해서 걷다 보면 쉽게 피곤해질 수 있으니 피로를 풀어줄 아이템 또한 반드시 챙길 것을 권장한다.

추천 제품 새틴 파우더와 피지 흡착 파우더를 함유해 여름철 번들거리는 피부를 케어해주는 '마죠리카 마죠르카 스킨 리메이크 포어커버',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부여해주는 '아벤느 마스크 아빼장 이드라땅',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붓고 지친 다리를 편안하게 가꿔주는 '나인풋 수딩 풋 패치'.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