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룩의 에지를 더해주는 헤어 스타일 비법 공개

 
 
[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불볕 더위에 선글라스에 대한 인기도 높아졌다. 이러한 여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올 여름 선글라스는 디자인부터 색상, 재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패션의 필수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다.

올 여름 남들보다 좀더 특별하게 선글라스를 즐기고 싶다면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은 기본, 자신의 선글라스와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연출도 필수다. 잘 고른 립 컬러만으로도 선글라스 룩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듯이 선글라스의 에지를 살려주는 헤어스타일도 따로 있다는 걸 명심하자.

내추럴한 스타일에는 자연스러운 스트레이트 헤어를~

파파라치에 찍힌 할리우드 여배우처럼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땐 막 잠에서 깬 듯 자연스럽게 푼 헤어에 선글라스만 더해보자. 마끼에 살롱 강혁 원장은 여배우의 일상을 담은 파파라치의 사진처럼 최대한 자연스럽게 헤어를 정리해준 뒤 블랙 선글라스를 더해주면 시크하고 매력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How to_ 샴푸 후 헤어를 반쯤 말려준 뒤 모발에 물기가 살짝 남아있을 때 에센스를 발라 생기와 보습감을 더해주자. 그 후 헤어 끝 부분을 손으로 잡아 살포시 돌돌 말아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한 뒤 그 상태에서 헤어 드라이어를 이용해 머리를 말려주면 자연스러운 스트레이트 헤어를 완성할 수 있다. 만약 좀 더 내추럴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손가락을 이용해 가르마 부근의 헤어를 가볍게 헝클어트려 쓸어내려 주면 된다. 간단하게 완성된 내추럴 헤어에 시크한 감성이 묻어나는 선글라스를 더해주면 별다른 아이템 없이도 스타일리시한 내추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빈티지한 스타일 연출에는 브레이드 머리를~

강혁 원장은 평소 빈티지한 스타일의 선글라스나 청바지, 백 등의 아이템을 즐겨 이용한다면 땋은 머리를 연출할 것을 권한다. 땋은 머리는 그 자체로 복고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에 빈티지한 아이템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것은 물론, 선글라스와 매칭했을 때 발랄한 분위기를 더해주기 때문에 사랑스러운 빈티지 룩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How to_  아이론을 이용해 모발에 웨이브를 넣어주자. 웨이브를 연출할 때는 정갈하고 통일되게 연출하기보다 불규칙적이고 내추럴하게 말아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게 좋다. 헤어에 자연스럽게 컬이 들어가면 헤어를 귀밑 아래에서 하나로 모아 잡은 후 성글게 땋아 준다. 만약 모근 쪽 헤어에 힘이 없어 헤어가 힘없이 늘어진다면 평소 가르마와 반대방향으로 헤어를 넘겨 가르마의 방향을 바꿔주면 정수리 헤어에 한층 볼륨감이 살아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마끼에살롱 강혁 원장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